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광고] 영상매체를 통한 기업상품 마케팅광고의 전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언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영상매체의 종류 및 사례
1) 영상매체의 종류
2) 영상매체의 사례
2. 영상매체의 정의 및 등장배경
1) PPL 정의 및 영상매체 광고의 PPL 도입
2) 영상 매체 광고의 PPL 효과 및 사례연구
3. 기업 마케팅 광고
1) 기업 마케팅 광고의 정의
2) 기업 마케팅 광고의 문제점
4. 방송광고 총량규제 제도 정의 및 기대 효과
1) 방송광고 총량규제의 정의
2) 방송광고 총량규제의 기대 효과

Ⅲ. 실증분석
1. 조사 방법
2. 조사결과 및 해석

Ⅳ. 영상매체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영상매체의 문제점
2. 영상매체의 개선방안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 언
1. 연구의 목적
영상매체광고는 일차적으로 시청자들이 좀 더 손쉽게 매스미디어에 다가가도록 유도하는 동시에 유용한 구매정보를 제공한다. 더 나아가 방송미디어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가경제에 기여한다. 그러나 현재의 영상매체광고는 정부의 각종 규제로 인해 그 제도나 산업적인 측면에서 볼 때 여전히 후진성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도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그 기업상품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인식 시켜야 한다. 앞으로 우리시대는 1인 미디어 시대로써 영상메체를 이용한 영상마케팅이큰 비중을 차지함에 따라 기업상품마케팅 전략이 중요성이 대두 되고 있는 가운데 본 연구에서는 기업상품이 영상매체를 통해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그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2. 연구의 방법
기업상품 마케팅광고의 활동 분석에 관한 연구방법은 기존에 나와있는 영상매체를 통하여 대중들에게 흔히 접할 수 있는 상품및 광고에 대한 시청자들의 상품 인식도를 알아보기 위하여 설문조사(E-mail, FAX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대학로나 서면, 남포동 등을 통하여 설문조사)를 함으로써 소비자의 의견을 파악하며 기업들에게 우편발송이나 이메일 팩스등을 통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영상매체를 통한 상품마케팅 광고의 문제점 및 대책방안 E-mail, FAX, 방문을 통해 조사한다

참고문헌
리대룡, 강석보, “상품배치의 설득효과” 「언론문화연구」, 1998년15집, pp.103-135.
서상원, “영화와 광고/PPL사업과 광고효과”, 사보 제일커뮤니케이션즈, 243호(1996.4).
남기창, “멀티미디어 시대의 대안적 광고수단 제품배치(PPL)”, 광고계 동향, 124호.
동아일보, 2002년 5월20일자.
서울경제, 2003년 5월13일자.
잡지 매경ECONOMY, 2001년6월27일.
강수진 (2000), 녹화장 간접광고 "찍히면 붙인다", Donga.com, 12. 13.
강진현 (1999), 마케팅 차원에서 양성화 하자, 방송과 시청자, 11월호 pp. 26-27.
권윤 (1999), 방송사, 기업, 정책담당자, 소비자가 만든 불합리, 방송과 시청자 11월호, pp. 27.
김선미 (2001), 결혼의 법칙, 간접광고 지나치다, 문화일보, 4. 25.
김재훈 (2000), 사고싶다 무의식 욕망 자극.. PPL 왜 통할까, 한국경제신문, 11. 27.
김충현 (1997), 늘어나는 간접광고의 현황과 문제점(특히 술 담배는 단호하게 규제해야), 신문과 방송, 7월호, pp. 64-69.
김학천 (1995), 신뢰감 포기하는 방송의 간접선전, 방송과 시청자, 7월호, pp, 46-51.
김형호 (2001), 방송프로 선정, 폭력성 갈수록 심화, 한국경제신문, 1. 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접광고의 현황과 쟁점
  • 영상매체 속에 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배치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기법으로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 대상층이 PPL 제품의 목표 소비자일 뿐만 아니라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효과적인 IMC 전략의 일환으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영화 ‘쉬리’가 국내 영화계에서 유래 없는 히트를 기록

  • [PPL] PPL의 개념, 효과, 현황과 전략 및 활용 방안 분석(사례 중심)
  • 방안ⅩⅣ. 결론Ⅰ. 서론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PPL마케팅이 활발하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대상층이 PPL 제품의 목표소비자일 뿐만 아니라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효과적인 IMC 전략의 일환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애초 기업의 메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영상통화를 중심으로 한 KTF의 브랜드가 3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 선도적으로 나서서 마케팅을 펼친 결과, SKT보다 더 많은 가입자 수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6. SHOW vs 3G+ 전략 분석(1) SHOW vs 3G+경쟁 배경그들은 각종 언론매체를 통한 대대적인 promotion은 물론 이제는 서로 비방하는 광고마저 주저 하지 않는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이동통신 회사인 KTF와 SKT가 이렇듯 각각 SHOW vs 3G+에 전력투구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이유는 바로 3.5세대 통신에

  • [경영사례]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DUO 듀오 의 성공 전략
  • 마케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설립 이래 꾸준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매년 매출의 30%이상을 마케팅 비용에 쏟아 부었고 고객들에게 회사의 이미지를 꾸준히 각인 시켜 나가는 작업을 병행했다. 예를 들면 사랑의 스튜디오, 결혼할까요? 등의 프로그램의 제작지원과 매칭프로그램 지원, 기타 여러 영상매체에 듀오라는 상품을 브랜드화 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5.2. 4P`s 전략 (1) 듀오의 제품전략 (Product) ①국내 최초 DMS(Duo Matching System) 프로그램

  • [인터넷 비지니스] [A+] E-BUSINESS E-비즈니스 마케팅
  • 마케팅의 방법개인화 마케팅(personalized marketing)일대일(1:1) 마케팅으로도 불리우며, 과거에서부터 일부의 산업 및 기업들에서 활용되고 있는 개념개인화 마케팅을 통해 신규고객의 유치보다는 기존고객의 유지에 초점을 두는 형태로 발전고객별 평생가치(lifetime value)의 산정, 고객별 선호되는 상품 및 서비스의 개발과 홍보, 고객별 차별화된 이벤트 전개 등의 활동이 필요장점은 대고객 서비스 차별화를 통한 기업의 경쟁력 향상, 고객의 충성도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