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거집단이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정보통제자효과와 광고전략
CONTENTS
1. 정보통제자효과(the gatekeeper effect)란?
2. 정보통제자효과의 배경
(1) 가족 구성원의 역할
1) 물질적 역할과 정서적 역할
2) 외부적 역할과 내부적 역할
3) 정보통제자 역할과 의견 선도자의 역할
(2) 가족 구성원의 영향력 관계
1) 남편과 아내의 영향력의 관계
2) 부모와 자녀의 영향력 관계
3. 정보통제자효과를 활용한 광고 전략
(1) ‘주부’ 공략 마케팅
(2) ‘효심’ 공략 마케팅
4. 정보통제자효과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5.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1. 정보통제자효과 (the gatekeeper effect)란?
정보통제자(the gatekeeper)란?
☞ 많은 정보 중에서 수용자에게 중요하거나 유익하다고 생각되는
정보나 또는 수용자들의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정보를 선별하여
제시하는 자
☞ 구매 결정자에게 정보가 흘러 들어가지 못하게 할 수 있는 힘을
가진 사람, 구매부서나 고위 결정자들과 접촉하기 위해 전화를
걸거나 방문하였을 때 그 길목에 있는 사람 등
정보통제자효과(the gatekeeper effect)란?
☞ 조직구매상황에서는 여러 가지 종류의 사람들이 구매결정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데, 비서나 참모 같은 정보통제자들
의 접근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그들이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
*
2. 정보통제자효과의 배경
(1) 가족 구성원의 역할
1) 물질적 역할과 정서적 역할
- 대부분 남편은 경제적 부담과 각종 과업수행
- 주부는 도덕적·정서적 결합을 위한 역할, 자유 재량적 소득 소유
자유재량 : 자기(自己) 스스로가 옳다고 믿는 바에 따라서 일을 결단(決斷)하는 것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준거집단이란 무엇인가 - 의의, 유형, 기능, 영향
  • 준거집단이란 무엇인가순 서준거집단의 의의준거집단의 유형준거집단의 기능준거집단의 영향준거집단의 의의준거집단(Reference Group)개인이 자신의 신념, 판단, 태도, 가치 및 행동방향 및 구매결정에 있어 준거 내지는 기준을 제공해주는 집단이다.준거집단은 1차 집단이나 2차 집단 어디에건 있으며, 개인이 어떤 집단에 의해서 스스로를 평가한다면, 그 집단에 구성원이거나 구성원이 아니더라도 그 집단은 준거집단이 되며, 여러 준거집단에

  • 준거집단이란 무엇인가 - 의의, 유형, 기능
  • 준거집단이란 무엇인가순 서준거집단의 의의준거집단의 유형준거집단의 기능준거집단의 영향준거집단의 영향력이 행사되는 경우준거 집단과 마케팅 전략준거집단의 의의준거집단(Reference Group)이란 개인의 행동 혹은 구매결정에 있어 판단, 신념, 행동을 결정하는 데 준거 내지는 기준으로 사용하는 집단으로서 태도나 행동을 평가하기 위한 기준점을 제공해 준다. 준거집단은 1차 집단이나 2차 집단 어디에도 있으며, 개개인이 어떤 집단에 의

  • [소비자행동] 소비자가 제품구매 행동 시 영향을 받는 준거집단과 그 영향력에 대한 연구 -남녀 간의 차이
  • 집단을 선택하게 되고 그 집단과의 직접접촉, 또는 관찰을 통하여 비교, 평가를 촉진케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일정한 구매상황하에서 소비자가 이용하게 될 적절한 준거집단은 무엇이고, 다양한 준거집단들의 영향력의 정도를 측정하는 과정이 마케터에게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소비자가 제품구매 행동 시 영향을 받는 준거집단과 그 영향력에 대한 연구를 남녀 간의 차이를 중심으로 조사하려 한다.제2절. 제품 및 조사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청소년교육개론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청소년교육개론목차1. 다음 괄호 A, B, C, D, E에 어울리는 용어는? (각 2점, 총 10점) 답안) A : , B : , C : , D : , E : 2. 다음 괄호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용어는? ( 5 점)3. 다음이 공통적으로 설명하고 있는 것은? ( 5 점)4. 청소년기 또래집단은 준거집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여기에서 말하는 준거집단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10 점)5. 청소년교육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지에 대해 설명하

  • 한국사회의 소비문화
  • 문화인구환경교육론한국사회의 소비문화 Ⅰ. 소비(consumption)란 무엇인가? Ⅱ. 문화와 소비1. 문화와 소비의 상관관계 2. 근대 자본주의에서 소비의 역할Ⅲ. 우리나라 소비문화에 영향을 미친 요인들1. 가치관 및 전통 의식1) 집단주의 2) 가족중심주의 3) 남녀차별 4) 체면의식2. 현대 사회에서의 소비의 문화적 배경1) 광고2) 유행3) 모방과 차이화4) 준거집단5) 문화의 다원주의화6) 쾌락주의Ⅳ. 현대 한국사회의 소비문화1. 물질주의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