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킴벌리 클라크 & 유한킴벌리 국제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킴벌리 클라크의 일반적 현황
1. 킴벌리 클라크의 역사
2. 킴벌리 클라크의 연혁
3. 킴벌리 클라크의 사업부 구조
4. 킴벌리 클라크의 미션과 목표
5. 해외진출현황
Ⅱ. 유한킴벌리의 특유적 현황
1. 유한킴벌리의 기업목표
(1) 윤리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 달성
(2) 환경경영을 통한 기업 이미지혁신과 신뢰감 구축
(3) 직장 내 평생학습체제 도입시장점유율 확대
2. 유한킴벌리의 현지전략(국내)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마케팅믹스(4P) 분석
3. 유한킴벌리의 경영 성과 - 뉴 페러다임의 도입을 통한 경쟁력 향상
(1) 4조2교대 근무제 도입
(2) 직장 내 평생학습체제 도입
4. 핵심성공요인
5. 향후전망
Ⅲ.결론
- 본문내용
-
1.킴벌리 클라크의 역사
1872년 존 A.킴벌리(John A.Kimberly), 하빌라 H.바브콕(Havilah H.Babcock), 찰스 B.클라크(Charles B.Clark), 프랭크 C.새턱(Frank C.Shattuck)이 자본금 3만 달러로 위스콘신주(州) 니나(Neenah)에 ꡐKimberly, Clark and Companyꡑ라는 이름으로 설립한 제지회사이다. 1880년 지금의 이름으로 바꾸었고, 1995년 7월 17일 대형 제지업체인 스콧제지(Scott Paper Company, 1879년 설립)와 합병하였다.
주요 사업은 화장지, 휴지, 종이 타월, 물티슈, 여행용 티슈 등의 티슈용품과 종이 기저귀, 여성 위생용품 등의 개인용품, 외과용 팩, 가운, 멸균 랩, 일회용 마스크, 호흡처치에 쓰이는 의료용품, 특수 의료용 종이 등의 생산, 판매 등이다.
전 세계 42개국 150여 개 지역에 지사 및 지점이 있으며 종업원 수는 6만 4000명이다. 재무 상태는 1999년 현재 총 자산 128억 1600만 달러이고 2001년 매출액은 145억 달러이다. 한국지사는 1970년 설립한 유한킴벌리(주)이다. 본사는 텍사스주 어빙에 있다.
매일 세계 인구의 1/4에 가까운 13억 명의 사람들이 그들의 건강, 위생 및 복지를 위해 킴벌리클라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 참고문헌
-
KBS일요스페셜팀, 정혜원 공저.「대한민국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거름.2004
박영사 펴냄. 이두희 저. 「한국의 마케팅사례」
킴벌리클라크 (http://www.kimberly-clark.com/), 유한킴벌리 (www.yuhan-kimberly.co.kr) 사이트
http://kiie.org/iemagazine/11_2/special_edition5.html
edaily 2004-03-18
조선일보 2004.6.6
한국경제 2004.3.18 2005.5.11
서울신문 2005.3.14
한겨레 2004.2.24
동아일보 2003. 10.1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