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자라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및 SWOT분석과 마케팅 STP,4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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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RA 자라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및 SWOT분석과 마케팅 STP,4P분석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잘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용 ^_^
목차
1. ZARA 자라 기업소개

2. ZARA 자라 경쟁우위와 핵심역량

3. ZARA 자라 Business Model

4. ZARA 자라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ZARA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ZARA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내용
3. ZARA 자라 Business Model

자라는 빠른 업무과정으로 로우 코스트(Low Cost)를 실현하고 있다. 속도를 중앙통제하고 있으며, 속도에 걸림돌이 되는 조직 및 업무, 사람까지도 개선시키거나 없애버리며, 강한 개성이나 주장을 억제하며 트렌드 중심의 상품 기획을 하고 있다. 이로 인해 개성 없는 브랜드가 아닌 '트렌드에 민감한 개성 있는 대중 브랜드'로 각인되기 시작했다. 매장의 VMD(Visual Merchandising)를 통해 자라의 정체성, 제품소개, 메시지 등을 전달하기 때문에 VMD도 각 매장의 의견을 유연하게 받아들이지만 기본적으로 본사의 통제하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자라의 유일한 매체는 매장이고, 매장 소구력의 핵심은 VMD이기 때문이다. 주 2회이상 가장 빠른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끊임없이 신상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훌륭한 네트워크가 갖추어져 있다.
결론적으로 자라의 비즈니스 컨셉은 신선함, 속도, 다양성, 합리적 가격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자라 매장에서 보이는 외형이나 결과물이 아닌 그들의 시스템과 네트워크로 이를 분석하고 응용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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