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Marketing사례(풀무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Green Marketing사례(풀무원)
※ Green Marketing
그린 마케팅은 인간생활을 포함한 지구환경과 생명체에 대한 관심의 중대에 그 기반을 두고 있는 마케팅 형태라 할 수 있다.
1) 풀무원의 성공요인
풀무원 유기농산물에는 ‘품질인증서가 있다. 그냥 농약 안치고 비료를 주지 않는다고 해서 모두 다 유기농산물인 것은 아니다. 3년 이상의 유기농 경험이 있어야 하고 한 달에 몇 번씩 비료를 주는가, 농약을 치지 않는가를 검사한다. 그런 연후에야 풀무원의 상표를 붙여 시장에 내보낸다. 그들이 고집하는 꼼꼼한 제품원칙, 그것이 어쩌면 오늘의 풀무원을 가능케 한 가장 큰 이유인지도 모른다. 풀무원의 그린마케팅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여기서는 몇 가지만 소개하기로 한다.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
는 먹거리 생산
80년대 초반의 경제 불황을 넘기면서 한국경제는 비약적인 성공을 거두게 되고 이에 따라 국민의 생활수준은 이전과 비교할 수 없으리만치 높아졌으며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신체적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따라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와 자연건강식품에 대한 잠재적인 수요가 커지게 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는 풀무원의 기본 이념과 상통하여 기업의 성과에 크게 기여하게 되었으며, 풀무원은 그들의 기본이념을 준수하기 위한 노력을 제품생산의 핵심기술로 개발하였다.
(2)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전한다”는 풀무원의 motor는 식품에 대한 불신과 위생성안전성에 대한 욕구에 부응하는 것이었으며 풀무원이 식품회사로서 고집스럽게 지켜오고 있는 식품의 ‘자연성’, ‘무첨가성’, ‘신선함’ 이라는 원칙으로 자리했다.
풀무원이 창업초기부터 지켜오고 있는 ‘자연성’의 원칙은 유기농 제품을 판매하고 식품의 원료로 사용하는 것으로 실천되고 있으며, ‘무첨가성’은 식품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그들의 원칙으로서 우수의약품 제조설비 기준인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공장을 준설하여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실천된다. ‘신선함’의 원칙은 냉장유통이라는 유통방식으로 해결되며 지켜지고 있다. 국민의 먹거리를 담당하는 식품회사는 생명에 관계되는 일을 한다는 점에서 대단히 중요한 산업임에 틀림이 없다. 식품회사의 성공은 그렇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인 원칙들의 준수에서부터 시작된다고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마케팅과 기업사례연구
  • 사례(1) 그린 마케팅에 대한 잘못된 접근그린 마케팅에 대한 잘못된 접근은 그린홀릭(Greenholic), 그린워싱(Green-washing), 그린 프리미엄(Green Premium), 그린 제너라서티(Green Generosity), 그린 식니스(Green Sickness)로 분류한다. 그린마케팅이 떨쳐 내야할 5가지 유혹 첫 번째 그린 홀릭(Greenholic)이란 친환경 컨셉에 대한 지나친 집착이다. 알코올 중독자를 의미하는 알코홀릭(Alcoholic)이 알코올이 신체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인지하지 못한 채 무의식적

  • [호텔관광] 그린마케팅
  • Green Marketing – 4.풀무원Green Marketing – 4.실패사례풀무원은 1993년 환경보전에 대한 실천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방하면서 이해 대한 약속으로 풀무원 제품 패키지에 지구사랑 마크를 표기했으며 제품 판매액의 0.1%를 매월 적립해 환경보전기금을 조성, 환경을 보호하고 유지하는 사업에 참여 하고 있다.2009하반기, 풀무원 광고에는 풀무원 농장에서 먹거리를 직접 캐며 자연과 친화되어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바른 먹거리에는 우리 아

  • 시장분석과 마케팅
  • 사례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소시에탈 마케팅의 일환인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의 한 부분으로 파악되어야 할 것이다. 그린 마케팅이란 현대와 같은 대량생산, 대량소비로 인한 자원의 낭비, 생태계의 파괴, 환경공해 등으로부터 보호받기를 원하는 소비자 집단이 점점 증가하자 기업이 좀더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야 하는 입장에서 탄생된 마케팅 개념이다.7) 감성 마케팅감성 마케팅이란 인간의 오감을

  • 유한킴벌리 Green Marketing 그린 마케팅
  • Green Marketing 사례3.1. 지속적인 환경개선 지역 및 국가의 환경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함은 물론, 환경오염의 원천적인 예방 차원에서 엄격한 자체 환경관리 기준 및 해당 부문별 환경개선 목표를 정하고 절감(Reduce),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등 3R 운동의 효과적 전개를 통하여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실천해 나간다.사례 1) 폐기물부담금 제도의 이행유한킴벌리는 1993년 이래로 종이 기저귀 폐기물 부담금을 납부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연 약15억 원

  •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플무원 성공사례0k
  • 그린마케팅 (Green Marketing)플무원 성공사례0k목차01. 그린마케팅이란?02. 선정동기03. 기업분석04. SWOT 분석05. 4Ps 분석06. 그린마케팅적 성공요인07. 풀무원의 성공의미08. 나아가야할 방향21세기는 지구온난화로 인하여 환경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어 갈수록 큰 문제로 부상하고 있는 실정이다. 산업혁명이 시작된 이래 20세기 들어서면서 눈부신 과학기술의 발달과 산업화의 진전은 급속한 경제체제의 변화를 가져왔지만, 인구의 폭발적 증가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