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네이트닷컴 홍보기획서-포털 사이트 인지도 향상 및 실사용자 증대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네이트 닷컴 문제 진단
1. 소개
2. 문제 진단

Ⅱ. 상황 분석

1. 네이트 닷컴 상황분석
2. SWOT 분석

Ⅲ. 조사수행
1. 조사방법
2. 조사 결과 분석

Ⅳ. 목표 및 공중 설정
1. 목표 설정
2. 공중 분석


Ⅴ. 공중별 전략 전술
1. 활동적 공중
2. 영향력 공중
3. 잠재적 공중
4. 인식적 공중

Ⅵ.예산 책정

Ⅶ. 평가 방안

*참고자료
*첨부자료
본문내용
Ⅰ. 네이트 닷컴 문제 진단



1. 소개

(1)SK 커뮤니케이션즈 비젼

포털, 그 이상의 포털
네이트 닷컴 서비스의 기본목표는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새롭고 편리한 방법으로 제공하는데 있다. ‘포털, 그 이후’를 의미하는 네이트 닷컴의 캐치프레이즈 ‘포스트 포털(Post Portal)’도 기존의 포털들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에서 시작되었다. 네이트 닷컴은 포스트 포털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Context Aware Service (CAS)'라는 새로운 서비스 개념을 도입, 시간과 공간은 물론이고 기기에도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편이성과 자유로움을 제공하는 한편, 이 편이성과 자유로움에서 얻을 수 있는 ‘풍요로운 삶’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연혁
- 2002 -
12.27 네이트 닷컴, 라이코스코리아 사이트(www.lycos.co.kr) 통합
11.11 ㈜넷츠고-라이코스코리아㈜ 통합법인 SK 커뮤니케이션즈㈜ 출범
11.05 네이트 닷컴, 유무선연계쇼핑 네이트몰(mall.nate.com) 오픈
10.08 네이트 닷컴, 포털사이트로 새단장
03.25 라이코스, Korea Firm Web Awards 개최
- 2003 -
03.20 네이트 닷컴, 디지몬RPG 오픈베타 서비스 개시
02.01 네이트 닷컴, 월간 순방문자수 기준 4위 입성 (인터넷 메트릭스 집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미니홈피 `싸이월드`가 나가야할길
  • 네이트 온과의 서비스 연결을 통해 많은 수의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되면서 미니 홈피 부분(블로그 서비스부분)에 있어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게 되었다.②네이트온과의 서비스 연계->실 사용률이 높은 네이트 온에 미니홈피 로그인 기능의 첨가는 타사의 미니 홈피에 비해 높은 사용률을 가져왔다.③독자적인 솔루션 구축-> 포털 사이트나 커뮤니티 업체가 뚜렷한 수익모델이 없다는 것에 비해 싸이월드는 일찍 미니홈피 시장을 구축하므로

  • [마케팅전략] cywold 싸이월드 swot분석
  • 네이트 온과의 서비스 연결을 통해 많은 수의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되면서 미니 홈피 부분(블로그 서비스부분)에 있어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게 되었다.②네이트온과의 서비스 연계->실 사용률이 높은 네이트 온에 미니홈피 로그인 기능의 첨가는 타사의 미니 홈피에 비해 높은 사용률을 가져왔다.③독자적인 솔루션 구축-> 포털 사이트나 커뮤니티 업체가 뚜렷한 수익모델이 없다는 것에 비해 싸이월드는 일찍 미니홈피 시장을 구축하므로

  • [정보통신] 인터넷 마켓팅의 활성화 방안
  • 광고주들을 위해 주로 길거리나 인터넷의 채팅 사이트에서 해당 광고주에 속해 있는 가수들에 대한 가십성 소문을 퍼뜨리는 일을 전담하는 인력을 고용했다. 당초 목적은 이 같은 소문을 퍼뜨림으로써 해당 가수와 음반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었지만, 결과는 그 반대였다. 처음 이들이 소문을 퍼뜨릴 때는 “XX가 뭘 했더라”는 식의 별로 해롭지 않은 가십성 소문이었지만 이것이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눈덩이처럼 불게 되자 결과적으로 해당 가

  • [경영학] 프리첼의 위기와 도전-유료화 정책 이후의 새로운 대안
  • 포털은 검색과 디렉토리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이용자를 다른 사이트로 안내하는 관문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이에 따라 수익원도 검색과 디렉토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대 이용자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광고가 주를 이루었다. 그러나 인터넷비즈니스 거품이 빠지면서 주 광고주인 닷컴 기업들의 경영악화와 인터넷광고 효과 자체에 대한 회의론 대두되어 수익원 다각화의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여인터넷 포탈업체는 검색 및

  • 다음(Daum) 경영전략
  • 포털의 웹 사이트 최강자였다. 그러나 2004년 들어 포털업계에 지각 변동이 일고 있다. 수년간 방문자 수 1위를 차지해온 다음이 최근 한 조사에서 NHN에 뒤진 것으로 나타났고, 포털 빅 3로 꼽히던 야후코리아가 신생 포털 네이트닷컴에 3위 자리를 내줬다. 이 같은 추세는 올 들어 카페 서비스를 시작한 NHN이 인기모델 전지현을 내세운 TV광고 등 대대적인 물량공세를 펼치면서 다음의 아성인 커뮤니티 부문을 상당 부분 잠식한 결과다. 또한 지난 해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