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 기억] 이동통신광고에 사용된 학습기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도입

Ⅱ. 본론
1. 이동통신 시장의 역사
2. 광고가 상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
3.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광고
4. SK 텔레콤 광고 분석
5. KTF 광고 분석
6. LG텔레콤 광고분석

Ⅲ. 대안

Ⅳ. 결론
본문내용
Ⅰ. 도입

최근 몇 년간 이동통신사들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핸드폰에 대한 소유 욕구를 증가시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함으로써 시장을 급속히 팽창시켜 왔다. 이처럼 하나의 물품에 고액의 대가를 지불하면서도 기꺼이 구입하는 것은 소비자들의 의식 속에 ‘정보화 시대’라는 시대적인 조류가 자리 잡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일 것이다. 하지만 각 이동통신사들의 고객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 차지하는 부분 또한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이에 우리는 각 이동통신사들이 어떠한 전략을 사용하여 시장점유에 노력을 기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살펴보고, 현재 SK 나 KTF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미약한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LG 텔레콤이 시장 확대를 위하여 취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특히 광고에 대하여 논의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이동통신 시장의 역사

1) 이동통신 시장의 역사

한국 이동 통신에서 시작된 대한민국의 이동 통신은 이동 통신시장의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민영사업자를 선정하게 된 1992년을 원점으로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게 되었다. 1990년대 중반 이전의 이동통신 사업은 무선 호출기 시장을 중심으로 급속히 성장했다. 이를 통하여 이전까지 미미했던 무선전화 사업은 팽창기를 맞이하게 된다. SK의 이동통신사업 참여에 이어 1996년에는 신세기 이동통신이 시장에 진입했다. 1997년 SK 텔레콤은 300만의 가입자를 확보했고, 신세기 이동통신은 시장에 진입한 지 1년 만에 100만명, 그리고 98년에는 200만의 가입자를 확보하게 된다. 바야흐로 무선호출기로 대표되던 개인 이동통신 시장의 주된 상품이 이동전화로 전환된 것이다.
1997년 말 이동통신 시장은 새로운 변화를 겪게 되는데, 바로 LG, 한솔, KT 등 PCS 사업자들이 시장진입을 한 것이다. 좀 더 저렴한 요금을 강점으로 지니고 있었던 이러한 사업자들은 기존의 시장소비자 연령을 대학생과 청소년층까지 확대하게 된다.
위와 같은 변화는 기존에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던 SK 텔레콤 측에 심각한 위기감을 불러오게 된다. 이미 SK 텔레콤의 인지도, 기술력 및 가입자 수 등을 통한 시장 지배력은 확고한 것이었지만, 미래의 주 고객층이라고 할 수 있는 청년 계층의 가입자 수는 타 업체에 비하여 적었기 때문이다. 1999년 7월 SK는 이처럼 낮은 20대 초반 층의 가입자를 증대시키기 위해서 TTL이라고 하는 브랜드를 출시하게 된다. 바로 이 시점부터 한국의 이동통신시장은 Segment Marketing의 시기를 맞이하게 된다. 이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문방송] TV광고의 메시지 소구방식 변화에 따른 소비자 욕구변화에 대한 연구
  • 이동한다.오늘날 광고는 상품을 자연에 대입시키려 하기보다는 그것의 의미만을 둘러싸고 유희한다. 텔레비전 광고에서 이러한 현상은 더욱 극명하게 나타난다. 텔레비전 광고의 주체인 소비자는 광고 언어의 비고정적이고, 비자연적이며 근거 없는 속성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김정탁, 2004 ; 164). 이러한 소비자의 광고메시지 흡수는 텔레비전 광고의 반복적인 학습과 일상적인 노출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이는 텔레비전 광고가 가진 힘이며, 그 영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에 대한 토론문 ② 111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I. 서론II. 방법론적 설계III. 매체 언어의 유형과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IV. 방법의 적용V. 결론Ⅰ. 서론 문자의 사용으로 인류의 지적 자산의 보존이 가능해진 이후 인류 문화의 발전은 큰 속도로 변화해 왔다. 더욱이 인쇄술이 대중화되면서 정보는 상품으로 변화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이에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컴퓨터와 통신의 발전으로 인류의 지적 자산

  • [일반심리학] 인지 과학적 관점에서 과학은 인간의 조건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까
  • 통신 규격을 채택한 통신사의 광고인데, WCDMA 기술을 사용하면 대용량의 정보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을 찍어서 전송해도 속도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고 한다. 이 점을 부각시키기 위하여, 전화 통화로 음성만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깨끗한 영상이 함께 전달되며 영상통화를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이 회사가 내놓고 있는 전략이다. 일전에 ‘화상회의’같은 것이 우리 초기 정보시대에 이슈가 되었다면 이제는 그런 것이 언

  • 특정 평생교육기관을 선정한 후 그 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하나를 정하여 분석
  • 학습 저해 요인교육의 질. 교육방법, 실용적이지 않은 교육과정을 저해요인으로 지적하는 경우들이 대부분 많았고, 건물, 시설이 마음에 안 들음, 동료에 대한 불만을 말하는 경우들도 일부 나타났다. 또한 고령 노인으로 접어들면서 인지능력 저하로 인한 기억력, 육체적 능력 감퇴로 인한 너무 늙었기 때문에를 저해요인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일부는 부부가 생존 시 한편의 노인만의 참석으로 인해 발생되는 가족 간의 이해부족이 지적되고 있다.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사용설명서그 겨울의 일주일부의 추월차선극화와 칼답을 내는 조직평화는 나의 여행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해킹사회날씨가 좋으면 찾아 가겠어요건축재료의 새로운 사고오두막천개의 찬란한 태양관계의 물리학심플하게 산다너는 기억 못하겠지만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레오나르도 다빈치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2030 기회의 대이동< 마우나케아의 어떤 밤 >252 - 트린 주안 투안천문학, 천체물리학, 지구과학. 하늘 너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