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수업안(수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인사 & 전시 학습 확인
▶ 지난 시간에 선생님이랑 무엇을 가지고 수업 했었는지 기억나요?
▷ 저울이요.
▶ 저울로 무엇을 했었죠?
▷ 무게를 재보았어요. 눈금을 읽었어요.
▶ 네. 우리 친구들이 잘 기억하고 있네요.
오늘도 또 선생님이 저울을 준비했는데,
오늘은 지난 시간보다 더 재미있는 활동을 할 테니 기대해 봐요.
◆ 동기 유발
▶ 선생님이 아침에 우리 친구들이 학교에 오는 모습을 가만히 보니까 어떤 친구는 가방이 무거워 보여서 마치 그 친구가 가방을 메고 가는 것이 아니라 가방이 그 친구를 메고 가는 것처럼 보였어요.
우리 반 친구 중에서도 이렇게 가방이 무거운 친구가 있나요? 우리 반에서 누구 가방이 가장 무거워요?
▷ 00요. 저요.
▶ 자기 가방이 무겁다고 하는 친구가 많은데 한번 자기 가방을 들어보세요. 무게가 어느 정도 될까요?
▷ 00kg요. 00g이요.
▶ 네. 친구들 의견을 들어보니까 선생님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무겁게 생각하는 친구도 있고 가볍게 생각하는 친구가 있네요.
선생님도 여러분 가방 무게가 실제로 얼마나 나가는지 궁금한데 우리 이따가 저울에 진짜 무게를 재어볼까요?
▷ 네. 궁금해요
◆ 학습 내용 소개 & 학습 목표 제시
▶ 오늘은 이렇게 우리 주위에 있는 물건들을 한 번씩 들어보고 무게가 어느 정도 나가는지 짐작해 볼 거예요. 그리고 실제로 저울에 물건을 올려놓고 우리가 짐작한 것이 맞는지도 확인해 볼 거예요. 기대가 되나요?
▷ 아니요.
▷ 재미있을 것 같아요.
▶ 이 시간에는 선생님이 우리 친구들을 위해서 특별한 선물도 준비했어요. 이따가 그 비밀 선물을 공개할 테니까 이 시간 열심히 활동해 봐요. 그런 의미에서 큰 소리로 학습목표를 읽어볼까요?
- 수업 시작 시에 미리 판서해 놓은 학습목표를 다 같이 읽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지도안] 중학교2학년 사회과 수업안
  • 수업안 단 원4.현대사회의 전개지도대상2-4 남40명지도일시4/167교시장 소2-4교실지도교사강철민본시과제1.제 1차 세계대전과 전후의 세계 ① 제국주의와 제1차 세계대전학 습목 표1. 제1차 세계 대전 이전의 국제 정세를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2. 제1차 세계 대전의 경과와 결과를 설명할 수 있다.교수학습방법강의식, 문답식, 발표식, 시청각 수업(플래쉬, 지도)학습형태문제해결학습협력학습수업설계의주안점1. 제1차

  • 7차 교육 과정에서의 국어 수업안
  • 수업에 적용시킨 단원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4단원의 경우 문법에 해당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3단원만 가지고 수업 예시 안을 짜는 것보다 문학, 문법 측면 모두에서 다양하게 국어 교과서 수업 방식을 제안해 볼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우선 3, 4 단원에 대한 단원 학습 계획서를 제시하고 그 중 내가 수업하고자 하는 소단원, 차시 등에 대한 수업 계획서를 작성하려 한다. 또한 그 수업 계획서에 맞춰서 필요한 보조 자료 등을 첨가하고 평

  • 중학교 사회과(한국지리) 수업지도안
  • , 서북풍=높하늬바람 - 뒤울이(북풍)=뒷바람:뒤쪽에서 부는 바람- 댑바람(→ 통영)=된바람(→ 하동):북에서 부는 센바람 - 높바람=북풍(北風)Ⅰ. 수업활동 계획서1. 주제 2. 문제제기/필요성3. 목적4. 수업활동 방향5. 본시안의 작성과정Ⅱ. 단원의 성격 1. 교 재 관2. 학생관3. 지 도 관Ⅲ. 단원 지도 계획 1. 단원 목표2. 단원 지도 계획Ⅳ. 본시안 지도계획1. 학습 교육 과정 분석2. 학습 주제 선정V. 수업모형 (가네와 브릭의 7단계 모형)

  • 중학교 사회(한국지리)과 수업안
  • 자연적인 경계를 이룬다. 4. 남부지방의 황해안과 남해안의 해안선이 아래 그림과 같이 드나듦이가 복잡한데 이와 같은 해안선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Ⅰ. 수업활동 계획서1. 주제 2. 문제제기/필요성3. 목적4. 수업활동 방향5. 본시안의 작성과정Ⅱ. 단원의 성격 1. 교 재 관2. 학생관3. 지 도 관Ⅲ. 단원 지도 계획 1. 지도 목표2. 지도계획Ⅳ. 본시안 지도계획1. 학습 교육 과정 분석2. 학습 주제 선정3. 모둠 탐구활동 계획서Ⅴ. 수 업 모 형

  • 사회과 수업 지도안
  • 자료를 통해서 미국혁명과 영국혁명, 프랑스 혁명을 비교하여 프랑스 혁명의 성 격을 알아보자.2. 근대 시민 사회 성립의 기본 요건이 되었던 시민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된 자료 를 참고하여 발표해보자.Ⅰ. 수업활동 계획서1. 주제2. 문제제기/필요성3. 목적4. 수업활동 방향5. 본시안의 작성과정Ⅱ. 단원의 성격 1. 교 재 관2. 학생관3. 지 도 관Ⅲ. 단원 지도 계획 1. 지도 목표2. 지도계획3.모둠별 탐구활동 계획서Ⅳ. 수 업 모 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