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화재분석
경영이념
주요연혁
주요사업
재무 분석
주요 사업&조직

윤리경영 도입 배경
국제사회의 변화
국내여건의 변화
경영환경의 변화

윤리경영에 대한 접근

윤리경영 실천 프로세스
현재모습의 진단
윤리강령 제정
윤리강령 선포 및 교육
실천시스템 구축
실 행
성과분석 및 차기 계획

윤리경영 성과 프로세스

윤리경영의 기대이익

E-biz의 목적

타보험사의 e-biz
General Life
InsWeb
Prudential

삼성의 e-biz process
자동차 보험 가입
약관 대출의 경우
E-biz 의 보완 형태

삼성화재 웹 페이지
타보험사의 웹페이지 현황
삼성화재사이특 특징

제공하는 서비스들
긴급 출동
차계부
디니클럽
재무관리

삼성화재의 그밖의 활동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 주요사업
- 손해보험 : 화재, 해상, 자동차, 상해, 배상책임, 장기 저축성 보험 등
- 재보험 : 국내외 재보험

* 조직
- 구성: 4개 총괄, 3개 본부, 지점 및 대리점부, 감사위원회, 준법감시인 등
- 교육연구기관: 인재개발센터, 위험관리연구소, 교통안전문화연구소, 교통박물관
- 직원 수: 3,841
- 판매 조직 수: 설계사/대리점 37,000여명
- 해외거점: 미국지점, 유럽법인, 인니법인, 베트남 법인, 일본(동경사무소),
중국(상해지점, 북경사무소, 청도사무소)


윤리라운드(ER)의 탄생
“비윤리적 기업의 제품(서비스)은 국제거래에서 규제하자”
OECD에서는 “국제 공통 기업윤리강령(안)”을 발표

EOA (Ethics Officer Association)의 윤리경영 표준화
윤리강령, 전담임원, 교육, 감사, 처벌 등 72가지의 가이드라인으로 구성


기업활동에 대한 인식 변화
기업은 경영활동에서 얻는 이익에 대해서는 고객, 종업원, 주주와 함께 공유하여 그들의 삶을 개선시켜야 하는 역할을 부여 받는 것으로 인식
경영진만을 위한 기업이 아니다
협력업체에게 기업의 의무를 준수하기를 기대
지역사회(지역, 국가, 세계)에 대한 책임을 다해야 하는 주체

사회가 윤리적 기업을 요구
기업윤리가 21세기 기업의 새로운 강력한 경쟁력으로 등장

회사의 경영 및 기업활동의 관례, 직원들이 생각하는 회사의 의사결정 원칙, 행동 규범, 잘못된 관행의 유무 등 을 조사

- 조사 방법 : 직원의식 설문조사, 직원들의 집단토론,
현장 직원과의 인터뷰 등
- 목적 : 현재 자사의 윤리의식 및 관행에 대한 수준을 파악하고
차후 윤리강령을 제정하는데 기초 자료로 활용

이 단계에서 국제기준(OECD 요구사항 등), 정부규정, 타 기업체의 윤리강령 자료 등을 함께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
참고문헌
www.samsungfire.com
삼성화재 인터넷서비스파트 최경운 부장 인터뷰
삼성화재 인터넷서비스파트 김현회 과장 인터뷰
삼성화재 보도자료
굿모닝신한증권 Result Comment, 2004. 01. 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런데로 잘 만들어 졌네요...자신이 찾는자료라면 추천....
  • justin***
    (2006.04.03 00:45:50)
회원 추천자료
  • 삼성화재 기업분석
  • 목차기업소개자사분석IMC 목표IMC 도구별 전략기업소개출처 삼성화재해상보험(주) 三星火災海上保險(株), Samsung Fire & Marine Insurance Co., Ltd. | 네이버 백과사전 ,삼성화재 사이트기 업 소 개- 구분: 기업- 사업:종류 손해 보험업- 취급: 품목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건강보험, 여행자보험, 화재보험, 기업보험, 화재해상보험- 소재지별 기업 종류: 한국기업- 본사 소재지: 서울 중구 을지로1가 87 삼성화재빌딩 16층- 기업 대표: 지대섭- 그룹사:

  • 삼성화재애니카손해사정(주) 기업보고서(NR1)
  • 삼성화재서비스손해사정(주) 기업분석보고서(NR2)
  • (주)삼성화재경보기 기업보고서(NR1)
  • [기업경영분석] 삼성화재 기업분석
  • 기업이든, 개인이든 소비자들을 직접 상대하는 영업이기 때문에 그들에 대한 서비스가 중요하다. 이에 삼성화재는 6시그마기법을 도입하여 고객서비스에 무결점을 지향하고 있으며, 제휴망을 전국 3,000여개 정비업체와 6,000여개 병원, 200개의 관련 그룹으로 확대해 고객이 불편을 느끼지 않는 `그물망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이렇게 삼성화재는 언더라이팅 부분에서 다른 회사들과는 차별되는 상품기획력, 강력한 서비스 등으로 보험본업에서의 경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