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 스파브랜드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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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기업소개
1974년 일본의 FAST RETAILING사가 설립한 캐주얼 의류 업체
“unique, closing wear house"의 약자 ‘유니크 한 오리지널 의류를 판매하는 창고의 개념’
불황과 소비 저하가 나타나기 시작한 90년대 이후에 본격적으로 성장
2005년 롯데쇼핑과 합작으로 국내 진출

2. 유니클로의 성장기
초기 SPA브랜드의 시초라고 불리는 GAP과 비교대상이 되면서 유니클로에 대해 “싸구려”라는 부정적인 인식
폴라플리스 자켓의 성공(1점 집중 마케팅)
나이키의 “just do it”광고로 유명한 미국 광고회사 위든 케네디(W&K)에 광고를 맡기면서 유니클로의 지명도를 높이기 시작함.

3. UNIQLO 주요전략
소 품종 대량생산
장인정신
1승 9패 전략
소재개발
1점 집중 마케팅
로고를 최대한 드러내지 말것.
NON-AGE 타겟층이 광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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