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이즈백, 뉴트로 마케팅 성공전략 [진로,.진로소주,소주전쟁,순한소주,뉴트로,진로이즈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0 / 2019.12.10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로이즈백, 뉴트로 마케팅 성공전략 에 대해 발표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진로이즈백 개요

2. 판매량 추이

3. 공병 재활용 이슈

4. 진로소주의 성공전략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진로이즈백 개요
1. 진로이즈백
뉴트로 진로는 2019년 4월 25일 출시

'진로'는 하이트진로가 1970~80년대 라벨 디자인을 복원·재해석해 출시한 제품.

기존 제품과 달리 병을 투명한 스카이블루 색상으로 바꿔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고, 한자와 한글로 진로 브랜드를 함께 적어 가독성을 높임.

뚜껑은 과거와 동일한 색을 유지했지만, 트위스트 캡으로 바꿔 편의성을 강화.

진로이즈백 출시당시 레트로 열풍이 언제까지 이어질지도 모르는 데다, 진로이즈백에 대한 반응도 쉽게 예측하기 어려워 연간 판매량 목표치를 연간 1000만병 정도로 낮게 잡음

지금과 달리 1924년 첫 출시 당시 진로 소주의 도수는 35도.

이후 1965년에는 30도, 1973년에는 25도로 계속 낮아졌다. 빨간 뚜껑과 두꺼비 그림이 특징인 원조 진로는 1970년 국내 소주 시장 1위에 오른 후 수십 년간 시장을 석권.

2019년 상반기 히트 상품 순위에서, 하이트 진로는 여전히 상위권인 2위를 지키고 있음.

꾸준한 인기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주류소비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밀레니얼 세대의 호응을 이끌었기 때문으로 판단
참고문헌
1) 진로이즈백' 1000만병 판매… 뉴트로 열풍 선도/김선엽/2019.10.16

2) 하이트진로, 진로이즈백-테라 '쌍두마차' 흥행에 기부금도 확대/윤아름/2019.12.05

3) [팩크체크]하이트진로 ‘진로이즈백’ 병은 왜 롯데주류 공장에 쌓여있나?/김다정/2019.09.23

4) 진로이즈백, 출시 72일 만에 1000만병 돌파/이하영/2019.07.12

5) [View & Outlook] 2030엔 새 감성…중장년층엔 향수, 뉴트로 감성 `진로` 대박 비결이죠/서동철/2019.08.22

6) 과거의 것이 새로운 것으로, 진로 이즈 백/홍은채/2019.08.21

7) “뉴트로 감성에 대박”…진로이즈백, 1초에 5.4병씩 팔렸다/뉴시스/2019.11.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진로 기업전략과 마케팅 성공사례 / 하이트진로 SWOT분석 / 하이트진로 위한 새로운 전략제언
  • 기업전략과 마케팅 성공사례 목차1. 하이트진로 기업개요2. 하이트진로 기업성장과정3. 기업현황분석 (시장점유율과 기업상황)4. 하이트진로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하이트진로 전략 성공사례(1) 테라의 성공(2) 진로 이즈백의 성공6. 하이트진로의 기업전략 사례(1) 광고 및 홍보전략(2) MZ세대 겨냥 판촉활동(3) 유통전략(4) 인적자원관리 전략(5) 영업전략 (6) 고객소통전략7. 하이트진로를

  • [하이트진로][참이슬]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탄생배경,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마케팅,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SWOT 분석
  • 진로) 참이슬의 SWOT 분석Ⅰ. 서론Ⅱ.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탄생배경Ⅲ.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마케팅Ⅳ.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SWOTⅤ.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사례1. 한국 경제 신문 : 진로 ‘참진이슬로’ 출시2. 내외 경제 신문 : 진로, 밤낮없는 참진이슬로 소주 판촉에 돌입3. 한국 경제 신문 : ‘참진이슬로’ 한 달 만에 6백40만병

  • [중국경제론] 중국의 주류시장 동향과 한국 업체의 진출
  • 백주가 주를 이루고 있는 대신 소주는 거의 시장이 형성돼있지 않은 만큼, 인구 13억인 중국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만 있다면 엄청난 ‘블루 오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략이다. 또 중국은 내년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있어 특수를 노릴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에다, 한류와 함께 상대적으로 낮은 소주의 도수가 좀 더 순한 술을 원하는 중국 젊은이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진로는 기대하고 있다. ◇2009년까지 중국에 1000만 달러 수출 목표 대한

  • [경영] 신제품개발과 국제마케팅(진로)
  • 성공 요인 및 향후 방향Ⅲ. 국제마케팅 (진로의 일본 진출)1. 진출 배경2. 진출 전략3.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 현황Ⅳ. 진로의 문제점과 추진방향에 대한 토론1. 진로의 전략상 문제점과 위기2. 진로의 향후 발전 방향〈참고자료〉하이트 맥주대차대조표※ 참고문헌Ⅰ.기업개요1. 진로는?진로의 역사는 일제 치하인 1924년 10월, 평남에 진천양조상회(眞泉釀造商會)를 설립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6.25 전쟁의 발발로 51년 부산에서 소주 금련을, 52년

  • [소주, 맥주] 소주(소주의 역사, 현황 및 소주시장의 향후 발전 방향)와 맥주(맥주의 정의, 종류 및 맥주시장의 현황) 심층 분석
  • 마케팅 전략 비교1) 웹사이트 구성 및 디자인 2) 컨텐츠 3) 고객흡인력 4) 비즈니스 기능 5) 웹 사이트 관리 참고문헌Ⅰ. 개요대한 민국 소주의 역사는 1965년부터 시작되었다. 그 해에는 30도짜리 독한 소주를 만들어서 소비자에게 팔았다. 그 전에는 민간에서 조금씩 만들어서 먹었었다. 요즘 소주회사들이 벌이고 있는 순한 소주를 둘러싼 전쟁은 197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 해 `순한 25도 소주가 나오면서 주당들은 순식간에 입맛을 바꿨다. 얼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