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태인샤니 그룹과 허영인회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태인샤니 허영인 회장 선정 이유
2. 태인샤니 기업소개
① 기업이념
② 기업개요
③ 기업연혁
④ 계열사
Ⅱ. 본론
1. 삼립식품 기업소개
① 기업이념
② 기업연혁
③ 기업현황
2. 태인샤니의 삼립식품 인수 과정
① 삼립식품의 주요사건
② 태인샤니의 성공요인
③ 태인샤니와 삼립식품의 관계
3. 태인샤니의 허영인 회장
① 허영인 회장 경력
② 허영인 회장의 외길경영
Ⅲ. 결론
- 태인샤니 그룹의 미래 전망과 가능성
- 본문내용
-
Ⅰ. 서론
1. 태인샤니 허영인 회장 선정 이유
빵 회사인 샤니를 모태로 출발한 태인샤니 그룹은 산하 3개 회사, 4개 브랜드 모두를 해당 분야 1위로 키워낸 기업이다. 샤니는 처음 설립될 때만 해도 양산빵 업계에서 그 존재를 알 수 없을 정도로 미미한 기업(설립당시 한국인터내셔날식품공업㈜)이었다. 태인샤니 허영인 회장은 가업인 삼립식품의 창업자 허창성 회장의 차남으로, 1972년 삼립식품의 성남공장을 물려받아 ㈜샤니를 설립했다. 이때 샤니는 삼립식품의 10분의 1도 안되는 매출을 내는 작은 기업이었다. 그러나 후에 파리크라상㈜, ㈜BR코리아 등 계열사를 두고 이를 통해 큰 매출을 내어, IMF를 전환점으로 양산빵 업계 1위에 오르면서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 오다, 2000년 처음으로 50%를 넘기게 된다. 2003년 현재, 극도의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신장하는 추세를 보여 여전히 점유율 50%대를 고수하고 있다. 이는 1997년, 당시 업계 1위였던 경쟁사 삼립식품이 부도 후 법정관리에 들어간 상황을 이용, 업계 1위에 오른 후 지속적으로 시장을 넓혀왔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2002년 5월, 태인샤니 그룹의 파리크라상㈜은 삼립식품의 최대주주로서 인수하게 된다.
우리는 이러한 태인샤니의 성장배경에 관심을 두고, 작은 공장에서 시작한 샤니가 어떻게 업계 1위의 삼립을 인수할 수 있게 되었는지, ㈜샤니의 창업자에서 태인샤니 그룹의 회장으로 가업을 이어 외길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허영인 회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