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전략] 삼성전자 PMP(휴대용멀티미디어재생기)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Prologue

- 신제품의 선정

- PMP의 정의



Ⅱ. 환경분석

- 외부 거시 환경 분석

- 외부 미시 환경 분석

Ⅲ.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목표

- 마케팅 전략 (S-T-P 분석)



Ⅳ. 마케팅 믹스 전략

- 4P 전략
본문내용
1.신제품의 선정
PMP (Portable Multimedia Player), 휴대용 멀티 미디어 재생기
2.선정 배경
MP3 의 신화를 뒤이은 차세대 대박 기대상품
레인콤 출시에 뒤이은 삼성전자의 제품 출시 (11월 중순)
거대 자본력 소유에도 불구하고 MP3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고전
삼성전자의 마케팅 팀원이라는 가정

3. PMP의 정의
PMP는 Portable Multimedia Player, 즉 휴대용 미디어 재생기라는 의미
MP3 + 손안의 영화관 + TV + 학습기 + 기타…
오디오 중심 ⇒ 동영상 재생 중심
기술적 발달단계 : 플래쉬 메모리MP3 ⇒ HDD내장MP3 ⇒ PMP

PMP 시장 정의(제품 활동 영역)
단순하게 PMP를 제품 형태적인 측면에서만 본다면 시장은 매우 한정 되어 질수 있다.
하지만 PMP들 단지 휴대용 동영상 재생용도만이 아니라 교육용, 여가용, 친목도모용 등으로
새롭게 정의함으로써 PMP 시장을 넓히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사례]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을 취해야 할 것이다. 이유는 고객마인드를 사로잡는 것이 브랜드의 궁극적인 목표이기 때문이다. ③ 4P분석1.Product ①품질 전략구사, 기술 우위의 제품 전략 우리나라에서 아이리버가 제공하는 Product line은 CD Audio, Flash Audio(Flash MP3P), HDD Audio(HDD MP3P), CD Video, HDD Video(PMP), 전자사전의 7가지이다. 이 중 미국에 제 공되고 있는 것은 Flash Audio(Flash MP3P), HDD Audio(HDD MP3P), HDD Video(PMP)의 3가지 제품군이다. 주력 제품인 Flash Memory type MP3 Player는 IFP-100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신제품을 내놓는 등 HDD를 탑재한 MP3 플레이어의 경쟁은 앞으로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i-river와 삼성전자의 제품처럼 MP3플레이어가 대용량화 하는 것은 단순히 많은 곡을 수용하기 위해서만은 아니다. 저장용량이 커지면 영화나 뮤직비디오처럼 용량이 큰 파일을 저장하고 재생할 수 있으며, 여기에 디스플레이만 컬러로 바꾸면 훌륭한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의 변모가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i-river와 삼성전자는 올 초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

  • [소비자행동론]MP3 시장조사-소비자들의 MP3 구매선호도를 중심으로(A+리포트)
  • 삼성전자(옙)- 11.6%Ⅲ.MP3 제조사별 마케팅 전략1.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및 현황가. 아이리버의 현황◈ 국내에서 MP3 생산기업 중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자랑함.◈ 레인콤은 1999년 CD플레이어로 시작. 2000년 PC용 멀티미디어 압축파일 재생 기능 개발 하면서 MP3 개발시작.◈ 지난 상반기 25만여대 가량의 MP3 해외 공급, 47억원 수출.Ⅲ.MP3 제조사별 마케팅 전략나.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1) 해외시장 다변화- 해외 시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MP3 시장조사-소비자들의 MP3 구매선호도를 중심으로(A+리포트)
  • 삼성전자(옙)- 11.6%Ⅲ.MP3 제조사별 마케팅 전략1.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및 현황가. 아이리버의 현황◈ 국내에서 MP3 생산기업 중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자랑함.◈ 레인콤은 1999년 CD플레이어로 시작. 2000년 PC용 멀티미디어 압축파일 재생 기능 개발 하면서 MP3 개발시작.◈ 지난 상반기 25만여대 가량의 MP3 해외 공급, 47억원 수출.Ⅲ.MP3 제조사별 마케팅 전략나.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1) 해외시장 다변화- 해외 시

  • [국제마케팅] 애플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전자제품이 아니라 어느 유명한 장인의 수공예 예술품처럼 장식장에 올려두고 싶게 만든다.Ⅴ. 마케팅 전략 분석1) 신비주의 애플은 꾸준하고 일관된, 다소 지나치게도 보이는 신비주의로 소비자들을 기다리게 만든다. 신제품이 출시되기 전 어떠한 정보가 흘러나오지 않음에도 이미 모든 사람들의 입에서 회자된다. 마케팅 효율성 측면에서 보자면, 비용대비 엄청난 효과를 거두는 것이라 할 수 있다. * 제품 공개와 정보 확산 과정철저한 보안과 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