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전기구이치킨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결과 요약 및 조사개요
II. 인지도 조사 결과
III. 치킨소비실태
IV. 음식배달 실태
V. 경쟁사 평가
VI. 전기구이와 프라이드 치킨 비교
VII. 상권분석 및 제안
- 본문내용
-
인지도
프라이드 치킨 및 양념치킨에 대한 지지도가 최초 및 전체 인지도에 걸쳐서 가장 높음.
브랜드 인지도는 KFC와 BBQ, 교촌의 순서로 높게 나타남.
주로 이용하는 치킨종류는 프라이드 치킨과 양념치킨이 높게 나타나고 전기구이는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게 나타남.
주로 이용하는 브랜드는 비보조 인지도의 순서와 동일하게 나타났으며 KFC와 BBQ의 비율이 인지도 보다 높게 나타남.
치킨소비실태
가장 많이 치킨을 소비하는 장소로는 집으로 나타났고 주로 가족과 함께 소비하는 것으로 보여 치킨의 배달시장 규모가 큼음 알수 있음.
그 이외에 호프집과 프렌차이즈 점포에서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여기서는 주로 친구와 동료가 같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남.
치킨은 저녁시간(6시~8시)과 저녁식사후 시간(8시~11시)에 주로 소비되는 것으로 나타남.
한달동안 치킨을 먹는 횟수는 2~4번이 70.5%로 가장 높게 나타나 2주일에 1번이상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남.
치킨을 소비할 때 한마리가 가장 높은 비율을 보이고 한마리반이 6.7%로 나타남.
가장 좋아하는 치킨의 부위는 다리(48.2%)와 날개(34.2%)로 나타남.
치킨의 맛의 선호도는 프라이드 치킨이 양념 치킨이나, 바베큐치킨 보다 높게 나타난 것과 같이 소금/후추(58.5%)를 이용한 맛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치킨과 가장 잘 맞을 것이라는 음식은 샐러드(79.8%)와 과일(11.4%)가 가장 높게 나타남.
감자의 경우 특이하게 예상했던 빵이나 비스켓보다 높게 나타남.
치킨과 가장 어울리는 음료는 54.8%가 맥주, 탄산음료가 40.9%로 나타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