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싸이월드의 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연구목적
2. 문제제기


Ⅱ본론
1. 싸이월드의 성장 요인
2. 싸이월드 이용자들의 내적 심리
3. 문제점


Ⅲ결론
본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방안

본문내용
①미니홈피 서비스

싸이월드가 제공하는 대표적인 서비스로서,기존의 홈페이지 제작의 어려움을 탈피하여 고객들이
쉽게 자기만의 홈페이지를 제작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미니룸과 미니미-

아바타(가상공간에서의 자기의 분신과 같은 역활)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몇십벌의 의상
과 헤어, 성형등은 무료로 제공한다. 그리고 회원 가입시 미니룸을 꾸미기 위한 공간을 준다.
기본 아바타를 꾸며놓으면 그 아바타가 자기의 미니 룸 안에서 살게 된다.
그 미니룸을 통해 친구를 소개하고 방문을 한다.
즉 소비자 각자의 ‘집 ’ 개념의 가상공간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다 보니 타인에게 보이기 위해 미니룸을 꾸미게 되고, 그 과정에서 돈(도토리:싸이월 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사이버 머니 개녕)을 들여 가구들을 사고 도배를 하고 예쁜 아이템들을 소비자들이
구매 하면서 하나의 수익창출 모델이 되고 있다.

- 미니홈피 주크박스-

내가 좋아하는 음악과 친구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저장 할 수 있이며,기분에 따라 미니룸 배경
음악으로 사용할 수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싸이월드의 주크박스는 주크박스에 저장되어 있는 노래들은 미니룸을 방문한 사람에게 들려
주고 자기 또한 들음으로 써 MP3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 랜덤 미니홈피-

다른 사람들의 삶을 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욕구를 반영한 서비스 기능으로서,
다른 고객들의 홈피를 방문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싸이월드의 정체성과 넷상의 관음주의
  • 싸이월드의 정체성에 대한 시각을 답습하기 보다는 조원간의 토론으로 조원 각자가 생각하는 싸이월드에 대해 의견을 모으는 과정을 선행하고, 심층 인터뷰를 통해 일반인이 생각하는 일상속의 싸이월드에 대해 알아보는 등 질적 연구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기존에 수행된 논문 자료나 각종 미디어 매체의 게시물들은 보조 자료로 쓰되, 거기에 논의된 ‘싸이월드에 관한 주류적 시각’에 편향되기 보단 대중문화를 공부하는 대학생으로써 우리의

  • [대중매체] 싸이월드를 통해 살펴본 인간관계 -방명록을 중심으로
  • 싸이월드를 통해 살펴본 인간관계 -방명록을 중심으로-목 차Ⅰ.서 론들어가며Ⅱ.본 론21.싸이월드의 소개와 현황21) 싸이월드 소개2) 싸이월드의 창립과 발전3) 싸이월드의 인기와 현황2.인간의 사회적 특성과 정보사회에서의 인간관계21) 인간의 사회적 특성2) 현대 사회에서의 인간관계의 변화3) 정보사회의 인간관계4) 정보사회의 인간관계의 문제점3.인간관계와 싸이월드, 방명록31) 피상적 인간관계의 극복 수단으

  • 싸이월드의 장단점과 나아갈 방향
  • 싸이월드3.1. 싸이월드 수익구조 - 도토리/광고3.2. 경제적 파급효과3.3. 긍정적/부정적 효과IV. 싸이월드와 인간관계4.1. 싸이월드 안에서의 ‘나’라는 존재의 의미4.2. 싸이월드 속에서의 인간관계와 현실 인간관계와의 연관성 및 비교4.3. 긍정적, 부정적 효과V. 결론Ⅰ. 서론1.1. 연구목적한국사회에 인터넷이 등장한 이후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가 형성되었다. 이러한 한국 커뮤니티의 변천사를 살펴보면 대중커뮤니티 → 학연 중심의 그룹 커뮤니

  • 페이스북,페이스북산업,페이스북해외진출,페이스북중국실패,페이스북해외진출실패,SNS,SNS산업,SNS역사,SNS특징,페이스북수익구조,Facebook,페이스북성공요인,트위터와페이스북
  • 싸이월드의 경우 우리나라에서는 혈연 중심의 사회인 것을 잘 반영하여 ‘일촌’이라는 관계를 새로 만들어 사람들이 서로를 더 가깝게 느끼게 해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었다. 하지만, 우리나라보다 혈연관계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북미국가에서는 큰 실패를 경험했다. 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을 겨냥해 만든 ‘미니미’나 ‘미니룸’과 같은 서비스는 북미국가에서는 아이 같고 유치한 것이라 여겨져 전략을 크게 수

  • [대중매체론] 싸이월드의 문제점
  • 싸이월드는 지난주 ‘한겨레21(518호)’ 표지를 점령하기에 이르렀다. 지난 해 8월 SK 커뮤니케이션즈에 인수 합병 된 싸이월드는 현재 네이트닷컴의 계열사이트로 분류되어 있다. 싸이월드의 폭발적인 성공에 힘입어 네이트닷컴은 야후를 제치고 사이트 순위 3위에 올랐으며(랭키닷컴 집계), 싸이월드는 한 달 매출 30억을 넘기며 연일 상승세의 가파른 곡선을 그리고 있다. 싸이월드가 몰고 온 폭풍의 핵은 ‘미니홈피’이다. 개인 미디어의 한 종류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