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의법칙] 컬러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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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 컬러 마케팅의 개요
II. 본 론
1. 색상별 이미지
2. 색상의 법칙들
3. 국내 사례
III. 결 론
본문내용
컬러 마케팅
-디자인과 컬러로 상품을 팔리게 하는 것
왜 색상이 중요한가
-기술수준 평준화로 감성적인 구매행위
텍스트보다 색상을 빠르고 오래 인식

차별과 통합

- 통합 : 전사적 브랜드 전략 -> 일관된 아이덴티티 확립
ex) 삼성 ‘파란색 = 삼성전자’

- 차별 : 개별 제품 색채
경쟁 브랜드 제품의
이미지 포지셔닝을 분석하여 차별화
ex)하우젠 김치냉장고 ‘빨강’

색상의 법칙들
브랜드나 로고의 색상은 만들고자 하는 독특한 실체보다는 조성하고자 하는 분위기에 초점!


색상의 법칙들
후발주자는 올바른 상징적 색상보다 별도의 브랜드 실체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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