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생리대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제품 선정의 이유
(1) 고관여 제품
(2) 기능성 제품


Ⅱ. 본 론--------------------------------------------

1. 생리대 시장 분석
(1) 생리대 시장의 역사 / (2) 생리대 시장의 규모
(3) 생리대 시장의 현황 / (4) 생리대 시장의 특징
(5) 생리대 시장의 전망
2. 속성도출과정
(1) 프리테스트 전 10개 속성 도출 과정 / (2) 프리테스트를 통한 신뢰도 검사
(3) 프리테스트 결과
3. 도출된 속성을 통한 설문
(1) 설문지 작성 / (2) 표본의 추출 / (3) 설문 수행
4. 설문 결과를 통한 Fishbein Model 의 작성
(1) Fishbein Model
5. Open Question 정리
(1) 화이트 / (2) 위스퍼 / (3) 좋은 느낌 / (4) 생리대에 대한 전체적인 불만사항
6. Open Question 의 시사점과 전략도출


Ⅲ. 결 론---------------------------------------------

1. Bi 변경을 통한 전략 도출
(1) 위스퍼 엠보싱 생리대 광고 컨셉
2. Ii 변경을 통한 전략 도출- 흡수력 속성 중요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제시
(1) 흡수력 속성을 강조한 광고 / (2) 흡수성 테스트 거리 이벤트
3. 소비자가 생각하지 못했던 속성 도출 (Open Question)
(1) 쾌적한 생리대 교체시설 마련 및 편의 제공을 위한 제품 개발
(2) ‘생리’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개선을 위한 노력
본문내용
1. 제품 선정의 이유

(1) 고관여 제품

여자에게 생리대는 단순한 위생용품이 아니라 일생의 절반 이상을 함께 해야 하는 생활필수품이다. 생리대는 신체에 직접 닿으며, 여성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는 제품이므로 여성들에게는 생활필수품이며, 생리대 선택에 있어서 여성들의 관여도는 계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자신을 위한 투자 등의 가치관이 보편화됨에 따라 신체와 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생리대의 선택이 점차 중요시되고 있다. 또한 월경 시기에는 여성들이 정신적으로도 예민해지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여성들의 끝없는 관심이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

(2) 기능성 제품

-생리대는 흡수력과 형태유지, 피부트러블 방지 등 기능적인 측면이 굉장히 강조되는 상품이다. 또한 젊은 여성 소비자일수록 생리대의 기능적인 면을 구매이유로 삼는다. 제품의 기능성은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거 비교하고 판단한다. 샘플사용 등을 통한 자신의 경험을 구매의사결정과정에 사용하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 되네요~
  • design***
    (2006.06.04 14:11:0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positivej***
    (2006.05.04 19:17:45)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의 경영방식
  • 시장과 같은 새로운 판로 개척등을 통한 매출액 증가를 이루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99년 1.470 0.670 1.300 0.96000년 1.450 0.780 1.410 1.08001년 1.470 0.910 1.260 1.06002년 1.370 0.930 1.170 1.040판단 기준 : 1.5회 이상 양호 / 1회 이하 불량█ 재고자산 회전율 계산식 = 매출액 / (기초 재고자산+기말재고자산)/2 연도 유한킴벌리 대한펄프 모나리자 종이 및 판지 제조업중간값99년 12.010 7.820 11.840 10.74000년 12.860 6.800 9.760 10.93001년 12.620 7.890 9.860 11.52002년

  • 소비자행동 분석과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요인들
  • 소비자에게 내적으로 감성적인 만족감 충족 시켜야 한다 2) 사회적 만족감, 혹은 과시감 을 주어야 한다. 소비자로 하여금 나는 타인과 구별되며, 사회적으로 고급스럽고 앞서간다 라는 생각을 갖게 한다. 위와 같은 인식이 바탕이 되어, ‘빈폴’은 고급화된 이미지의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하여, 모든 사업 방향을 그에 맞추었다. 그 결과 ‘빈폴’이 선택한 주요 전략은 상품의 고가격 정책이다. ‘빈폴’의 제품 정보가 시장에서 확대대기 이전,

  • [광고윤리, 소비자만족] 광고윤리의 개념, 광고윤리 규제, 광고심의와 소비자의 역할, 소비자만족에 따른 광고윤리성의 확립 및 나아가야할 방향 분석
  • 광고윤리의 개념, 광고윤리 규제, 광고심의와 소비자의 역할, 소비자만족에 따른 광고윤리성의 확립 및 나아가야할 방향 분석Ⅰ. 서론Ⅱ. 광고윤리의 개념1. 현대 사회에서의 광고의 역할과 영향력2. 변화하는 소비자 의식과 마켓팅환경Ⅲ. 광고의 역사적 변화1. 대중 매체와 광고 발전2. 광고 대행사의 발전3. 광고 기능의 변화4.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발전Ⅳ. 광고윤리를 위한 규제1. 광고규제의 종류와 특징2. 광고업계의 자율규제Ⅴ. 소비자안

  • [소비자행동, 소비자광고활용, 광고윤리, 광고규제] 소비자행동, 소비자광고활용 고찰과 소비자만족, 광고윤리, 광고규제와 올바른 광고선택 및 광고윤리성 문제에 대한 과제 분석
  • 소비자행동, 소비자광고활용 고찰과 소비자만족, 광고윤리, 광고규제와 올바른 광고선택 및 광고윤리성 문제에 대한 과제 분석Ⅰ. 서론Ⅱ. 광고윤리의 개념1. 현대 사회에서의 광고의 역할과 영향력2. 변화하는 소비자 의식과 마켓팅환경3. 광고의 문제점과 광고윤리의 필요성Ⅲ. 소비자 행동과 광고의 특징1. 소비자의 구매에 영향을 주는 요인2.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광고의 역할1) 마케팅으로서의 광고2)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광고 3. 광

  • [조직행동론] 동기부여이론-직능급 기업사례(유한킴벌리 & 포스코)
  • , 도서출판 형제.유한킴벌리 (1999),『 노사협력개선사례 발표문』, 노동부.조성재 (2004), 『유한킴벌리의 협력적 노사관계』, 참여사회연구소.신유근 (2005), 『인간존중경영』, 다산출판사.stephen robbins (2008) 『조직행동론』, 시그마프레스.포스코 기업 홈페이지 www.posco.com포스코 인재 개발원 http://e-campus.posco.co.kr/webroot유한킴벌리 기업 홈페이지 http://www.yuhan-kimberly.co.kr1998 1999 2000 2001 2002 200354 148 167 180 280 300세로 막대형 1total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