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패션쇼핑몰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배경---(1)이론적 배경
-------------- 인터넷 쇼핑몰이란?
---(2)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2)쇼핑몰 선정 --- (1) 하프클럽
--- (2) 패션플러스
--- (3) LGeShop
--- (4) e 현대백화점
--- (5) 한솔 CSClub

2.본론
1)인터넷 패션쇼핑몰사례조사 --- (1) 쇼핑몰 웹사이트의 특징
--- (2) 조직구성의 메인 타겟
------- ① 하프클럽
------- ② 패션플러스
------- ③ 한솔CSClub
------- ④ e 현대백화점
------- ⑤ LGeShop
2) 마케팅 4P's에 따른 전략분석 --- (1) 제품
--- (2) 가격
--- (3) 유통
--- (4) 촉진
---------- ① 광고
---------- ② 판촉
---------- ③ 고객관리
---------- ④ 전략적 제휴

3. 인터넷 패션 쇼핑몰 사례조사 결과 요약

4. 결론
본문내용
패션산업은 정보산업이라 불릴 만큼 정보에 민감하며 다른 산업에 비해 짧은 주기를 가지고 있다. 패션제품, 특히 의류제품은 특성상 직접 입어보거나 만져볼 수 없다는 한계로 2~3년 전까지만 해도 전자상거래의 대상으로써 큰 기대를 얻지 못했다. 그러나 패션 쇼핑몰은 국내의 경우 최근 급격한 양적∙질적 팽창을 해왔으며 여러 보도 자료에 의해 향후 우망한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현재 국내 대형종합쇼핑몰에는 패션∙의류 항목이 강화되고 있으며 패션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도 아수 있어, 초기에 런칭한 쇼핑몰들은 이제 성숙기에 접어들어 대형 종합 쇼핑몰들을 중심으로 흑자 경영을 기록하고 있다.
‘96년 14억원 구모에 불과하던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99년 2500억원, 2000년 1조 5000억원에 이어 2003년에는 거래 규모가 5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2003년 1월 7일 전경련이 주ㅚ한 ’주요 산업별 2002년 활동평가 및 2003년 전망‘세미나에서는 백화점의 경우 하반기 소비위축이 지소될 경우 마이너스 성장도 불가피한데 반해 할인점은 전년 대비 18% 가량 성장할 것이며 특히 TV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지난해보다 20%대의 성장률을 보일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2002년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인터넷 쇼핑몰은 2001년 대비 2-4배의 초고속 성장을 기록해 홈쇼핑 업체들, 특히 LG홈쇼핑이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신한 타드는 전자상거래 전용 신용카드를 발급하기도 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 mg1***
    (2023.01.06 22:29:15)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마케팅/경력)97. 자기소개서(LG CNS/시스템엔지니어/신입)98. 자기소개서(LG건설/건설현장/신입)99. 자기소개서(건축/LG건설/신입)100. 자기소개서(LG상사/마케팅/신입)101. 자기소개서(LG상사/패션디자이너/경력)102. 자기소개서(LG생활건강/마케팅/영업/신입)103. 자기소개서(LG유통/유통물류자기소개서/경력)104. 자기소개서(LG유통/판매/신입)105. 자기소개서(LG전자/상품기획/신입)106. 자기소개서(한국전산원/정보화평가/신입)107. 자기소개서(LG전자/제품연

  • TPOmall 사업계획서
  • 패션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현대사회에서 많은 고객들을 유도할 수 있다.인터넷상에서 이미 자리잡은 여성패션쇼핑몰도 많은데다가, 여성패션쇼핑몰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 앞으로 끊임없이 경쟁업체와의 경쟁이 예상된다.TPO1. 경기장참고자료TPO2. 해변참고자료TPO3.락페스티벌참고자료TPO4.트레이닝참고자료배송계획제품발송은 빠르고 정확한 배달을 위해 사업장과 가까우면서도 신뢰 있는 택배 회사를 선택한다.배달추적서비스가 있으면 구

  • Social Media(Social Network Service)가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분석
  • 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로 꼽힌다고 볼 수 있다.* 유니클로 소셜미디어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점 :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 지침인 단순함, 흥미성, 의미를 이벤트 참여의 단순함, 고객을 아바타화해 줄을 세우는 흥미성, 26주년이라는 의미를 부여해 모든 요소를 충족시켰다.유니클로는 이 해에 이러한 마케팅전략을 통해 작년대비 25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4) 스타벅스 출처 : do it company 카페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벅스는 2000년 경기침체로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국내 의류패션 인터넷쇼핑몰의 현황과 전망 및 향후 발전방향(A+리포트)
  • 쇼핑몰의 발전 단계 Ⅲ. 인터넷 쇼핑몰의 분류1. 종합쇼핑몰 1) 인터넷 종합쇼핑몰 2) 홈쇼핑 쇼핑몰3) 백화점 쇼핑몰 2. 의류 전문몰 1) 브랜드 의류 쇼핑몰2) 동대문 의류 쇼핑몰3) 수입 의류 쇼핑몰 4) 소규모 의류쇼핑몰 5) 특정 패션상품 쇼핑몰 Ⅳ.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1. 인터넷 쇼핑몰의 장점 1) 소비자 입장2) 판매자 입장2. 인터넷 쇼핑몰의 단점1) 소비자 입장에서의 단점2) 판매자 입장에서의 단점Ⅴ.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전략1. 가

  •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도메인등록]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도메인등록,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성공요인,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홍보,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관리,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전략
  • 인터넷창업)의 성공요인,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홍보,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관리,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전략 분석Ⅰ. 서론Ⅱ.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도메인등록1. 도메인이란2. 도메인 등록 - 도메인명 선정3. 도메인 등록 - 도메인 등록업체Ⅲ.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성공요인1. 낮은 가격의 의류 품목(셔츠,바지,청바지 등) 중심2. 브랜드 네임을 가진 제품을 판매3. 개인화된 서비스와 가상체험 기능을 제공4. 다양한 패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