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T 839 간략 소개
IT 839 전략이란?
8대 서비스 활성화
3대 첨단망(인프라)구축
9대 IT제품(신성장동력 육성)

DMB 소개
위성 DMB
서비스 개요
기술 방식
지상파 DMB
서비스 개요
기술 방식

경쟁 관계 비교
경쟁서비스 선정
유사 서비스와의 비교
서비스 포지셔닝

DMB 시장 전망

최근 DMB 관련 소식

참고 문헌
본문내용
IT 839전략이란?
IT산업의 가치사슬에 따라 8대 신규 정보통신 서비스를 도입.활성화 3대 유무선통신, 방송, 인터넷 관련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유발
이를 바탕으로 9개 첨단 기기와 단말기, 소프트웨어, 콘텐츠 산업이 동반 성장하는 IT산업의 발전 전략을 말한다.

8대 서비스 활성화

IT 분야 설비투자를 견인하는 서비스 보급촉진을 위해 휴대인터넷, 위성과 지상파 DMB, 홈 네트워크 서비스, 텔레매틱스, 전자식별등 5가지 신규 서비스 도입을 준비하고,W-CDMA서비스, 지상파DTV,인터넷전화등 3가지 기존 서비스의 활성화가 추진된다
서비스 분야에서는 적시성 있는 사업자 허가와 함께 서비스 방식 결정이 무엇보다도 중요

3대 첨단망(인프라) 구축
통신,방송,인터넷을 동시에 수용하는 광대역 통합망(BcN)
최근 유비쿼터스 혁명의 총아로 각광 받고 있는 u-센서 네트워크
인터넷 도메인 수를 무한대로 늘릴 수 있는 IPv6구축을 본격 추진
서비스, 제품간 디지털 컨버전스 추세와 유비쿼터스 환경에 부합하는 첨단 인프라 구축을 통해 IT신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할 계획

9대 IT제품(신성장동력) 육성

8대 신규서비스와 3가지 통신인프라를 바탕으로해서 차세대 이동통신과 홈네트워크 산업, 지능형 로봇, 내장형 소프트웨어 디지털 TV등 9가지 신성장 산업을 집중육성한다는 전략
참고문헌
SK 텔레콤 DMB 사업계획서

정보통신부 정책 보고서 IT 839 전략

한국전자통신 연구원 ‘방송.통신 융합에 대비한 기술개발 전략 연구 보고서’

디지털 타임즈

전자 신문

삼성경제연구소 DMB 콘텐츠 포럼

http://www.seri.org/forum/dmbcontent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 pp.1-61-1 문제제기 & 연구목적 pp.1-61-2 연구문제 p.6Ⅱ. 선행연구 검토 pp.7-382.1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pp.7-82.1.1 DMB에 대한 정의 p.72.1.2 위성 DMB의 특징 pp.8-112.1.3 DMB의 미디어적 특성 pp.11-132.2 위성 DMB의 콘텐츠 현황 pp.14-242.2.1 지상파 재전송과 위성 DMB pp.14-152.2.2 위성 DMB (TU 미디어) 콘텐츠 현황 pp.15-242.3

  • [경영정보학개론] DMB서비스
  • 론현대에 와서 방송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인하여 다양한 서비스들이 창출되고 있다. DMB 역시 이런 서비스 중 하나로 이동 환경 속에서도 고품질의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는 특징으로 각광받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DMB 방송의 도입이 본격화됨에 따라 국내에서도 이에 대한 연구,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추세이며, 각계에서도 DMB 단말기의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본 론1. DMB의 정의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DMB란 뛰

  • [정부기업관계론] 간접광고 PPL 에 관한 규제
  • :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을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박관우 (2005) ,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김용재 (2005) , 연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김도균 (1999) ,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방송위원회(2005) 방송위원회(2005)

  • [디지털경제학] 디지털 TV 방송의 미래
  • 경영연구소 “방송산업 현황 및 전망”(제4장 미래 방송서비스 및 방송산업 모습) 2001.12. 한겨레 신문. 2005.01.14, 조병권 디지털타임스 2005-05-11 기획-디지털 컨버전스 시대(8); 정보화 가치 활용 나비효과 디지털 마케팅 (제3장.디지털 시대, 디지털 방송의 마케팅). 안종배 출처 21C 트랜드와 정책이슈 - 디지털 TV . 방송의 미래|작성자 다니엘라디지털 TV . 방송의 미래 가. 서 론 나. 본 론 (1) 디지털 TV ․ 방송의 발전적 흐름 1. 디지털 TV ․ 방송이란

  •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1공통)유비쿼터스컴퓨팅기술의발전으로인해일어날수있는문제점해결서술0k
  • DMB 활용서비스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의 약자다. DMB는 음성과 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신호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형하는 기술 또는 그 기술을 이용하여 휴대용과 차량용 수신기에 제공하는 방송 서비스를 뜻한다. DMB를 이용하면 이동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개인용 휴대정보단말기나 차량용 단말기를 통해 고화질 영상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DMB 서비스는 아날로그 라디오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인 DAB(Digital Audio Broadcas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