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관리] 외식업체분석 -VIPS(빕스)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1 VIPS의 의미와 분포현황
2.본론
2.1 빕스 고유의 특징
2.2 이용방법과 메뉴의 특징
2.3 고객관리의 특징
2.4 고용관리의 특징
2.5 위생관리의 특징
3.결론
문제점 및 개선방향
- 본문내용
-
1.1 VIPS의 의미
VIPS란 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의 약자로 ‘고객 한분 한분을 매우 소중하게 여기며 중요한 분들이 의미 있는 만남을 가지는 곳’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또 다른 의미로 Very Impressive & Palatable Steak로도 풀어 쓸 수 있는 빕스는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최상의 Steak 요리로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기도 하다.
빕스가 추구하는 slogan은 'Enjoy Fresh Time' 즉 신선한 음식과 분위기를 만들어 간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1.2 VIPS의 분포 현황
1998년 12월 빕스 압구정점 개점을 시작으로 1999년 12월 빕스 올림픽점을 개점했고 2000년 6월 빕스 고객 100만명 돌파 했고, 2001년 7월 부산서면점과 서대전점 개점했다. 같은 해 11월 홍대점과 삼성점을 개점했고, 2002년 11월 도곡역점과 대구 수성교점, 그리고 대방점을 새로 개점했다. 2003년 2월에는 인덕원점을 개점했고, 같은 해 7월과 8월에는 각각 문정역점과 대화역점을 개점했으며 12월에는 안양 비산점이 개점됐다. 그리고 2004년 4월에는 봉천역점과 부천 중동점을, 그리고 9월에는 분당 서현역점과 21번째인 불광역점이 새로 개점했는데 이로써 빕스는 20개 점포를 가진 베니건스를 한개 차이로 따돌리고 아웃백스테이크, TGI프라이데이스에 이어 업계 빅 3에 올라서게 되었다. 또한 빕스는 올해 말까지 3개 매장을 오픈, ‘BIG 3' 자리를 굳힐 작정이다.
자료평가
- 좋은자료감사드립니다!!!!!!!!!!!!!!!!!!!!!!!!!!!!!!111
- realatt***
(2012.12.04 20:36: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