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P&G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머리말 >
< 본론 >
▶ P&G 기업의 소개 ◀
1. P&G의연혁
2. 경영이념
3.P&G 규모
4. 제품
▶ P&G의 경영전략 ◀
☞ P&G의 국제물류전략
☞ P&G의 국내물류전략
한국P&G의 물류혁신과 효과
▶앞으로의 전망 및 시사점 ◀
< 결론 >
- 본문내용
-
< 머리말 >
P&G는 1837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비누, 양초를 생산하면서 설립된 기업이다. 한치도 예측할 수 없는 기업내부와 외부 환경속에서 160여년동안 회사를 존속해왔고 현재에는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소모품, 생필품업체이다.
특히P&G의 물류에 관한 Know-How는 여러 물류관리에 관한 서적이나 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그 시스템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많은 기업들이 벤치마킹 하는 대상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 레포트를 통해서 전세계적인 기업 P&G의 경영전략과, 경영철학, 그 밖에 기업의 전반적인 현황을 알아보고 어떻게 P&G라는 기업이 이렇듯 세계적 글로벌기업으로 클 수 있었는지를 유통.물류측면에 중점을 두어 알아보고자 한다.
< 본론 >
▶ P&G 기업의 소개 ◀
1. P&G의연혁
1837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Procter&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
1879 이이보리(lvory)비누 출시
1991 식물성 쇼트닝 크리스코
1915 캐나다 공장 준공
1926 카메이(Camay)비누 출시
1931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도입
1933 세계 최초의 합성세제 드레프트(Dreft)개발, 출시
1934 세계 최초의 세제류 샴푸 드렌(Dren)출시
1935 필리핀에 공장 준공, 극동 지역 마테팅 개시
1937 창립 100주년-매출액 23억불 달성
1946 세탁용 세제 타이드(Tide)와 프렐(Prell) 샴푸 출시
1948 멕시코 진출로 남미 시장 진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