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계획서][경영학] 인터넷비즈니스에서의 고객로열티경영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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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터넷 비즈니스에서의 고객로열티 경영의 중요성
2. 고객중심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요건
3. 현행 인테넷 고객만족 경영의 문제점
4. 인테넷 기업의 고객로열티 경영과 경영성과
5. 인테넷 기업의 고객로열티 경영수단: CRM(고객관계관계관리)
본문내용
인터넷 비즈니스에서의 고객로열티 경영

고객로열티경영은 최근에 많이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 고객의 충성도를 어떻게 높이느냐 하는 것이다. 고객 로열티경영의 핵심은 고객을 유지해서 재구매율을 높이는 것이다.
과거에는 고객만족을 높이면 경영성과 즉 매출과 이익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즉 고객만족 수준을 높이는 것이 기업의 이익을 증대하는 길이라고 생각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많은 투자를 하고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그러나 최근에 와서 살펴 보니 고객만족이 아니고 고객충성도를 통해서 연결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즉 인터넷을 통한 고객충성도가 기업의 경영성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가 하는 문제이다.

“인터넷 비즈니스를 통한 고객로열티 ” 에 관한 논문을 쓰기 위해, 아래와 같은 5개 방면에서 살펴보기로 하자.

1. 인터넷 비즈니스에서의 고객로열티 경영의 중요성

2. 고객중심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요건

3. 현행 인테넷 고객만족 경영의 문제점

4. 인테넷 기업의 고객로열티 경영과 경영성과

5. 인테넷 기업의 고객로열티 경영수단: CRM (고객관계관계관리)


다음 그 와중에서 여러사례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인터넷 비즈니스에서의 고객로열티가 현실생활중에서 기업과 사람들에게 끼친 영향을 분석한다.
마지막에 결론을 내리고 방안을 세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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