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좋은사람들 분석과 성장원인 -가치사슬구조(value chain)를 바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머리말
Ⅱ.본론
1. 기업소개
⑴ 기업개요
⑵ 시장의 특성
⑶ 경영이념
⑷ 연혁
2. 기업의 본원활동
⑴ 물류투입
⑵ 운영생산
⑶ 물류산출
⑷ 마케팅 및 영업
⑸ 서비스
3. 기업의 지원활동
⑴ 재무관리의 의의
⑵ 리스크 관리
⑶ 회계
⑷ 인사관리
⑸ 경영정보시스템 (MIS)
⑹ 연구개발
4.1 마케팅
⑴ 마케팅의 정의
⑵ 계층집중전략
⑶ 좋은사람들, 제품차별화 전략
⑷ 독립매장중심의 영업전략
4.2 CEO 의 비전
⑴ 좋은사람들의 경영철학
⑵ 발로뛰는 CEO
⑶ 틈새시장공략과 새로운 문화코드의 추구
⑷ 조직개편
⑸ 양보다 질
5. 기업전망
Ⅲ. 맺음말
Ⅳ. 후기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서 발표한 『의류소비실태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작년한해 국내 의류시장 규모는 약 11조3천억원으로 최악이라 불리던 2003년에 비해 다소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보고서에서는 그 원인을 브랜드 간 과도한 할인전략으로 분석하고 한 벌당 구입금액은 오히려 하락하여, 해당 브랜드 가치를 하락시키는 결과라고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단 한 번의 할인도 없었지만, 2003년 대비 10%이상 성장한 의류업체가 있다. 바로 ㈜좋은사람들로 의류업체로서는 괄목할 만한 성장이라고 할 수 있다.

㈜좋은사람들은 올해로 법인출범 13년째로(창립연도는 1990년) 초기 출범 때부터 당시 내의업계의 일다 파란을 불러 일으켰었다. 당시 패션(Fashion)하면 우리가 일상적으로 입는 겉옷에서나 볼 수 있는 유행의 흐름으로 생각해왔고, 또한 외의류 부분의 점유물로만 인식되어져 왔다. 지난 1990년 ㈜좋은사람들은 국내 내의업계 최초로 이러한 획일적인 관념의 벽을 허물며 기존 내의 업계가 획일적인 패턴을 벗어나지 못하고 소홀히 하였던 내의의 패션화를 도입, 고감각 패션내의 󰡒제임스딘󰡓으로 내의 시장에 참여하여 기존 내의 시장을 주도하던 빅3(백양, 쌍방울, 태창)의 아성을 흔들며 내의시장의 일대 혁신을 일으켰다. 이후 ㈜좋은사람들은 고속 성장을 거듭하며 ‘제임스딘’, ‘보디가드’, ‘yes'등 의 주력브랜드를 지닌 중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하의 본문에서는 가치사슬구조(value chain)를 바탕으로 ㈜좋은사람들을 분석하고 당 기업의 성장 원인을 찾아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주)좋은사람들 홈페이지(www.j.co.kr)
한국신용평가(www.kisrating.com)
매일경제신문(www.mk.co.kr)
LG경제연구소(www.lgeri.com)
반병길 외 공저 『현대 기업의 이해』
한국섬유산업연합회( www.kofoti.or.kr)
산업자원부(www.mocie.go.kr)
서울경제신문 ‘주병학’ 사장 인터뷰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스타벅스 성공요인과 글로벌 전략
  • 가치사슬분석의 궁극적 목적은 원가구조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나, 이 뿐 아니라 다각화 전략을 위한 기업차원의 활동 방향 근거와 사업부 단위나 기업하부의 전략에 필요한 분석 방법이기도 하다.인적자원 관리, 기업 간접 자본 등의 범 기업차원의 활동분석은 다음 장에서 다루기로 하여, 이번 단원에서는 가치사슬을 근거로 한 스타벅스의 커피산업내의 경쟁우위와 경쟁상대, 산업발전도 등을 바탕으로 한 산업환경을 분석하였다. 스타벅스가 직면

  • OB맥주의 경영전략
  • 기업이라는 자만에 빠진 나머지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지 않아왔고 결과적으로는 Hite 맥주에 1위 자리를 내주게 되었다.4. 낮은 비용전략 이와 같은 자료들을 통해 볼 때, OB맥주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전략은 저가격 전략을 들 수 있을 것이다. 저가격 전략을 선택할 경우 OB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2.1 저가격 전략을 실시할 때 OB의 장점2.1.1 Hite보다 안정적인 재무구조 재무구조가 Hite보다 더 안정적인 OB가 가격 경쟁에 돌입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분석, 국제화 전략 - 로 Chapter를 나누었다. 첫 번째 Chapter인 기업현황에서는 을 실시하였다. 두 번째 Chapter 기업 내/외부 환경 분석에서는

  • [경영학] 현대자동차 핵심역량
  • 사슬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활동 분석 5(1) 주활동 51) 물류투입 활동 62) 운영활동 63) 물류 산출활동 74) 마케팅과 판매활동 105) 서비스 활동 13(2) 보조활동 131) 구매 132) 기술개발 활동 143) 인적자원관리 활동 144) 기업의 하부구조 184. 현대자동차의 조직 구조 유형과 이의 근거 19(1) 발생단계 - 1960년대 창업시기 경영체제 정착과 기구 확대 19(2) 성장단계 - 현대 신화의 서막 20(3) 성숙단계 21(4) 97년도 22(5) 재건과 혁신 22(6) 2003년도 235. 현대

  • [서비스관리]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 분석을 했던 결과로 1500개의 점포 중 2개만 문을 닫는 등, 입지 선정에서의 실패를 최대한 피해 추가적 비용을 최소화했다. 스타벅스는 건전한 재무구조로도 유명한데, 낮은 부채비율을 유지하는 등 정도의 경영으로도 유명하다.이런 여러 가지 장점을 바탕으로 하여 현재 스타벅스는 기업의 미션인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한다는 것도 만족하면서, 기업의 주인인 주주들의 이윤 추구의 목적도 만족시켜 주는 경영을 하고 있다.3. 서비스 전략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