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Online Marketplace
Business Model
옥션의 성장 - 재무지표
옥션의 성장 - 영업지표
옥션의 성장 - 커뮤니티
인터넷쇼핑 산업의 성장 추이
옥션의 경쟁력
옥션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
경쟁우위의 시장 지배력 강화
거래금액(GMV) 1조원 시대
경매사이트의 증가
G마켓의 등장
G마켓의 비교우위
G마켓의 성과지표
SWOT 분석
향후전망
본문내용
옥션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

영업 레버리지가 높음 (매출증가에 따른 비용부담이 적음)
거래되는 상품이 다양하고 제한이 없음 (중고/ 재고상품 등)
합리적인 가격결정구조 (인터넷쇼핑몰 대비 가격경쟁력 확보)
새로운 유통 혁명 (제조업체- 소비자 직접 거래 형태)
다양한 판매주체 (대기업/ 중소기업/ 영세상인/ 일반 개인 등)
1위업체의 절대적 시장지배 (선순환 및 수확체증의 법칙/ 눈덩이효과)
커뮤니티 및 엔터테인먼트적 요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옥션 마케팅 분석
  • AUCTION 행복방정식목차ACUTION 기업 분석ACUTION 서비스 분석ACUTION SWOT 분석ACUTION 4P 분석ACUTION STP 분석ACUTION 행복방정식AUCTION 행복방정식1. ACUTION 기업 분석“사고 파는” 거래 기본을 바탕 쇼핑의 즐거움이 가득한 대한민국 최대 오픈 마켓옥션 2008.1 월 현재 신규물품 등록수 8만개일일 방문자수 200만 명하루 최대 30만개의 구매 후기 세계최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이베이와 함께 옥션은 혁신적이고 글로벌한 사업전략을 기반으로 세계인터넷쇼

  • (옥션의 성공 사례 분석) 인터넷 벤처기업 - 옥션의 경영사례 및 경영 분석
  • 옥션의 성공모델 분석수익성 위주의 영업을 전개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 장치선진 기업과의 제휴 인터넷 벤처기업 발전에 따른 장단점장점인터넷 기업들의 해외진출 가속화컨텐츠 유료화와 유무선 결제시장의 약진 사이버 캐릭터 열풍사이버 교육 시장의 도약 e마켓 시장의 성장단점컨텐츠 유료화에 따른 피해속출 스팸메일의 유해성저작권 침해 문제개인정보 유출인터넷 벤처기업의 공통적인 성격소자본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 [서비스 마케팅] 옥션의 SWOT,STP,7P 전략분석(A+)
  • 옥션을 처음 대하는 고객 상품을 찾아가는데 애로점 AUCTIONPeople체계적인 데이터 추출과 분석마이닝기법 : CRM 활용에는 데이터 확장을 위한 마케팅기술과 수집한 데이터 추출을 위한 IT기술, 데이터 분석 및 통계 기법인적자원에 대한 투자로 인한 고객과의 신뢰도 구축마일리지 부여물품판매나 구매 시 점수를 부여함으로써, 점수획득에 의한회원등급 차별화 → 다른 온라인 마켓 사이트들과 차별성이 없다. 4P +3P 분석Service Marketing 13조전략적

  • [서비스마케팅] 옥션의 기업분석(SWOT,STP,7P분석)
  • 옥션은 현재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문화 확립을 위한 정책과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오프라인상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개선함으로써 무한 경쟁시대에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유통 경로 확보와 제반 비용절감은 기업 성공의 새로운 돌파구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옥션을 이용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가치를 부여하고

  • [마케팅] [지마켓]G마켓과 옥션의 비교를 통해 알아본 지마켓의 성공사례
  • 마켓의 상승 추이를 고려해볼 때, 2006년 내에 선두권 탈환도 불가능 한 것은 아니란 전망이다.G마켓 내부 환경 분석우리들의 목표는 2등이 아니다.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것이다.3.내부분석(G마켓의 핵심역량) 3.내부분석(현황)전체사이트 순위오픈마켓 순위3.내부분석(G마켓의 성장)일일평균 방문자수비교– 2005년 2008년3.내부분석(G마켓의 현황)하루 주문량 : 15만건제휴마케팅 : 100여개 중소기업들에게 온라인 시장 제공목표 향후 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