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스크림전문점 베스킨라빈스31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자사분석
3> 고객분석
4> 경쟁분석
5> SWOT 분석
2. 마케팅전략
1> 공략시장의 명확화 (STP 분석)
2> 마케팅 목표
3>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경제성장에 따라 사회, 문화적인 수준이 높아지면서 우리의 식생활도 예전보다는 한층 더 다양화, 고급화되고 있다. 그에 따라 소비자의 입맛도 역시 변해가고 있는데, 특히 빙과류에 있어서 소비자는 그 옛날의 스틱에 팥 앙금 얼린 「아이스케키」수준의 빙과류보다는 소득이 높아진 만큼 더 고급스러운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초기 단순한 형태의 아이스크림 소비성향이 고급아이스크림 소비시대로 바뀌어 가고 있다. 지난 1997년 대장균 파동으로 잠시 침체기를 맞았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이 2000년부터 지속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중 프리미엄급 시장은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올해 약 1천6백억원 규 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올해는 여름이 길고 무더울 것으로 예상돼 업계는 40% 이상 높은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커지면서 해외 유명 브랜드들도 잇따라 상륙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 하겐다즈에 이어 지난해에는 미국 브랜드인 벤&제리와 영국의 매 키스, 뉴질랜드의 내추럴 등 세계 유수의 아이스크림 브랜드들이 대거 몰려오고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배스킨라빈스가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하겐 다즈 등이 그 뒤를 쫓고 있다. 편의점에서 70%,할인점에서 95%의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하겐다즈 아이스 크림은 아이스크림 카페란 이름으로 독립 매장을 개설,선두자리를 노리고 있다 . 카페풍의 매장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과 고급 디저트,칵테일 등을 취급한다
참고문헌
MARKETING (Lamb, Hair, McDaniel, SOUTHERN-WESTERN 2002)
http://www.advertising.co.kr
http://kgsmweb.kaist.ac.kr/
http://www.baskinrobbins.co.kr
http://cafe31.baskinrobbins.co.kr/
www.tgclub.net
http://www.haagendaz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베스킨라빈스 마케팅분석과 마케팅계획 수립
  • 베스킨라빈스 마케팅계획 수립마케팅전략 조 원학과(부)학번학년목 차Ⅰ. 요약 (Executive summary) 31. 개관 (synopsis) 32. 주요측면 3Ⅱ. 환경 분석 41. 외부환경분석 4(1) 거시환경분석 4(2) 경쟁환경분석 52. 고객환경분석 11(1) 전문점 경쟁 점검 11가. 소비자 태도조사 11나. 소비자 태도 조사를 통한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시장상황 133. 내부환경분석 13(1) Baskin Robbins 회사개요 13(2) 활동내용 14(3) 소비자행동 분석 15Ⅲ. SWOT 분석 171. 강점 172. 약점 173

  • [마케팅] 나뚜루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전략
  • 아이스크림전문점이 생겨남으로 인해 종류도 다양해지고 특정고객을 겨냥한 제품들이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치열해진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다른 전문점과는 차별화되고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한 이미지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현재 우리나라에 손꼽히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본젤라또 등을 들 수 있다.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베스킨라빈스와 국내 자

  • [마케팅원론] Baskin Robbins(베스킨 라빈스) 마케팅 전략
  • 〈마케팅성공사례〉 ‘아이스크림’ 하면 생각나는 그곳마케팅원론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점 베스킨라빈스 한여름에는 물론이고 추운 겨울까지, 4계절 내내 아이스크림에 대한 사랑은 여전하다. 하지만 아이스크림에 대한 사랑은 여전했지만, 사랑하는 아이스크림의 대상은 기존의 동네 슈퍼에서 파는 아이스크림들이 아닌 아이스크림을 전문적으로 파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에 대한 사랑이다. 슈퍼나 마트에서 아이스크림을 사서 행

  • 배스킨라빈스 마케팅 환경검토 및 마케팅전략
  • 아이스크림 전문점과 독특한 빙수 제품들이 개발 되면서 순수 아이스크림의 경쟁 요소로 떠올랐으나, 여전히 비 양산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01년 국내 최초의 아이스크림 카페인 을 론칭하면서 기존의 아이스크림 판매에 그치지 않고 아이스크림 퐁듀, 아이스크림 슈, 아이스크림 음료 등 시장의 변화에 대처하고 있다.2) 배스킨라빈스 = 마케팅31배스킨라빈스는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고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으로

  • [마케팅] 나뚜루 마케팅전략
  • 구축, 이로 인한 장기매출증가 8.앞으로의 나뚜루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STP과정과 SWOT분석을 통해나뚜루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를통해 나뚜르는 소비자에게 자연과 친숙하고 건강을 중시하는 이미지로 더욱 인지도를 높여가게 될 것이다.지금 Question mark사업군에 있는 위치를 빠른 시일 내에STAR사업군으로 옮겨 아이스크림업계에서 선도기업인 베스킨라빈스 31을 바짝 추격하고 국내 기업으로서 위상을 드높일 것이다. Thank You~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