계획화의 의의와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2 / 2019.12.12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 하고 싶은 말
-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II. 계획화의 중요성
조직에 있어서 계획화(Planning)란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 나갈 것인가에 대한 경영자의 특별한 의사결정과정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계획화는 조직의 사명과 목표의 설정, 전략의 수립, 전략의 실행이라는 세 가지 단계로 이루어진다. 경영자는 조직의 적합한 목표와 행동방안(course of action)을 확인하고 선정하기 위하여 그리고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고 바람직한 행동방안을 실천하는데 필요한 자원을 배분하는 방식을 결정하기 위하여 계획화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다시 말하면 경영자의 계획화 기능은 조직의 최고 목적을 확인하고, 구체적인 경영목표 및 전략을 수립하고, 환경적 제약조건을 인식하고, 대안을 수립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계획화는 경영자의 네 가지 기능 가운데에서 가장 중요한 경영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