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디자인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간판의 정의
2. 간판의 종류
① 가로형 간판
② 세로형 간판
③ 돌출형 간판
④ 옥상 간판
⑤ 지주이용 간판
3. 간판의 현황분석
① 간판의 색상
② 간판의 문자
③ 간판의 그림
4. 외국의 현황
① 아시아 주변국의 현황
② 서양의 현황
5. 간판의 문제점
6. 간판의 개선방안
① 색채의 조화
② 문자의 로고화
㉠ 문자에 이미지를 첨가한 사례
㉡ 문자에 상호의 느낌을 부여하여 변형한 사례
㉢ 문자에 추상적 의미를 부여한 사례
㉣ 문자에 실험적 디자인을 적용한 사례
㉤ 문자의 의미를 간판의 형태에 적용한 사례

Ⅲ. 결론
본문내용
1. 간판의 정의
우리는 흔히 간판을 사인(sign), 사인보드(signboard), 또는 광고물, 옥외광고물, 게시물 등으로 표현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용어들이 사실상 혼합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사인으로 많이 쓰이는 실정이다. 사인은 광범위한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우리는 사인이라고 할 때 서명이거나 신호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미국에서는 간판이라는 뜻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간판은 적당한 위치에 부착되어 영업내용을 나타내고 이를 시각에 호소하여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그곳을 지나는 다수의 대중을 대상으로 광고주의 의사를 호소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간판은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간판은 형태, 색채, 배치 그리고 장식적인 효과까지 구사하여 간단 명료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구조물이다.

2. 간판의 종류
① 가로형 간판
건물의 벽면에 문자, 도형 등을 목재, 아크릴, 금속재 등의 판에 표시하거나 입체형으로 제작하여 가로로 길게 부착하는 광고물이다.
② 세로형 간판
건물의 벽면 또는 기둥의 문자, 도형 등을 목재, 아크릴, 금속재 등의 판에 표시하거나 입체형으로 제작하여 세로로 길게 부착하는 광고물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발표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a0r***
    (2011.10.09 21:48:47)
회원 추천자료
  • [소감문] 인문학(출판·역사 문화 체험) 캠프
  • 간판이 없다는 것과 건물 층 높이가 비슷하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출판도시의 건물들이 저마다 다 독특했었다. 유명 건축가들이 설계한 건물들이라고 했다. 파주 출판도시는 책과 문화, 건축 뿐 아니라 사진, 영화 각종 미디어매체들까지 겸해서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장소 같았고 눈이 즐거워지는 그런 곳이었다.파주 출판도시에서 사계절 출판사를 들려 편집자님의 강의도 듣게 되었다. 편집자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한정적인 것과는 다르게 더 무궁

  • [경제] 고객을 기쁘게 하는 점포 테크닉
  • 디자인별, 형태별로 작고 세밀하게 분류한다.이와같이 어떠한 목적을 갖고 상품을 명확하게 분류하여 진열한다는 것 은 고객측에 대해서는 매우 선택하기 쉽다고 하는 편리성을 제공하게 것이 된다. 또한 단순히 선택하기 쉽다는 측면만이 아니라 점포측에서도 그것에 의해 상품관리가 용이하게 된다는 효용도 있는 것이다.(3) 손에 닿기 쉬운 진열이것은 쉽게 만져볼 수 있다고 하는 것이다. 닿기 쉽다라는 것은 발돋 움하지 않고, 진열대위에 올라

  • 하이프라자 대치점 인근 시장 및 경쟁사 조사 분석
  • 디자인 되어 있다.판매사 행동/ 언어1. 직원 모두가 입구에 배열을 맞추어 서 있으며, 고객이 입장하면 모두 90° 인사를 하여 친절감을 느끼게 한다.2. 직원 모두가 항상 웃는 얼굴로서 고객을 맞이하며 고객이 매장에 들어갈 시 인사와 동시에 직원 한 명이 바로 따라 붙어 찾는 물건에 대해서 물어 본다.3. 직원이 뒤 따라 오는 것이 아니라 앞에서 에스코트 해주며 각 제품의 USP를 확실하게 인식하여 우리들에게 설명해 준다.4. 상담 요청한 제품을 본

  • [시각디자인]디자인의 종류와 분야
  • 간판 등의 넓은 범위에 해당한다. 다라서, 상업 디자인은 텔레비전 광고나 디스플레이와 같이 단순한 평면 위의 디자인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므로, 그래픽 디자인과 약간의 영역을 달리하고 있다.그림 그래픽 디자인또, 상업 디자인은 그 조건으로서 판매 촉진 등의 효과 달성의 목적을 가지며, 제작에 대해서는 채산이라는 경제적 제약을 받고 있다. 그리고 대상으로 하는 것이 보통 예술이나 교양과는 관련이 적은 대중이며, 항상 현대의 시대적 감각

  • [디자인산업]관심있는 디자인 분야 - 시각디자인에 대하여
  • 간판) 등이 있고, 구조상의 종류로는 네온사인광고탑조명광고간판그림간판플라스틱간판시네사인(cine sign) 등이 있다. 또 간판은 교통광고분야에서도 볼 수 있으며, 차내광고차외광고고정광고(역 구내외) 등을 들 수 있다. 간판의 난립과 무질서한 설치를 방지하는 데는 광고주 자신의 자율규제 외에도 옥외광고물법도로교통법건축법소방법도시계획법 등에서 제한하고 있다. 레터링 디자인(Lettering Design)일반적으로 디자인의 시각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