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킴벌리 클라크 & 유한킴벌리 국제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킴벌리 클라크의 일반적 현황
1. 킴벌리 클라크의 역사
2. 킴벌리 클라크의 연혁
3. 킴벌리 클라크의 사업부 구조
4. 킴벌리 클라크의 미션과 목표
5. 해외진출현황

Ⅱ. 유한킴벌리의 특유적 현황
1. 유한킴벌리의 기업목표
(1) 윤리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 달성
(2) 환경경영을 통한 기업 이미지혁신과 신뢰감 구축
(3) 직장 내 평생학습체제 도입시장점유율 확대
2. 유한킴벌리의 현지전략(국내)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마케팅믹스(4P) 분석
3. 유한킴벌리의 경영 성과 - 뉴 페러다임의 도입을 통한 경쟁력 향상
(1) 4조2교대 근무제 도입
(2) 직장 내 평생학습체제 도입
4. 핵심성공요인
5. 향후전망

Ⅲ.결론
본문내용
1.킴벌리 클라크의 역사
1872년 존 A.킴벌리(John A.Kimberly), 하빌라 H.바브콕(Havilah H.Babcock), 찰스 B.클라크(Charles B.Clark), 프랭크 C.새턱(Frank C.Shattuck)이 자본금 3만 달러로 위스콘신주(州) 니나(Neenah)에 ꡐKimberly, Clark and Companyꡑ라는 이름으로 설립한 제지회사이다. 1880년 지금의 이름으로 바꾸었고, 1995년 7월 17일 대형 제지업체인 스콧제지(Scott Paper Company, 1879년 설립)와 합병하였다.
주요 사업은 화장지, 휴지, 종이 타월, 물티슈, 여행용 티슈 등의 티슈용품과 종이 기저귀, 여성 위생용품 등의 개인용품, 외과용 팩, 가운, 멸균 랩, 일회용 마스크, 호흡처치에 쓰이는 의료용품, 특수 의료용 종이 등의 생산, 판매 등이다.
전 세계 42개국 150여 개 지역에 지사 및 지점이 있으며 종업원 수는 6만 4000명이다. 재무 상태는 1999년 현재 총 자산 128억 1600만 달러이고 2001년 매출액은 145억 달러이다. 한국지사는 1970년 설립한 유한킴벌리(주)이다. 본사는 텍사스주 어빙에 있다.
매일 세계 인구의 1/4에 가까운 13억 명의 사람들이 그들의 건강, 위생 및 복지를 위해 킴벌리클라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참고문헌
KBS일요스페셜팀, 정혜원 공저.「대한민국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거름.2004
박영사 펴냄. 이두희 저. 「한국의 마케팅사례」
킴벌리클라크 (http://www.kimberly-clark.com/), 유한킴벌리 (www.yuhan-kimberly.co.kr) 사이트
http://kiie.org/iemagazine/11_2/special_edition5.html
edaily 2004-03-18
조선일보 2004.6.6
한국경제 2004.3.18 2005.5.11
서울신문 2005.3.14
한겨레 2004.2.24
동아일보 2003. 10.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1A형 언론에 소개된 기업-유한킴벌리-관련기사 중 윤리와 관련된 것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ESG경영개념 및 실행사례 들어 설명하시오0k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최근 ESG 경영이라는 이름으로 전개되고 있다. ESG 경영의 개념 및 실행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언론에 소개된 기업 관련 기사 중 윤리와 관련된 것을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윤리를 보는 네 가지 관점에 준하여 사례를 평가 비판해보시오.(단, 2022년, 2023년에 발생한 사건에 한함. 기사가 실린 매체, 일시를 나타내는 부분을 스캔하여 첨부하되 기사 전체를 첨부하지는 말 것.) (15점)1) 유한킴벌리 기업윤리와 관련

  • [공급사실관리] 유한킴벌리 scm
  • 보 고 서scm (유한킴벌리)☌목차☌I. 서 론1. 기업의 선정이유 2. CEO소개 3. 회사소개 및 연혁 1) 회사소개 2) 비전 및 이념소개 3) 회사연혁 4) 경영성과 4. 윤리, 환경 경영 5. 공익캠페인 6. 기업경영철학 Ⅱ.본 론 1. SCM의 정의 2. SCM의 추진배경 1) 국제적 환경 2) 국내적 환경3. 롯데마트와 SCM 1)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과정 2) 평가/보완 (2000년10월~2001년 5월) 3) CPFR도입 4) 유한킴벌리의 SCM프로젝트 성과 5) 새로운 판매기회의 획득 6) 유한킴벌리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경영(3) 환경보호활동의 방향성4. 그린 마케팅의 전략 - 그린 마케팅 믹스제 3 장. 국내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제 1 절. 국내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유한킴벌리※ 사례2 - 풀무원제 2 절. 국외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3M사의 환경경영※ 사례2 - 맥도널드의 환경이야기제 4 장. 그린 마케팅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제 1 절. 그린마케팅의 문제점제 2 절. 그린마케팅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제 5 장. 결 론 제 1 장

  • [경영전략]유한킴벌리 경영분석
  • - 기업소개1. CEO - 문국현 대표이사-출생년도 1949년-학력 1972년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 졸 (상경학부 부전공)-1977년 서울대학교 경영학 석사 -주요포상 1979년 유한킴벌리㈜ 기획조정실장-1990년 유한킴벌리㈜ 부사장-1995년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사장(현)-1998년 생명의 숲 가꾸기 국민운동 공동운영위원장(현)-1998년 동북아산림포럼 공동운영위원장(현)-2000년 아름다운 재단 이사-2001년 문학의 집서울 이사-2002년 천리포 수목원 이사장2. 유한킴

  • [조직행위] 미라이공업의 동기부여정책
  • 론1. 미라이 공업의 동기부여 정책2. 국내 인간중심 동기부여정책 기업 - 유한킴벌리3. 인간중심 동기부여 정책이 중소기업에서 효율적인 이유4. 성과주의 동기부여정책 - 삼성전자5. 미라이 공업 동기부여 정책의 장점6. 미라이 공업 동기부여 정책의 단점Ⅲ. 결 론- 미라이 공업 동기부여 정책의 개선방안- 참고문헌I. 서 론 미라이 공업 기업소개일본 기후현에 위치한 미라이 공업은 ‘회사는 경영자도 주주도 아닌 사원의 것’이라는 ‘인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