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버랜드 문제점과 개선방안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4 / 2020.0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에버랜드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버랜드 문제점과 개선방안연구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에버랜드 EVERLAND 기업소개

2. 테마파크 산업분석과 미래방향

3. 에버랜드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에버랜드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에버랜드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에버랜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본문내용
3. 에버랜드 SWOT분석

(1) Strength

에버랜드는 국내 최초·최대의 야외 테마파크입니다. 테마파크들의 다양한 구성과 다양한 시설 보유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내며 서비스 최우선주의를 통한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아카데미를 운영 중입니다. 국내 최대의 캐릭터 상품 판매공간을 보유하고 있고 높은 종업원의 만족도 또한 에버랜드의 강점입니다. 에버랜드는 대규모의 면적을 보유하고 있어 확장에 제약이 적습니다. 타 테마파크에 비해 다양한 고객층을 갖고 있으며 모기업인 삼성의 국제적 이미지와 자금력, 신뢰성을 바탕으로 에버랜드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있습니다.

(2) Weakness

경기도 용인에 위치하여 고객의 접근이 쉽지 않다. 영동 고속도로와 직접 연결되나 국내의 경쟁자 롯데월드, 서울 랜드와 비교할 때 접근성이 매우 떨어진다. 서울 강남역 또는 양재역에서 한 시간 이내에 도착하는 노선버스 운행하는 등 노력을 하고있으냐 귀가로 인한 야간 이용자수는 감소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비타500 마케팅 강화방안
  • 비타500 마케팅 강화방안-목 차-Ⅰ. 서 론1. 조사배경2. 조사목적3. Frame-workⅡ. 본 론4. 환경분석 및 산업분석1) 시장분석2) 경쟁사 분석 - 박카스① SWOT 분석② STP 전략③ 4P 전략3) 비타 500분석① SWOT 분석② STP 전략③ 4P 전략4) 박카스와 비타 500의 마케팅믹스 비교분석5. 조사방법1) 1차자료 수집방법2) 2차자료 수집방법3) 자료 분석법6. 조사일정7. 조사결과의 분석1) 선호도 조사2) 비타민 섭취방법조사3) 복용형태에 따른 조사4) 제품속성

  • 서울랜드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서울랜드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시
  • 문제점으로 보인다. 성수기에, 특히 인기도가 높은 놀이기구에 사람들이 몰리는 경향 때문에 나타나는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서는 근본적인 개선책을 마련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에서는 기다리는 시간동안 다른 여러 이벤트로 고객들의 지루함을 달래고자 하는데, 서울랜드는 그러한 이벤트가 없는 점이 문제점으로 드러나고 있다.- 해결방안 제언“ 대기관리 (체감 대기시간의 감소)”테마파크의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

  • [마케팅]CGV영화관 마케팅 전략 및 소비자 성향
  • STP분석(1) Segmentation① 인구 통계적인구 통계적으로 볼 때, 한국 영화의 성장의 붐이 일어나기 전에는 극장마케팅은 영화의 고객층을 단지 10, 20, 30대의 젊은 세대인 학생과 직장인에게만 초점을 맞춘 시장세분으로 이들의 경우 전 세대와 상당히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 세대가 독특한 특성과 소비 패턴을 보이는 것을 착안하여 영화에서 뿐 아니라 영화관을 즐기고, 만족감을 느끼는 것과 더 나아가 어느 장소에서 어떤 영화를 보느냐에 따라서

  • [브랜드마케팅] 삼성물산의 래미안 브랜드 및 마케팅분석
  • 분석 결과를 서술하고 이를 통해 현재 래미안의 강점, 약점, 위협, 기회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 보다 향상된 마케팅 전략을 확립하고자 한다. 또 래미안의 여러 경쟁자들에 대한 분석과 함께, 앞으로 시장에 대한 STP 전략을 세워 현재 상황에서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여, 이를 마케팅의 핵심요소 각각에 적용하는 등의 구체적 실행 계획(action plan)을 수립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마케팅 전략 실현을 위한 예산 분배의 실

  • [인터넷마케팅] 넥슨의 성공요인 분석
  • 및 여성층까지 흡수할 수 있는 단계적인 Targeting 전략을 세운 것이었다.현재 11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고, 전체 이용자 중 여성의 비율이 35%에 달하는 등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카트라이더는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시장 세분화 분석을 철저히 하고, 분명한 표적 고객을 선정하고 이해한 마케팅 전략의 성과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경쟁사와 경쟁 게임을 정확히 파악하여 포화시장으로 분류되었던 시장에 캐주얼 게임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