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의 발전에 따른 우리의 대응 전략-가공무역을 중심으로 본 중국의 경제 성장과 그로 인한 우리의 대응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중국 경제의 발전에 따른 우리의 대응 전략
목차
중국의 급격한 경제 발전
중국은 미국에 이은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으로서 수출, 수입 시장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가짐
중국의 세계에서의 수입 시장 비중
경제성장의 원동력
가공무역이란?
다른 나라에서 원재료나 반제품을 수입하여 가공ㆍ제조해 만든 완제품을 수출하는 형태
부존자원이 부족한 국가들이 자국의 경제발전을 위한 중요한 성장전략
우리나라도 공업용 또는 에너지 관련 원자재를 수입해 가공한 후 수출을 함으로써 빠른 경제성장을 이룰 수가 있었음
이러한 성장을 토대로 지금은 고급 인력과 최첨단 기술이 바탕이 되는 TV, 자동차, 선박 등을 제조해 수출하는 선진 경제 국으로 발돋움함
나아가 이제는 생산비가 저렴하거나 수출시장이 넓은 국가에 원재료(부품 등)와 기계ㆍ기술을 제공한 후 현지의 노동력을 활용해 위탁 가공하는 생산방식도 크게 늘어나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