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P&G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머리말 >

< 본론 >
▶ P&G 기업의 소개 ◀
1. P&G의연혁
2. 경영이념
3.P&G 규모
4. 제품
▶ P&G의 경영전략 ◀
☞ P&G의 국제물류전략
☞ P&G의 국내물류전략
한국P&G의 물류혁신과 효과
▶앞으로의 전망 및 시사점 ◀

< 결론 >
본문내용
< 머리말 >

P&G는 1837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비누, 양초를 생산하면서 설립된 기업이다. 한치도 예측할 수 없는 기업내부와 외부 환경속에서 160여년동안 회사를 존속해왔고 현재에는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소모품, 생필품업체이다.
특히P&G의 물류에 관한 Know-How는 여러 물류관리에 관한 서적이나 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그 시스템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많은 기업들이 벤치마킹 하는 대상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 레포트를 통해서 전세계적인 기업 P&G의 경영전략과, 경영철학, 그 밖에 기업의 전반적인 현황을 알아보고 어떻게 P&G라는 기업이 이렇듯 세계적 글로벌기업으로 클 수 있었는지를 유통.물류측면에 중점을 두어 알아보고자 한다.

< 본론 >

▶ P&G 기업의 소개 ◀

1. P&G의연혁
1837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Procter&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
1879 이이보리(lvory)비누 출시
1991 식물성 쇼트닝 크리스코
1915 캐나다 공장 준공
1926 카메이(Camay)비누 출시
1931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도입
1933 세계 최초의 합성세제 드레프트(Dreft)개발, 출시
1934 세계 최초의 세제류 샴푸 드렌(Dren)출시
1935 필리핀에 공장 준공, 극동 지역 마테팅 개시
1937 창립 100주년-매출액 23억불 달성
1946 세탁용 세제 타이드(Tide)와 프렐(Prell) 샴푸 출시
1948 멕시코 진출로 남미 시장 진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경동나비엔 중국진출 전략
  • 경영실적 분석- 매출, 수출 분석- 재무지표 분석(연간 -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재무비율) 3. 경영전략 분석- 4G,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지식경영, DESIGN 경영 전략O FRAMEWORK O 지식경영체계 O COP (COMMUNITY OF PRACTICE)4. 해외진출(중국) 분석- 진출배경, 시장환경 분석- 전략 STP SWOT 4P5.결론- 성공요인-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ABOUT NAVIEN-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디자인철학,

  • [무역] SK Energe(sk에너지)의 경영전략 분석, 해외진출(중국) 분석
  • 경영전략 분석- 4G,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지식경영, DESIGN 경영 전략O FRAMEWORK O 지식경영체계 O COP (COMMUNITY OF PRACTICE)5. 결론 / 성공요인앞으로의 과제(2) 느낀점 4. 해외진출(중국) 분석(1) 진출배경(2) SK Energy 중국시장 환경 분석(3) SK Energy Marketing 전략- STP- 4P- SWOT ABOUT SK ENERGY-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ABOUT SK energy기업 개요CI

  • 폭스바겐 VOLKSWAGEN 성공사례 -마케팅, 경영 전략
  • 경영전략 분석- Audi 경영분석 : 4G 경영, 경영이념, 지식경영,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 경영실적 / 수상현황CHAPTER 5 – 결론 / 나아갈 방향- 생존전략 , 향후 발전 전략- 마케팅 전략 제시 (SWOT + STP + 4P)CONTENTS Chapter 1서론주제선정이유 / 아우디 소개VOLKSWAGEN 그룹 소개O 폭스바겐(독일어: Volkswagen 폴크스바겐*, VW)- 독일 니더작센 주 볼프스부르크에 있는 자동차 제조 회사- 폭스바겐 AG의 지주회사이다. 폭스바겐은 1937년 설립.- 자동차 이

  • [마케팅] 웅진코웨이- 4P분석
  • 전략)-도심 속 웅진만의 새로운 공간 G-Zone1. 현황2. 벤치마킹: G-Zone>확대 -1. 대학 내 그린존/ 2. 지하철 화장실 그린존2. 웅진코웨이 전략 분석(1) 경영전략1) 불황기를 넘는 경영전략2) 나눔 경영3) 고객감동경영① 렌털 마케팅 도입② 코디제도 도입4) 녹색안전경영5) 상생경영(2) 마케팅전략1) 페이프리(PAY FREE) 마케팅2) 코디 통한 렌털 마케팅** 참고자료1. 마케팅 믹스 4P전략웅진코웨이는 널리 쓰이는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방식을 설

  • (SPA)유니클로와 ZARA, H&M 비교분석 Q4P STP Marketing Mix(Y대학교 경영학 전공)
  • SPA 브랜드 UNICLO의 Uni-Gold Line- 설문조사를 통한 실증적 연구분석 -목차Ⅰ. 서론1.1 패션시장의 SPA 브랜드 시대1.2 글로벌 SPA브랜드, 유니클로Ⅱ.연구목적Ⅲ. 본론 : 유니클로의 성공요인3.1 유니클로의 경영전략3.2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 3.2.1 SWOT 분석3.2.2 Segmentation & Targeting 분석3.2.3 Positioning 3.2.4 4P 분석3.3 유니클로의 경쟁자 분석 3.3.1 H&M 3.3.2 ZARAⅣ. 유니클로에 대해 전략제시 (G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전략제안)Ⅴ. 결론Ⅵ. 출처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