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우리나라와 해외광고 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한국과 외국 광고의 근본적 크리에티브 차이 및 그 원인을 논하라.
같은 21세기에 코카콜라를 마시며, 같이 맥도널드 햄버거를 먹고, 같이 리바이스 청바지를 입고, 같이 나이키 운동화를 신었는데도, 해외의 사람들과 우리들은 생각이 많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해외 광고가 우리나라보다 파격적입니다.
왜 그럴까요?
문화적 차이 때문인가요? 광고의 규제 때문인가요? 광고주들이 파격적인 광고를 싫어하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광고 기획자들이 상상력, 창의력, 창조력이 모자라는 건가요? 기발한 발상을 하는것 보다 빅 모델이 효과가 더 많기 때문인가요? 그것도 아니라면 소비자들이 받아들이지 못할까 봐 우리 식으로 하는 걸까요?
우리나라에만 존재하는 심의 제도
우리나라 광고의 Creative가 해외광고와 차이를 보이는 첫번째 이유로 유독 우리나라에만 존재하는 사전 심의 제도를 꼽는다. 특히 TV 광고의 경우는 매체의 성격상 대중에게 파급효과가 가히 폭발적이기 때문에 무척 까다롭고 엄격한 규정이 적용되고 있다. 영화나 TV 드라마 속에서 자주 등장하는 키스 씬도 TV광고에서는 허용되지 않는다. 키스와 관련한 심의 규정에서 남녀의 입술이 직접 접촉해서는 안된다 라고 명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남녀가 노천 카페에서 2시간 동안 키스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았던 하나포스 CF '키스'편에서도, 실제 광고 속에서 남녀의 입술이나 얼굴의 다른 부분이 직접 접촉 되는 장면은 하나도 없다. 연상효과를 이용해서 신체접촉 직전에 편집을 했지만, 소비자들은 광고를 보며서 남녀가 키스를 했다고 상상하도록 하는 노력으로 심의의 칼을 벗어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