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심비오틱마케팅 LG와 PHILIPS - 정의, 기업소개,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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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원론
심비오틱마케팅
<LG와 PHILIPS>
목차
<1> 심비오틱 마케팅의 정의
<2> LG, PHILIPS 기업소개
<3>LG, PHILIPS 전략적 제휴의 배경
<4>제휴과정
<5> LG, PHILIPS 의 목표와 시너지 효과
<6>LG디스플레이
<7> LG, PHILIPS의 성과
<8> 결론
심비오틱마케팅?
자연계에서 서로 다른 조직들이 호혜적인 관계에서 공생, 공영하는 것을 의미
두 개 이상의 독립된 기업들이 연구개발, 시장개척, 판매경로 및 판매원 관리를 위하여 같은 계획과 자원을 결합하여 마케팅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함이 심비오틱 마케팅의 기본 목표이다.
어느 한 기업이 단독으로 자본을 축적하거나 기술, 생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려면 많은 위험이 뒤따르므로 이들 기업들은 단순히 협정만 맺기도 하고 별개의 기업을 설립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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