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정보처리] 올림푸스 `마이디지털스토리`와 삼성전자 `또하나의가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올림푸스 <마이 디지털 스토리>

1. 서 론

2. 본 론

(1) SWOT 분석
(2) 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3) 광고 상황 및 표현 분석
(4) 광고 캠페인의 성공요인과 광고 효과

3. 결 론

PART 2- 삼성전자 <또 하나의 가족>

1. 변화하는 소비자와 기업환경

2. 삼성전자의 기업 이미지

3. 광고 컨셉- 가족같은 기업

4. 광고효과

본문내용
1. 서 론

언제부턴가 우리는 길거리를 지나다가, 음식점에서, 카페에서, 학교에서 등등 디지털카메라를 보지 않으려 해도 너무나 자연스럽게 보게 되었다. 디카폐인이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이제 우리에게 디지털카메라는 없어서는 안 될 그러한 존재가 되어 버렸다. 이제 디지털카메라가 보관하면서 필요할 때 꺼내 쓰는 전자제품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필요할 때 쓸 수 있는 악세사리와 같은 존재가 되어버린 것이다. 이 디카문화를 더욱더 촉진시킨 것이 바로 개인 블로그의 등장이라 하겠다. 언제 어디서나 자유스럽게 찍어서 맘에 들지 않으면 바로 지우고 다시 찍고 그걸 블로그에 올리고 하는 이러한 문화가 바로 이 디카문화를 촉진시킨 것이라 할 수 있다. 그 한 예로 싸이월드 미니홈피 가입자수가 얼마전에 1000만명을 넘었다는 신문기사도 있었다. 빠르게 변화하고 불확실한 이 디지털시대에 디지털카메라는 그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이다. 디지털카메라는 젊은이들만이 아니라 직장인들에게도 폭넓은 관심의 장을 형성해가고 있다. 필름 카메라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는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각 기업들은 피나는 경쟁을 거듭하고 있다. 극심한 경기불황에 전 산업계가 타격을 입었지만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소폭의 성장세를 보일 정도로 그 열풍이 거세다. 이렇게 시장의 성장은 계속 되지만 시장 안에서의 경쟁상황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현재는 가히 디지털카메라 시장의 ‘춘추전국시대’에 돌입했다고도 할 수 있을 정도이다. 여기서 우리는 기존광고와 차별화된 컨셉을 들고 나와서 아직도 그 명성을 유지해 나가고 있는 ‘올림푸스’라는 제품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특히 광고 위주로 분석을 해 나갈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정보와 지식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창의적인 사고와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의지, 정직하고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서 해외시장의 개척과 진출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동시에 항상 발전해 나가는 전문가로서, 제 자신에 대한 채찍질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4 ▶ 대우 건설1. 성장과정 및 가족관계전라남도 해남 중에도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넉넉하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인터넷 마케팅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계 휴대폰 관련제품 정보 및 무선 컨텐츠, 이동통신 관련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을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

  • [마케팅]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마케팅전략
  • 올림푸스 주식회사는 광학뿐만이 아니라 의료기기와 health care 장비에도 진출하였다. 또한 세계최초의 compact SLR카메라, 마이크로 카세트 레코더 등 언제나 세계최초에는 올림푸스가 있었다. 또한 시장에 요구에 가장 성공적으로 대응하여 혈액 분석기, 고성능 현미경 시스템,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 등의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였다. 뿐만 아니라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초음속 내시경, AIDS 검사시스템 등도 올림푸스가 시장에 도입한 신개념의

  • [마케팅전략] 올림푸스디지털카메라 시장 전략
  • 올림푸스 한국(주) 사업 설명회 및 디지털 카메라 신제품 발표20011월필름 카메라 4개 총판 유통망 구축2월인터넷 쇼핑 몰 삼성 몰(samsungmall.co.kr) 제휴3월올림푸스 한국(주) 출범식 및 기자 간담회4월€ 케이블TV 쇼핑 몰 LG 홈쇼핑 제휴이감(주)과 이미지 탱크 사업 제휴5월올림푸스 한국(주) 부산 갤러리 오픈전문 전자 유통망 하이마트 제휴6월대형 할인 유통망 월마트(Wall-Mart) 제휴대구 경일대학 사진학과와 산학협동 제휴7월케이블TV

  • 올림푸스디지털카메라시장전략 분석
  • 올림푸스 한국(주) 사업 설명회 및 디지털 카메라 신제품 발표20011월필름 카메라 4개 총판 유통망 구축2월인터넷 쇼핑 몰 삼성 몰(samsungmall.co.kr) 제휴3월올림푸스 한국(주) 출범식 및 기자 간담회4월€ 케이블TV 쇼핑 몰 LG 홈쇼핑 제휴이감(주)과 이미지 탱크 사업 제휴5월올림푸스 한국(주) 부산 갤러리 오픈전문 전자 유통망 하이마트 제휴6월대형 할인 유통망 월마트(Wall-Mart) 제휴대구 경일대학 사진학과와 산학협동 제휴7월케이블TV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