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원칙] 경영행동의 원리(수익성 원칙, 경제성 원칙, 생산성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0 / 2019.12.10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수익성 원칙
II. 경제성 원칙
III. 생산성 원칙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I. 생산성 원칙
생산성이란 무엇인가를 산출하기 위해서 생산과정에 소비된 생산요소의 투입량과 산출양의 비율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생산성을 측정하는 방법으로서 생산성 비율은 기업 활동에 있어서 얼마만큼의 노력을 들여 어느 정도의 생산을 달성하였는가를 나타내는 것이다.
즉, 생산성 비율은 기업 활동의 능률 및 업적을 측정 ․ 평가하여 생산성 변동의 원인을 찾아내고 생산된 성과를 합리적으로 배분하기 위한 척도가 된다. 그러므로 생산성 비율은 곧 경영합리화의 척도이며, 생산성 향상으로 얻은 성과를 이해관계가 있는 집단에게 적절하게 분배하는 기준이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