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드망고` 의 시장추격자로서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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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시장설명
2. 제품특징
3. 포지셔닝 전략
4. 레드망고에게 장래 발생할 수 있는 위협요소와 극복방안

<결론>
본문내용
웰빙 열기가 좀처럼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웰빙[well-being]의 사전적 의미는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 이다.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웰빙족' 으로 부른다. 웰빙족의 특성을 다음과 같다.

① 고기 대신 생선과 유기농산물을 즐기고
② 단전호흡·요가·암벽등반 등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운동을 하며
③ 외식보다는 가정에서 만든 슬로푸드를 즐겨 먹고
④ 여행·등산·독서 등 취미생활을 즐기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서도 2003년 이후 웰빙(문화)이 확산되어 웰빙족을 겨냥한 의류·건강·여행 등 각종 상품에 이어 잡지까지 등장하고, 인터넷에도 많은 웰빙 관련 사이트가 나타났다. 대표적인 웰빙 프로그램인 SBS의 ‘잘먹고 잘사는 법’ 은 웰빙이 추구하는 바를 잘 나타내고 있다. 프로그램의 기획의도인 ‘풍요롭고 아름다운 인생을 위한 건강한 삷, 즐거운 삶’ 은 웰빙이 추구하는 것들이 무엇인가를 잘 나타내고 있다. 웰빙의 열풍은 먹거리에서부터 큰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요리, 음식를 위주로 한 웰빙 바람은 맛있는 음식점을 찾는 여러 TV프로그램을 탄생시켰다. 이제는 음식 뿐만 아니라 후식 문화에서도 웰빙의 열풍이 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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