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대체에너지시장 대두에 따른 SK의 전략대안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시장분석
1) 대체에너지 시장의 성장 배경
2) 연료전지란
3) 국내외 투자현황 및 기술개발 수준
4) 시장의 향후 전망
2. 대안에 대한 분석
1) 연료전지 개발 시장에 시급히 진입해야 한다.
2) 개발사업으로의 적극적인 진입이 시급한 상황은 아니다.
3. 대안 제시
Ⅲ. 결론
- 본문내용
-
기업을 경영하면서 CEO는 수많은 의사결정을 해야만 하고 이는 기업의 영구 존속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문제이므로 더욱 신중한 의사 결정을 필요로 한다. 특히 장.단기 목표가 상충될 때 General Manager는 딜레마에 봉착하게 되고 자칫 기업을 실패의 길로 인도할 잘못된 선택을 내리기도 하는 것이다. 우리의 프로젝트는 “General Manager가 이러한 딜레마에서 완벽하게 벗어날 수는 없더라도 보다 합리적으로 이를 극복할 방법은 과연 없는가?” 에 대한 질문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아래에서는 현재 SK가 핵심 역량을 갖고 있다고 자부하는 석유 개발 산업에 대한 투자 비중을 유지하는 것과 수소 연료 전지 개발 사업에 새롭게 진출한다라는 두 대안을 놓고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을 설정하여 직접 Consultant가 되어 이를 보다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았는데, 이는 결론적으로 기업의 투자의사결정은 다각도의 분석에 기초한 장기적인 안목에 기반해야 한다는 사실을 도출해 가는 과정이다.
이 케이스를 직접 작성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의 변화, 시장 상황, 경쟁자 분석에 관한 자료는 모두 서치를 통한 근거 있는 자료를 사용하였다. 하지만 1990년 수소 연료 전지 개발 사업에 이미 투자를 시작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딜레마에 봉착하는 보다 극단적인 상황을 설정하기 위해, 연료전지에 대해 아직까지 전혀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여유 자금은 한정되어 두 투자안에 대해 모두 충분한 투자를 할 수는 없는 제한적인 상황임을 가정하였다. 즉, 중점적인 부문을 결정하여 비중있는 투자를 해야만 하는 상황에 봉착해 있음을 밝히는 바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