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조직배양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조직배양기술
§ 조직배양의 용도
§ 조직배양의 이용
§ 조직배양의 문제점
§ 조직배양의 기본시설
§ 배지조성에 필요한 것들
§ 배지에 사용되는 물의 저장법
§ 조직배양의 종류
§ 절편배양의 목적
§ 내부감염 방지법
§ 기내식물의 특이성
§ 배지의 성분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조직배양기술
- 분리된 동물 또는 식물조직의 일부를 인공 환경 하에서 기능할 수 있도록 생존, 증식시키는 일이다. 배양된 조직은 단세포, 세포집단 또는 기관의 전체이거나 일부일 수도 있다. 배양되는 세포는 증식하여 크기와 모양, 기능 등이 변하기도 하고 근육세포가 수축하는 것과 같은 특수 한 활동을 하거나 다른 세포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도 있다. 조직배양은 세포의 환경을 조절할 수 있어 세포의 활동을 관찰하거나 조작할 수 있다. 세포와 기관을 배양하는 실험은 생물작용 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주고 질병 진단에 도움을 준다. 조직배양은 세포의 구성ㆍ형태, 생화학 적작용, 유전학적 작용, 생식 작용, 영양, 물질대사, 특수기능, 노화의 과정과 치료, 약물이나 바이러스와 같은 물리학적ㆍ화학적ㆍ생물학적 요인이 세포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정상세포와 암 같은 비정상 세포들 사이의 차이점 등 세포에 대한 기본 지식을 넓혀주었다.
참고문헌
- http://my.dreamwiz.com/ghdvy/detail-2-1.htm
- http://preview.britannica.co.kr/bol/topic.asp?article_id=b19j2811a
- http://ksea.paran.com/swisdom/queview.php?que=673168
- http://cafe.naver.com/herbsworld.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3
- http://plants.com.ne.kr/
- 최상진, 1993년, 식물의 조직과 세포 배양, 대한교과서주식회사, p.10~13, p.467~468
- 고석찬 외 13명, 1997년, 식물생리학, 아카데미서적, p.323~34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과] 초등학교 실과교육과정
  • 배양하도록 한다.차. 학습의 효과와 학생의 흥미를 높이기 위하여 실습실과 필요한 시설 설비 및 기구, 연모 등을 갖추어 실천 학습이 되도록 한다.각 단원과 관련하여 조리실, 재봉실, 기술실, 컴퓨터실, 공작실 등 독립된 실습실이 마련되는 것이 바람직하나, 학교의 여건상 어려울 때에는 우선 실과의 지도 내용을 분석하여 교수․학습 활동에 필요한 실험․실습 시설 및 기자재를 최대한 확보하고 효율적으로 활둉될 수 있도록 한다.카. 실습은 가

  • [원예치료, 원예활동] 원예치료의 개념과 특성, 원예활동과 치료, 원예치료프로그램, 원예치료의 효과 분석
  • 새로 전개되는 분야의 원예와 원예학, 한국원예학회 논문 발표 요지 2:4-8,3. 강기원(2001), 원예의 놀라운 힘, 과학원예 2001년 2월호4. 손기철(1998), 원예활동의 심신 치료적 효과, 도서출판 서원: 서울5. 박문규 외 3명(1981), 초등학교 학교원의 합리적 운영을 위한 조사 연구(경북지방을 중심으로)6. 서정조 외 2명(1999), 원예치료와 원예복지, 그리고 식물치료에 관한 소고, 한국 식물인간환경학회지 2(3) ; 1-5,7. 지영린(1995), 재배학범론, 향문사 : 서울

  • 파키스탄 & 인도네시아 이슬람 정치와 사회문화
  • 배양하고 자신의 사악한 감정을 억제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함이며 유일신인 알라의 경외스러움을 느끼고 점 더 가까이 하려는 노력인 것이다. 한달 동안의 단식(puasa)을 성공적으로 끝내고 나면 인도네시아 무슬림들의 일년 중 최고의 명절 르바란을 맞이한다. 라마단 기간 중에 인사는 슬라맛 버르뿌아사(Selamat Berpuasa) 또는 슬라맛 먼잘란깐 이바다 뿌아사(Selamat menjalankan ibadah puasa)라고 인사를 하는데 뿌아사(단식)를 훌륭하게 치루기를 기원한다는 뜻

  • 프랑스의 유아보육제도가 한국유아교육발전을 위한 시사점00
  • 실습을 하며, 마지막으로 논문을 작성하고 공개 구두시험을 거치면 교사 자격이 부여된다.② 현직교사 재교육 프로그램프랑스우리나라․ 목적: 유아 교사들의 유아교육 분야의 새로운 이론이나 실제를 보완, 승진이나 새로운 역할 수행을 위한 준비과정․ 주도: IUFM나 지역의 교육 연구를 위한 센터, 고등 교육 기관, 근무하는 기관에서 계획하는 경우 있음․ 내용: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문제에 초점․ 공식적으로 인정된 연수 과정에 교사가 참여

  • [농업계 고등학교][농고]농업계 고등학교(농고)의 의미와 교육과정, 농업계 고등학교(농고)의 농업정보교육과 농업정보교육과정, 농업계 고등학교(농고)의 농업교사 역할과 농업교사 조직몰입, 농업계 고등학교(농고) 지도상 유의점과 제언
  • 조직하고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 ③농업교사는 자기가 담당하고 있는 교과가 현장의 직무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를 알고 이를 교육에 반영하기 위해 직무 분석에 의해 수업을 개선해야 한다고 함으로써 지역 사회에서의 농업교사의 역할을 강조하였다.Juergergenson은 농업교사들의 업무 수행을 위한 시간을 영역별로 배분하였는데 연구결과는 실내 수업(54.3%), 농업 실습 지도(20.2%), FFA(11.8%), 지역 사회 활동(4.1%), 교직 임무직원 회의(4.0%), 잡무: 비품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