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를 통해 알아보는 한국 캐릭터 산업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뽀로로를 통해 알아보는 한국 캐릭터 산업의 전망

목차
뽀로로소개

뽀로로의 성공적인 전략분석
STP
2. 소비자 행동 분석
3. 세계화
4. 라이선스 전략
한국 캐릭터 산업의 전망




2003년에
첫 선을 보여
지금까지 꾸준히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폭발적 지지를 얻고 있는
토종 캐릭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뽀로로 테마파크 사업전략 분석
  • 뽀로로’는 2004년 프랑스 최대 지상파 채널인 TFI에서 57%의 평균 시청률을 기록하였으며 이로써 뽀로로는 이전의 만화 캐릭터들처럼 우리만의 우상에서 그치지 않고 세계의 우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덕분에 우리는 한국의 어린이들뿐 아니라 프랑스나 미국, 중국 등의 어린이들도 알아보는 캐릭터를 가지게 되었다. 3)프랑스는 12개 유럽 통합 국가 중 최근 2~3년 전부터 꾸준한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에 힘입어 신생아 출산율이 급격히 상승 곡선을 그리

  • 매스컴과대중문화-아시아 국가에서 나타난 한류 상황 (아시아 국가에서 나타나고 있는 전반적인 상황이나 수강생이 선택한 특정 국가의 상황 집중 조사, 연구)
  • 산업보호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하였으며, 중국과 일본은 2018년부터 매년 부정인식이 상승하고 있는데, 한류콘텐츠 자체의 속성보다 한국과의 정치와 외교, 역사적 문제에 기인하는 것으로 분석되며,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는 남북분단과 북한 관련 보도가 한류에 좋지 않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를 통해 한류 인식에 한국콘텐츠의 지나친 상업성과 선정성, 남북분단과 북한 문제가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약하면, 아시아권의 한류

  • SBS 뉴미디어 분석
  • 부분1. 타사와의 차별점한국방송의 글로벌화(세계 최초 지상파3D방송 / 외국과의 제휴), 유일한 전문채널 보유(골프채널)2. 다양한 시도(디지털 방송 등 국내 최초 시도) 및 안정적인 어플리케이션비판할점 :1. 닉칼레디언, mtv, e! 같은 전문채널들이 기존에 한국방송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투니버스, 엠넷, tvn에 대항할 경쟁력 부족, 단독 중계채널 이외의 계열사 채널의 특색이 부족2. 온에어 서비스의 모바일 이용 불가능 (MBC는 가능)29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한국 애니메이션 내용을 탈피해 유아에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의외로 수요가 적은 유아 애니메이션 시장에 니치마케팅 전략이 큰 역할을 하였다. 그 외에 캐릭터산업만의 고유한 수익창출 구조를 통해 어떤 식으로 아이코닉스가 수익을 창출하는지 대해 알아보았고 결론에서는 당면과제 및 향후 전략에 대해 다루었다. 당면과제로서는 뽀로로가 지향해야하는 장기적인관점으로서 캐릭터를 계속 추가시킬 수 없다는 한계가 있고 보수적인 프랑스 시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뽀로로의 이미지가 상업적인 측면으로 왜곡되는 게 아닌가 하는 염려가 나오고 있다. ③ 캐릭터 산업의 향후 전망하지만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캐릭터 연구와 다양한 시도, 다각도로의 검증까지 거쳐 아이코닉스는 ‘뽀로로’의 교육적, 사회적 효과를 국내 뿐 아니라 프랑스 및 유럽 등 해외에서 증명해왔다. 이러한 ‘뽀로로’의 현재를 만든 아이코닉스의 경영전략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요인과 진출 전략, 저작권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