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관리] 외식업체분석 -VIPS(빕스)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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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1.1 VIPS의 의미와 분포현황

2.본론
2.1 빕스 고유의 특징
2.2 이용방법과 메뉴의 특징
2.3 고객관리의 특징
2.4 고용관리의 특징
2.5 위생관리의 특징

3.결론
문제점 및 개선방향
본문내용
1.1 VIPS의 의미

VIPS란 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의 약자로 ‘고객 한분 한분을 매우 소중하게 여기며 중요한 분들이 의미 있는 만남을 가지는 곳’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또 다른 의미로 Very Impressive & Palatable Steak로도 풀어 쓸 수 있는 빕스는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최상의 Steak 요리로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기도 하다.
빕스가 추구하는 slogan은 'Enjoy Fresh Time' 즉 신선한 음식과 분위기를 만들어 간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1.2 VIPS의 분포 현황
1998년 12월 빕스 압구정점 개점을 시작으로 1999년 12월 빕스 올림픽점을 개점했고 2000년 6월 빕스 고객 100만명 돌파 했고, 2001년 7월 부산서면점과 서대전점 개점했다. 같은 해 11월 홍대점과 삼성점을 개점했고, 2002년 11월 도곡역점과 대구 수성교점, 그리고 대방점을 새로 개점했다. 2003년 2월에는 인덕원점을 개점했고, 같은 해 7월과 8월에는 각각 문정역점과 대화역점을 개점했으며 12월에는 안양 비산점이 개점됐다. 그리고 2004년 4월에는 봉천역점과 부천 중동점을, 그리고 9월에는 분당 서현역점과 21번째인 불광역점이 새로 개점했는데 이로써 빕스는 20개 점포를 가진 베니건스를 한개 차이로 따돌리고 아웃백스테이크, TGI프라이데이스에 이어 업계 빅 3에 올라서게 되었다. 또한 빕스는 올해 말까지 3개 매장을 오픈, ‘BIG 3' 자리를 굳힐 작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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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12.04 20:3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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