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언학] 충청도방언 및 50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짠지
2. 원생이
3. 광우리
4. 동세
5. 꼬두머리
6. 잎싸구
7. 고뺑이
8. 다리쇠
9. 바게미
10. 구랑
11. 그이
12. 까시
13. 기저구
14. 깡개
15. 깨구락지
16. 나락
17. 난중에
18. 낭구
19. 노상
20. 냉기다
21. 대접
22. 돌가지
23. 등어리
24. 땡끼벌
25. 뚝방
26. 모냥
27. 모탱이
28. 미꾸리
29. 벽장
30. 성
31. 셤
32. 시방
33. 씨게
34. 원채
35. 장꽝
36. 저범
37. 푸대
38. 괴기
39. 무수
40. 낭언덕
41. 올뱅이
42. 무르팍
43. 핵교
44. 탑시기
45. 몽뎅이
46. 인저
47. 지장
48. 꼬들빼기
49. 졸근박
50. 두룸매기
- 본문내용
-
19. 노상 : ‘, 늘’의 사투리
예문▶너는 노상 놀기만 하냐? = 너는 늘 놀기만 하냐?
20. 냉기다 : ‘남기다’의 사투리
예문▶저녁을 먹다가 배가 불러서 밥을 냉기고 말았다. = 저녁을 먹다가 배가 불러서 밥을 남기고 말았다.
21. 대접 : ‘사발’의 사투리
예문▶시원한 식혜를 대접에 내어 왔다. = 시원한 식혜를 사발에 내어 왔다.
22. 돌가지 : ‘도라지’의 사투리
예문▶친구와 함께 산에가서 돌가지를 케어 왔다. = 친구와 함께 산에가서 도라지를 케어 왔다.
23. 등어리 : ‘등’의 사투리
예문▶엄마의 등어리를 긁어드렸다. = 엄마의 등을 긁어드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