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공급사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CM 도입 배경
2. SCM의 이해
3. SCM의 진화 및 발전
4. SCM 추진 프로세스
5. SCM 동향
6. SCM의 도입효과
7. SCM의 실행 전략
8. Case Study
본문내용
1. What is supply chain management?

SCM이란 Supply Chain을 이루고 있는 자재 공급업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이 함께 일하며, 통합된 운영 및 장애요인을 극복함으로써 최소
의 총비용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는 것임.


공급자에서 시작하여 구매, 제조, 분배, 유통을 거쳐 소비자에게 이르는 모든 제품
및 서비스 흐름에 수반되는 material, info., cash 의 흐름을 통합하고 연계하여
SC 전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는 경영 Paradigm


2. Why SCM ?

다수의 공급업체, 생산업체, 유통업체, 고객 간의 Supply Chain 상에서는 제품과 정보의 흐름에 심각한 장애가 생기게 되며 이런 장애는 Supply Chain의 통합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


1. SCM으로의 진화

공급사슬경영 (Supply Chain Management)
사내 자원뿐 아니라 자사와 연결되어 있는 공급자, 외주업체, 판매망,
제3자물류업체, 운송업체, 창고업체 등을 하나의 연결된 체인으로 간주하여
이들간의 협력과 정보교환에 기초한 통합물류와 최적 의사결정으로 비용절감 및 효울성 증대로 상호유익을 추구


전사적 자원관리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제조에 필요한 자원뿐 아니라 수요예측, 생산계획, 재무, 회계, 인사, 영업,
주문처리, 품질, 데이타, 마케팅, 관리홍보, 평가체계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모든 사내 자원 및 기능을 체계적인 정보시스템을 사용하여 통합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 공급사슬관리scm의 성공적 구축 방안
  • 공급사슬관리의 성공적 구축 방안목 차1. SCM의 중요성과 추진효과1-1. SCM의 중요성1-2. SCM의 추진효과2. SCM 성공사례 - 포드 자동차의 성공사례2-1. 포드사의 SCM추진2-2. 생산효율성 향상 - FBS 구축2-3. 원활한 물류관리 - OTD(order to delivery)프로젝트 추진2-4. 물류 시스템 강화2-5. 향후 포드사의 방향3. 3PL사와 SCM4. 3PL社 글로벌 SCM 사례4-1. (주)한진 고객‘Global Biz 확대’ 지원4-2. 현대택배 중국 진출기업 한-중 물류 효율화4-3. 삼영물류 다국적기업

  • [생산관리] 델컴퓨터 DELL직접판매방식(공급사슬관리SCM)
  • SCM이란 무엇인가? SCM은 1982년 올리버와 베버(Oliver and Weber)가 공급체인관리(Supply Chain Management)라는 용어를 논문에 처음 사용한 이래 바라보는 시각과 범위에 따라 그 정의가 다양하게 내려질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정의로 표현될 수 있다.첫째, 원재료로부터 고객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공급체인이라고 하며,각 부문들 사이의 물류, 정보, 자금의 흐름을 총체적으로 관리하여 공급체인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전략이다.둘째, SCM은 원자재를

  • [경영정보] IT기기(아이패드)를 이용한 카페 운영 계획
  • 관리하고, 그러한 불평이 생기지 않도록 고객관리를 해야 한다.시장 신규 진입자 : 우리 가게 주변에 생기는 새로운 커피숍, 레스토랑이 우리의 경쟁세력이 될 수 있다. 아직은 속속히 등장하고 있지 않지만, 아이패드를 활용한 카페가 등장한다면 강력한 신규 진입자가 될 것이다.8. 공급사슬관리-SCM9. 고객관계관리-CRM우리 카페토랑에서 커피를 마시거나 베이커리를 먹고 난 후, 우리 카페토랑의어플을 다운받은 고객들이카페토랑의앱 상에 음식에

  • [경영정보] e-Business 유형과 응용, 미래 -B2C & C2C 분석
  • 관리자 등과 같은 인력), 공공정책(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법, 기술 등), 마케팅과 광고, 공급사슬(물류, 파트너 등. 최근 물류 시스템이 중요시 되면서, 공급사슬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 SCM, 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 사슬 관리, 혹은 공급망 관리. 생산유통 등 모든 공급망 단계를 최적화해 수요자가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제공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 경영전략적 요소.-가 중요시 되고 있다.) 등이 있다.ⅲ. 유형1. B2C (Business to Customer):

  • SCM 공급사슬관리 구축전략.필요성,도입효과분석및 SCM 도입 기업사례분석및 미래방향연구 -SCM 연구레포트
  • SCM구축전략,도입효과기업 도입사례미래전망1. SCM (공급사슬관리)의 개념2. SCM 구축전략 3. SCM의 필요성4. SCM 도입효과5. 기업들의 SCM 도입사례(1) ZARA 사례(2) 세븐일레븐 사례(3) 페덱스 Fedex 사례(4) 롯데마트 사례(5) 도요타 사례6. 결론 및 미래방향연구 1. SCM (공급사슬관리)의 개념Supply Chain 이란 고객 - 소매상 - 도매상 - 제조업 - 부품/자재 Supplier등의 공급활동의 연쇄구조를 나타낸다.SCM (공급사슬관리)란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