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KTF 모바일커머스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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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모바일 컨버전스 서비스
해당되는 3사의 서비스 현황
모바일 컨버전스 서비스의 전망
M-Payment의 진화과정
캐즘에 빠진 M-Payment
Chasm (by Geoffrey A Moore)
캐즘의 일반적인 발생원인
Discussion Issues
M-banking과 M-payment비교
캐즘 극복을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
Social Issues: 소비자
M-payment에서의 FUD
Technological Issues: 인프라
Political Issues: 정책
Market Development Model (cont’d)
일반적인 캐즘 극복 전략
핵심 표적 시장의 선정
The Whole Product
Mobile Payment 현황 - Infra
Co- Petition
K- Merce Service
본문내용
모바일 컨버전스 서비스

Mobile banking :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휴대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은행의 잔액조회, 계좌이체, 예금조회, 환율조회, 자기앞
수표 조회, 거래내역 조회, 신용카드 거래, 현금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를 받을 수 있는 금융 거래 서비스

Mobile payment: 카드, 전자지갑, 폰 등으로 고객들이
휴대폰 단말기로 온-오프라인 상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

Telematics : 자동차 안에서 오토PC를 통해 뉴스수신, 주식투자, 전자상거래, 금융거래, 호텔예약, 팩시밀리 송수신, 게임, 차량 사고 및
도난 알림. GPS위성을 이용해 자동적으로 사고차량의 위치를 추적,
구조하는 서비스.

해당되는 3사의 서비스 현황
2003년 SKT, KTF, LGT의 M-commerce 상품
SKT : MONETA, NeMo, NeSign, NePay

KTF : K-merce (금융, 증권, 보험, 결제 서비스 일괄 )

LGT : Bank-on, paywell, zoop서비스, M-p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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