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대학생 웰빙 의식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II. 조사 설계
1. 표집방식
2. 조사방식
3. 주요 설문내용
III. 조사 결과
IV. 맺음말
부록1. 설문지
부록2. 변수설명표
부록3. 문항별 집계결과
- 본문내용
-
대학생 WELL-BEING 의식조사
<요약>
최근 Well-Being의 흐름이 유행처럼 일고 있는 가운데, 서울 소재 4년제 대학생들의 Well-Being 의식 수준은 어떠한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설문에서는 표본 추출된 9개 대학을 대상한, 430여명의 대학생들에게 설문지를 이용한 면접조사를 실시하였다. Well-Being에 대한 관심도, 실천도, Well-Being미래 예측 등을 묻는 설문과 더불어, 주거지역, 성별, 나이, 전공, 용돈 등의 인적 사항들도 조사하였다.
대학생들은 건강과 정신적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면서부터 Well-Being에 관심을 둔 경우가 많았으나, Well-Being의 실현을 위해서는 많은 돈, 시간과 같은 요건이 갖추어져야 실현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높았다. 그리고 Well-Being이용에 대한 만족도는 Well-Being의 관심정도와 양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Well-Being에 대한 대학생들의 의식수준을 보다 정확히 이해하고자 한다.
1. 서 론
‘웰빙’의 사전적 의미는 WELL(건강한, 좋은, 만족스러운), BEING(삶)을 나타낸다지만, 개념이 상당히 모호하고 주관적이어서 일관된 정의를 내리기란 쉽지 않다. 선진국에서는 일인당 국민소득(GDP)이 1만불을 넘기 시작하면서부터, 경제 성장만을 추구하는 삶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자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이에 인간의 본원적인 욕망인 ‘잘 먹고 잘 사는 것’에 관심을 두기 시작하였고, 그러면서 웰빙의 개념이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이다. 우리 사회에도 지난해부터 ‘웰빙’이라는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하였다. 웰빙의 유행에 있어 대학생들도 예외대상은 아니다. 따라서 본 조사에서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웰빙 의식수준에 대해 조사, 분석해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지금보다 많은 학생들이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웰빙을 이해, 실현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웰빙 유행의 이면에 존재하는 문제점도 짚어보고자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