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고추장 시장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거시 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STP 분석

SWOT 분석

4P &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3C 분석

자사제품의 성과(company)
‘청정원 순창고추장’이 시장의 43%를 점유
고객(customer)(별표참조)
Heavy user => 30~40대 중산층
전업주부
경쟁자(competition)(별표참조)
해찬들(42%), 샘표, 종가집을 포함한 치열한 경쟁

SWOT 분석

소비자들의 높은 인지도
신선한 이미지
강력한 유통력
축척된 기술로 인한 경험 효과
전통발효고추장

고추장시장의 지속적 성장세
시장 성장률과 잠재고객
해외사장 확대
고객 Life-Style의 변화
(well-being

장점과 단점

고객 니즈를 파악한‘Re’line-up을 통해 기존 고추장 시장에서 해찬들보다 경쟁력 우위를 확보

가격탄력성이 높은 고객
의 충성도를 유도할 수
있다.


건강과 안정성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이 전략으로는 새로 확대되는 시장에서의 잠재고객의 유치가 어렵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가공산업 - Farming A&P
  • 마케팅 전략과 더불어 특산물 가공업체인 만큼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필요가 있음.다양한 상품 개발과 연구.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더불어 새로운 제품 개발로 사업 영역을확장할 필요가 있음.시 장 분 석소비환경분석2002 2003 2004 2006당기순이익율13 12 15 17당기순이익313868 303,293 387,544 429,236당기순이익율당기순이익단위(백만워)국내 제조 건강식품 시장현황SSM, 할인점 백화점 (SIS)기능식품 건강기능 의약 主“CJ”글

  • 미원 회사소개서
  • 시장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따라 적절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야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첫째, 미원은 한국형 호별판매제도를 도입했다. 자바섬 중심부와는 달리 미원이 초기에 진출한 지역은 상대적으로 문맹률이 높고 구매력이 떨어지는 오지였다. 틈새공략을 한것이다. 미원 직원들은 가가호호 방문하면서 조미료는 어떤 용도에 쓰이는 것인지, 또한 미원의 제품이 얼마나 좋은지를 일일이 설명했다. 이렇게 해서 한국

  • [소비자행동론] 해찬들 태양초고추장이 고추장 시장에서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소비자행동분석고추장 大戰-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이 고추장 시장에서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목 차1. 업계 현황 분석 및 마케팅 과제 설정2. 거시환경 분석3. 자사 분석4. 경쟁사 분석5. 소비자 분석6. 마케팅 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대안의 제시소비자행동분석 Chilly Sauce 조소비자행동분석 Chilly Sauce 조장 담그는 주부는 3일전부터 외출을 삼가고 부정이 타지 않도록 특별히 몸가짐을 조심해야 한다.개를 꾸짖어서도 안되고 부

  • [마케팅] `해찬들` 고추장 시장 No.1을 굳히기 위한 마케팅 전략
  • 해찬들고추장 시장의 No.1을 굳히기 위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목차ⅡⅠ전략과제 설정을 위한 상황분석Ⅲ커뮤니케이션 전략Ⅱ전략과제 및 마케팅 목표 설정Ⅰ전략과제 설정을 위한 상황분석1. 제조 고추장 시장의 역사’93 ’96 ’99 2000삼원식품 태양초 고추장 출시진미 찹쌀 고추장, 미원 임금님표 순창고추장과 경쟁 돌입소비자 trend 이동 (수제=>제조고추장)Family Brand 런칭 삼원 식품-‘해찬들’ 미원-‘청정원’삼각 경쟁구도

  • [광고판촉론] 청정원 `순창 고추장` 광고를 위한 마케팅 분석
  • 광고 ․ 판촉론 ◈ 목 차Ⅰ. 서론(1) 주제 선정 및 연구목적1) 주제 선정 동기2) 연구 방법Ⅱ. 본론(1) 상황분석1) 시장 점유율 변동 추이2) 고추장 시장 점유율3) 고추장 시장의 매출액 추이(2) 순창고추장 광고 사례연구1) 순창고추장 광고의 배경2) 순창고추장의 광고 전략3) SWOT, STP분석 및 4P마케팅 믹스(3) 순창고추장과 타 광고와의 비교분석1) 광고 비교 분석2)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의 SWOT분석(4) 소비자 설문 조사(5) 사례연구 및 설문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