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지도안] 5학년 농구형 게임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5학년 체육

III-1. 구기활동-농구형 게임(1차시)

공 던지고 받기 : 체스트 패스

인지적 목표 : 체스트 패스를 이용하여 팔꿈치를 쭉 펴서 공을 주고받는 방법을 안다.
심동적 목표 : 체스트 패스를 이용하여 팔꿈치를 쭉 펴서 공을 주고받을 수 있다.
정의적 목표 : 주어진 시간 동안 계속 활동하고 규칙을 지키는 태도를 기른다.
본문내용
체스트 패스(chest pass)의 개념 알기
1. 패스(pass)의 개념
패스는 같은 편끼리 신속하게 공을 연결하여 골 가까이 까지 접근하기 위한 기술로서, 받는 사람이 쉽게 받을 수 있도록 공을 던지는 것이 중요하다.

2. 체스트 패스(chest pass)
농구 경기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패스로서 일명 푸쉬 패스(push pass)라고도 한다.

교사의 시범 보이기
체스트 패스 할 때의 요령을 시범과 함께 설명한다.
① 패스하려는 방향으로 발을 내밟으면서 몸의 중심을 앞발에 옮긴다.
② 볼은 자기의 가슴 앞에서 상대방 가슴을 향하여 두 손목을 약간 뒤로 굽혀 가슴 가까이에 당겨준다.
③ 패스할 때 팔꿈치를 펴고 엄지손가락이 밑으로 향하게 한다. 뻗은 팔은 지면과 수평이 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④ 공을 받을 때 두 손을 몸 쪽으로 끌어당기며 받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체육과 지도안 작성의 실제
  • 게임 활동2. 계절 활동필수4자유형 익히기․자유형 발차기․자유형 팔젓기․자유형 숨쉬기․팔다리 동작과 숨쉬기 동작 연결하기필수1첨벙첨벙 공놀이․여러 가지 공 빼앗기 놀이8~2제3절 초등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1. 단원의 개관 단원의 개관은 본 단원의 설정 취지를 파악하기 위해서 단원의 구성 또는 단원 설정의 이유를 기재한다. 단원의 구성에는 단원의 구조와 단원의 관련성을 기술한다. 단원의 구조는 단원의 핵심 또는

  •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연구사례,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학습지도내용,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학습지도방법, 초등학교 체육교육 평가
  • 체육과(체육교육)의 연구사례,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학습지도내용,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학습지도방법,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평가 분석Ⅰ. 서론Ⅱ. 체육과(체육교육)의 교육과정 개정배경1. 외재적 요인2. 내재적 요인Ⅲ. 체육과(체육교육)의 교육과정 개정중점Ⅳ.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연구사례Ⅴ.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학습지도내용1. 체조영역2. 게임영역3. 육상영역4. 표현활동5. 체력영역6. 보건영

  • [교수학습이론] 인지적 도제 학습
  • 체육수업에 미치는 효과, 경인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미헌, 이용학(1994). 인지적 도제 방법을 반영한 교수 설계의 기본 방향, 교육공학연구, 9(1).▶ 강인애(1995). 구성주의 학습원리와 적용, 교육공학연구, 11(1).▶ 강인애(1995).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에 대한 간략한 고찰, 교육공학연구, 11(2).▶ 황윤한(2003). 보다 좋은 수업을 위한 교수 학습의 패러다임적 전환, 교육과학사.▶ 최현섭 외(2000). 구성주의 작문교수 학습론, 박이정.

  •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전반적인식,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교수학습방법,평가방법
  •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의 전반적 인식현행 체육과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 인식을 알아보기 위하여 현행 교육과정의 장⋅단점, 현행 교육과정 운영의 난이성, 현행 교육과정 중 구기활동 내용의 적합성 여부, 이해 중심 게임 모형에 대한 이해, 활동중심의 현행 교육과정에 대한 견해, 필수활동과 선택활동 중심의 현행 교육과정에 관한 견해로 하위범주화 하였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다.4명의 교사들이 답한 현행 체육교육과정에 대한 인식은

  •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성격,목표,개정,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내용,교수학습방법,비교
  • 체육과 교육 과정에서는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문화 계승, 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의 순화, 사회성의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절충하여 궁극적으로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교과의 성격을 가진다. 또, 육상, 체조, 게임 및 스포츠, 무용 등과 같은 신체 활동을 주된 교육 내용으로 하여, 신체 활동 그 자체를 위한 기능의 습득뿐만 아니라 그에 관한 이론적 지식의 습득 및 태도의 발달을 통합적으로 도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