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테마파크 산업 현황

2. 산업의 규모

3. 산업의 구조
(1) 기존 경쟁기업
(2) 잠재적 경쟁기업
(3) 대체재
(4)구매업체(고객)의 교섭력
(5)공급업체의 교섭력

4. 산업의 동향과 추세 및 수명주기 단계
본문내용
1. 테마파크 산업 현황

- 전국 테마파크 현황

한국의 테마파크는 97년 어린이 대공원이 개장하면서 시작되었으며, 에버랜드(76), 서울랜드(88년), 롯데월드(89년) 순으로 점차 확대되어 (사)한국종합유원 시설협회가 추정하고 있는 국내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테마파크는 모두 26개 이다.
그 중 수도권에 해당하는 서울, 경기도에 9개의 대형 테마파크가 집중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수도권의 주요 테마파크로는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드림랜드, 어린이 대공원 등이 있다.

2. 산업의 규모

전국의 테마파크 입장 객 수는 97년 3천만 명을 넘어섰다. 97년 IMF영향을 받아 98년 2천6백만 명으로 다소 떨어졌지만, 99년 다시 3천2백 만 명을 넘어서서, 2001년 3천4백만 명에 이르고 있어,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에버랜드 성공전략과 향후과제연구
  • 성공전략과 마케팅=목차=1. 에버랜드 기업소개2. 에버랜드 성공전략3. 테마파크 산업분석4. 에버랜드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에버랜드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타겟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7. 결론 및 향후과제1. 에버랜드 기업소개에버랜드는 1976년 언제나 즐거운 마음의 고향’이라는

  • 롯데월드 기업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 7P,STP,SWOT분석및 롯데월드 미래전략제언
  • “롯데월드”기업분석마케팅 SWOT,STP,7P미래전략제언1. 롯데월드 기업소개2. 테마파크산업의 특성3. 롯데월드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롯데월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롯데월드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롯데월드 마케팅 7P전략 분석‘(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5) People(6) Process(7) Physical evidence7. 롯데월드 미래전략 제언1. 롯데월드 기업소개롯데월드는 1989년 7월 12일에

  • 롯데월드 SWOT,STP분석과 마케팅 전략분석 및 롯데월드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언
  • 롯데월드 SWOT,STP분석과 마케팅 전략분석 롯데월드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언(목차)1. 롯데월드 기업소개2. 테마파크산업 특징3. 롯데월드 Five Forces Model 분석4. 롯데월드 SWOT분석5. 롯데월드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7. 문제점과 개선방안1. 롯데월드 기업소개우리나라 최초로 실내형 테마파크인 롯데월드는 놀이공원 이외에도 호텔,면세점,백화점,대형마트, 영화관 등이 한 곳에 모여 있는 대단위

  • 에버랜드 성공비결과 에버랜드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에버랜드 향후과제와 방향제언 PPT
  • 에버랜드마케팅 발표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에버랜드 기업소개2. 에버랜드 성공비결3. 테마파크 산업분석4. 에버랜드 BCG매트릭스 분석5. 에버랜드 경영전략(1) 녹색경영전략(2) 고객만족경영6. 에버랜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7. 에버랜드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8. 에버랜드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향후과제와 제안CONTENTS1. 에버랜드 기업소개상호명 : Everland경기 용

  •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사업 계획서
  •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사업 계획서Mission과 Vision조직계획업무분장사업장 Layout산업분석시장규모시장점유율산업전망환경분석Competitor국내 주요 테마파크CompanyCustomer사업 추진일정시장세분화(Segmentation)목표시장 선정(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4P(제품, 유통, 가격, 판촉 전략)제품(Product)유통(Place)가격(Price)촉진(Promotion)매출 추정소요자금자금조달 계획시설투자 계획추정 손익계산서비전달성 로드맵위험관리Mission과 Vision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