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스크림전문점 베스킨라빈스31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화장품전문점(소망화장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백화점(현대백화점), 패밀리레스토랑(TGI FRiDAY`S), 커피전문점(다빈치커피), 편의점(세븐일레븐), 할인점(이마트)
- [외식업 프랜차이즈]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버거킹),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 [아이스크림][나뚜루][베스킨라빈스31][하겐다즈][아이스크림 전문점]아이스크림의 역사, 아이스크림의 업태, 아이스크림전문점 나뚜루, 아이스크림전문점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전문점 하겐다즈 분석
-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
- [마케팅기획서] 나뚜루 마케팅전략
- 목차
-
1. 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자사분석
3> 고객분석
4> 경쟁분석
5> SWOT 분석
2. 마케팅전략
1> 공략시장의 명확화 (STP 분석)
2> 마케팅 목표
3>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경제성장에 따라 사회, 문화적인 수준이 높아지면서 우리의 식생활도 예전보다는 한층 더 다양화, 고급화되고 있다. 그에 따라 소비자의 입맛도 역시 변해가고 있는데, 특히 빙과류에 있어서 소비자는 그 옛날의 스틱에 팥 앙금 얼린 「아이스케키」수준의 빙과류보다는 소득이 높아진 만큼 더 고급스러운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초기 단순한 형태의 아이스크림 소비성향이 고급아이스크림 소비시대로 바뀌어 가고 있다. 지난 1997년 대장균 파동으로 잠시 침체기를 맞았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이 2000년부터 지속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중 프리미엄급 시장은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올해 약 1천6백억원 규 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올해는 여름이 길고 무더울 것으로 예상돼 업계는 40% 이상 높은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커지면서 해외 유명 브랜드들도 잇따라 상륙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 하겐다즈에 이어 지난해에는 미국 브랜드인 벤&제리와 영국의 매 키스, 뉴질랜드의 내추럴 등 세계 유수의 아이스크림 브랜드들이 대거 몰려오고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배스킨라빈스가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하겐 다즈 등이 그 뒤를 쫓고 있다. 편의점에서 70%,할인점에서 95%의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하겐다즈 아이스 크림은 아이스크림 카페란 이름으로 독립 매장을 개설,선두자리를 노리고 있다 . 카페풍의 매장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과 고급 디저트,칵테일 등을 취급한다
- 참고문헌
-
MARKETING (Lamb, Hair, McDaniel, SOUTHERN-WESTERN 2002)
http://www.advertising.co.kr
http://kgsmweb.kaist.ac.kr/
http://www.baskinrobbins.co.kr
http://cafe31.baskinrobbins.co.kr/
www.tgclub.net
http://www.haagendaz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