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T 839 간략 소개
IT 839 전략이란?
8대 서비스 활성화
3대 첨단망(인프라)구축
9대 IT제품(신성장동력 육성)
DMB 소개
위성 DMB
서비스 개요
기술 방식
지상파 DMB
서비스 개요
기술 방식
경쟁 관계 비교
경쟁서비스 선정
유사 서비스와의 비교
서비스 포지셔닝
DMB 시장 전망
최근 DMB 관련 소식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IT 839전략이란?
IT산업의 가치사슬에 따라 8대 신규 정보통신 서비스를 도입.활성화 3대 유무선통신, 방송, 인터넷 관련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유발
이를 바탕으로 9개 첨단 기기와 단말기, 소프트웨어, 콘텐츠 산업이 동반 성장하는 IT산업의 발전 전략을 말한다.
8대 서비스 활성화
IT 분야 설비투자를 견인하는 서비스 보급촉진을 위해 휴대인터넷, 위성과 지상파 DMB, 홈 네트워크 서비스, 텔레매틱스, 전자식별등 5가지 신규 서비스 도입을 준비하고,W-CDMA서비스, 지상파DTV,인터넷전화등 3가지 기존 서비스의 활성화가 추진된다
서비스 분야에서는 적시성 있는 사업자 허가와 함께 서비스 방식 결정이 무엇보다도 중요
3대 첨단망(인프라) 구축
통신,방송,인터넷을 동시에 수용하는 광대역 통합망(BcN)
최근 유비쿼터스 혁명의 총아로 각광 받고 있는 u-센서 네트워크
인터넷 도메인 수를 무한대로 늘릴 수 있는 IPv6구축을 본격 추진
서비스, 제품간 디지털 컨버전스 추세와 유비쿼터스 환경에 부합하는 첨단 인프라 구축을 통해 IT신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할 계획
9대 IT제품(신성장동력) 육성
8대 신규서비스와 3가지 통신인프라를 바탕으로해서 차세대 이동통신과 홈네트워크 산업, 지능형 로봇, 내장형 소프트웨어 디지털 TV등 9가지 신성장 산업을 집중육성한다는 전략
- 참고문헌
-
SK 텔레콤 DMB 사업계획서
정보통신부 정책 보고서 IT 839 전략
한국전자통신 연구원 ‘방송.통신 융합에 대비한 기술개발 전략 연구 보고서’
디지털 타임즈
전자 신문
삼성경제연구소 DMB 콘텐츠 포럼
http://www.seri.org/forum/dmbcontent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