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지도안] 5학년 농구형 게임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5학년 체육
III-1. 구기활동-농구형 게임(1차시)
공 던지고 받기 : 체스트 패스
인지적 목표 : 체스트 패스를 이용하여 팔꿈치를 쭉 펴서 공을 주고받는 방법을 안다.
심동적 목표 : 체스트 패스를 이용하여 팔꿈치를 쭉 펴서 공을 주고받을 수 있다.
정의적 목표 : 주어진 시간 동안 계속 활동하고 규칙을 지키는 태도를 기른다.
- 본문내용
-
체스트 패스(chest pass)의 개념 알기
1. 패스(pass)의 개념
패스는 같은 편끼리 신속하게 공을 연결하여 골 가까이 까지 접근하기 위한 기술로서, 받는 사람이 쉽게 받을 수 있도록 공을 던지는 것이 중요하다.
2. 체스트 패스(chest pass)
농구 경기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패스로서 일명 푸쉬 패스(push pass)라고도 한다.
교사의 시범 보이기
체스트 패스 할 때의 요령을 시범과 함께 설명한다.
① 패스하려는 방향으로 발을 내밟으면서 몸의 중심을 앞발에 옮긴다.
② 볼은 자기의 가슴 앞에서 상대방 가슴을 향하여 두 손목을 약간 뒤로 굽혀 가슴 가까이에 당겨준다.
③ 패스할 때 팔꿈치를 펴고 엄지손가락이 밑으로 향하게 한다. 뻗은 팔은 지면과 수평이 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④ 공을 받을 때 두 손을 몸 쪽으로 끌어당기며 받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