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게임에 투자한 시간과 게임의 성과와의 상관관계 분석-카트라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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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 대상

2. 연구 동기

3. 연구 목적

4. 연구 기간

5. 연구 대상에 대한 설명
5-1. 게임 방식
5-2. 레벨 체계
5-3. 등수 체계

6. 자료 수집 및 연구 방법

7. 데이터 분석

8. 결론 및 아쉬운 점
본문내용

1. 연구 대상

온라인 자동차 경주 게임 「카트라이더」


2. 연구 동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가 요즘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대단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아이템 전’은 플레이 도중 다양한 공격 아이템으로 다른 플레이어를 방해할 수 있어, 오로지 실력으로만 등수를 겨루는 ‘스피드 전’에 비해 다양한 변수가 작용한다. 게임을 하는 중에, 과연 여러 변수가 작용하는 아이템 전에서도 오래 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간에 실력 차이가 드러날까 하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3. 연구 목적

게임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변수와 운(luck)1)의 요소가 존재하는 게임에서도, 과연 게임에 투자한 시간(레벨)2)이 게임의 성과와 관련이 있는지 실험 결과의 통계적 분석을 통해 알아본다.

귀무가설 : 게임에 투자한 시간(레벨)과 게임의 성과와는 관계가 없다.
대립가설 : 게임에 투자한 시간(레벨)과 게임의 성과와는 관계가 있다.

1) 5-1. 게임 방식에서 설명.
2) 5-2. 레벨 체계에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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