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거집단이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정보통제자효과와 광고전략
CONTENTS
1. 정보통제자효과(the gatekeeper effect)란?
2. 정보통제자효과의 배경
(1) 가족 구성원의 역할
1) 물질적 역할과 정서적 역할
2) 외부적 역할과 내부적 역할
3) 정보통제자 역할과 의견 선도자의 역할
(2) 가족 구성원의 영향력 관계
1) 남편과 아내의 영향력의 관계
2) 부모와 자녀의 영향력 관계
3. 정보통제자효과를 활용한 광고 전략
(1) ‘주부’ 공략 마케팅
(2) ‘효심’ 공략 마케팅
4. 정보통제자효과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5.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1. 정보통제자효과 (the gatekeeper effect)란?
정보통제자(the gatekeeper)란?
☞ 많은 정보 중에서 수용자에게 중요하거나 유익하다고 생각되는
정보나 또는 수용자들의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정보를 선별하여
제시하는 자
☞ 구매 결정자에게 정보가 흘러 들어가지 못하게 할 수 있는 힘을
가진 사람, 구매부서나 고위 결정자들과 접촉하기 위해 전화를
걸거나 방문하였을 때 그 길목에 있는 사람 등
정보통제자효과(the gatekeeper effect)란?
☞ 조직구매상황에서는 여러 가지 종류의 사람들이 구매결정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데, 비서나 참모 같은 정보통제자들
의 접근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그들이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
*
2. 정보통제자효과의 배경
(1) 가족 구성원의 역할
1) 물질적 역할과 정서적 역할
- 대부분 남편은 경제적 부담과 각종 과업수행
- 주부는 도덕적·정서적 결합을 위한 역할, 자유 재량적 소득 소유
자유재량 : 자기(自己) 스스로가 옳다고 믿는 바에 따라서 일을 결단(決斷)하는 것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