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한국프로야구의 관중수증가를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한국 프로야구의 개괄적 설명
II. 상황 분석
III. 조사 목적 및 방법
IV. 자료 분석
V. 전략
VI. 한계점
- 본문내용
-
한국 프로야구의 연혁 및 소개
1905년 미국인 선교사 질레트 씨에 의해 야구가 한국에 소개됨
1981년 12월 11일, 삼성, 롯데, MBC, OB, 해태, 삼미 등 6개 구단을 회원으로 하는 프로야구 창립총회가 열리면서 첫 발걸음을 내딛게 됨.
98년은 프로야구에 IMF의 한파가 몰려 옴에 따라 재정난에 허덕이던 쌍방울의 외국인선수 지명 포기를 비롯해 각 구단의 조직 및 운영의 축소로 프로야구 전체가 위축.
한국 프로야구의 운영실태 및 문제점
1995년도 평균 관중수(경기당) 10,727명을 최고치로, 해마다 평균관중수가 감소하는 추세.
2000년도 전반기 평균 관중수는 5,300명에 불과
한국 프로야구의 운영실태 및 문제점
프로야구 : 평일 지방경기의 관중수가 2,000명을 밑도는 수준
프로축구 : 2000년도 전반기평균 관중수가 10,337명
→ 프로야구의 관중수의 2배 이상임
한국 프로야구 흥행 부진의 원인
승패만을 최우선으로 하고 프로야구의 흥행에 소극적인 구단의 자세와 KBO의 경영마인드 부재도 주요한 원인.
중요한 프로야구 경기를 밤에 중계하고 싶어도 현재 스포츠 중계가 연간 광고계약을 맺어, 기존의 프로그램과 광고를 없애고 들어갈 수 없는 것도 큰 문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