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감상문] 이웃집 토토로 를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3. 작품설명
1) ․ 감독 - 미야자키 하야오 ․ 제작자 - 도쿠마 야스요시
․ 제작사 / 배급사 - 스튜디오 지브리, 도쿠마 쇼텐 / 튜브엔터테인먼트

2) 캐릭터 간단 소개 -
․ 사즈키 - 언제나 쾌활하고 남자아이 같은 면이 있지만 맏이로써 꾿꾿한 열한 살 소녀.
동생을 위할 줄 알고 부모님을 걱정하는 착한아이
․ 메이 - 언제나 말썽만 일으키지만 그런 말썽마저도 귀엽기만한 꼬마 아이.
․ 토토로 - 입 큰 눈을 가진 토토로는 숲속의 요정. 팽이를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며, 이동할 때 는 고양이 버스를 이용한다. 착한 친구에게는 씨앗을 나눠주는 귀여운 요정.

3) 개봉년도와 제작국가 - 2001-07-28 개봉. 일본

4) 장르 - 가족 / 애니메이션 / 판타지

5) 시놉시스 -

․ 어느날 시골집으로 아빠와 이사온 사츠키, 메이 자매. 엄마는 몸이 좋지 않아 입원 중이다. 메이는 어느날 숲 속에서 숲의 요정 토토로와 마주친다. 감기에 걸려 엄마가 못오자 메이는 엄마를 찾겠다며 나가 행방불명되고 정신 없이 동생을 찾는 사츠키 앞에 토토로는 고양이 버스를 빌려준다. 그 후 둘은 엄마를 찾아나서는데..

4. 서론

이웃집 토토로는 옛날의 일본 농촌을 배경으로 삼고 있으며 아이들과 요정의 따뜻한 교류를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서 각박한 현대사회 속에서 사라져 가는 사람들 사이의 따뜻한 정을 되새기게 하는 것 같다.
순수를 잃지 않은 아이들의 눈에만 보이는 요정들, 배 속에 좌석까지 갖춘 커다란 고양이버스등과 같은 동화같은 그림이 인상적이었고 이 영화를 유심히 보면 배경은 그대로인데 캐릭터만 움직이는 기법을 사용됐는데 이것이 캐릭터를 더 세밀하게 묘사하고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 것 같다. 특히 기존의 애니메이션들과는 달리 나뭇잎의 움직임으로 바람을 표현하고 자연물과 일상생활에 대한 묘사를 정밀하게 나타낸 것이 신선하게 다가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연구-`이웃집 토토로` 분석
  • 이웃집토토로 My Neighbor TOTOROMy Neighbor TOTORO‘미야자키 하야오’는 누구인가?‘이웃집 토토로’를 만든 배경은?‘이웃집 토토로’의 줄거리‘이웃집 토토로’ 분석‘이웃집 토토로’를 보고 난 후 ‘미야자키 하야오’는 누구인가?‘미야자키 하야오’는 누구인가?이웃집토토로 My Neighbor TOTORO일본 애니메이션계의 거장.1941년 1월 5일 일본 도쿄 출생. 고등학교 때 이미 애니메이션을 만들기로 결심하였으나, 대학에서는 경제학을 공부함.

  •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창구효과
  • 를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일본 애니메이션은 데츠카 오사무 이후에 시스템화 된 경제적 제작방식, 출판만화를 기반으로 한 작품의 다양성, 오랜 경험을 통해 축적한 수출전략 등을 통해 세계시장에 배급되고 있으며, 특히 애니메이션 산업에서의 ONE SOURCE MULTI USE 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노하우를 지녔기 때문에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성공모델로 벤치마킹 대상이 된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위력에 대한 산업적

  • [디지털컨텐츠] 애니메이션 분석
  •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시장은 상대적으로 제한된 이용자를 가지고 있는 닫힌 시장이기 때문에 이용자의 수요에 따라 제작방식이 변화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 경쟁 기업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컨텐츠를 생산해서 공급하지 않으면 경쟁에서 뒤쳐지게 되는 것이다. 앞으로의 논의에서는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과 일본의 디지털 제작방식을 사례 중심으로 조사해보고 두 국가의 제작방식에는 어

  • [문학과판타지] 이웃집 토토로를 통해 바라 본 문학의 환상성
  • 토토로 세계와의 구분5. 왜상 혹은 환영과의 연결Ⅰ. 작품소개1. 이웃집 토토로애니메이션 ‘이웃집 토토로’는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STUDIO GHIBLI INC.)의 대표작으로서 수묵화처럼 담백한 일본 농촌을 배경으로 이곳에 이사 온 어린 두 자매가 숲의 요정 토토로를 만나 환상적인 경험을 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대표작인 명작 애니메이션이며, 지브리 스튜디오 최고의 작품이지만 국내엔 10년도 더 지난 2001년이 되어서야 정식 개봉되

  • 이웃의토토로와 일본문화
  • 말은 이제 보통명사로 쓰여지게 되었다. 현재는 세계 여러 나라의 시민들이 독자적인 내셔널트러스트를 만들어 환경보호 활동을 하고 있다. 운동이라고 하는데, 이 숲은 일본에서 내셔널 트러스트 운동을 대표하는 성지가 되었다고 한다. Ⅳ. 참고문헌1. 토토로의 숲을 찾다(내셔널트러스트의 여행), 요코가와 세쯔코, (2000)2. www.naver.com(http://opendic.naver.com):네이버 오픈사전3. http://www.nihongobank.co.kr/일본의 문화와 예술기말 보고서날짜 : 2004.06.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