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풀무원>-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보고서입니다. 귀하께 큰 도움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Ⅰ. 생지향 식품 사업 / (주)풀무원
1. 사업 소개
2. 기업의 환경 분석(SWOT 분석)
3. 제품 특성
Ⅱ. 생지향 식품 사업의 물류체계
1. 생산 공장
2. 포장 작업
3. 보관(유통센타)
4. 수송
5. 주문처리, 재고관리 시스템
본문내용
1. 사업 소개
1984년 법인으로 전환한 후 기업의 미래상을 `자연건강생활기업`으로 설정, 80년대 이후 환경문제에 대한 세계적 이슈를 기업 내부로 받아들여 종합식품회사에서 환경보호기업으로 그 모습을 거듭나고 있는 사업이다.
1) 연혁
① 1980년대 - 80년대의 신화, 안전식품의 대명사 '풀무원'
우리가 흔히 일상식탁에서 접하는 식품 중 제조와 유통과정이 비위생적으로 처리되는 두부와 콩나물을 신선하고 위생적으로 제조해 포장화하여 냉장유통(콜드체인시스템 )시키면서 우리의 식품산업에 큰 획을 그었다.
② 1990년대 - 종합식품회사로의 도약
기존에 단지 일상 대용식으로서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건면(乾麵)이 대부분이었던 국수시장에 생면(生麵)개념을 최초로 도입, 우리의 전통음식을 과학화하여 어머니의 손맛 그대로는 재현하여 상품화 하는 등 종합식품회사로의 면모를 갖추었다.
③ 2000년대 - 생지향식품 전문회사로의 발전
20여년을 한결같이 지켜온 "내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전한다"는 슬로건 아래 '안전성에 논란이 있는 원료는 사용하지 않는다'라는 제품 제조원칙을 준수하여 2000년 8월 NON-GMO를 선언, 식품 본래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살려 제조하고 제품의 신선함까지 고객이 전달받을 수 있도록 유통되는 생지향 식품 전문회사로 발전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food.pulmuone.co.kr
http://www.pulmuone.co.kr
http://www.exofresh.co.kr
http://www.rnet.co.kr/ecr/benchmark.asp
http://goldworm.plus.or.kr
http://www.orga.co.kr/
http://www.youfirst.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긴 한데 양이 너무 적었어요
  • jeeh***
    (2007.05.31 18:17: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네요!! 제가 딱 원하던 내용이에요^^~
  • leejun***
    (2006.06.07 20:29:58)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풀무원 성공기업사례분석
  • 사랑받는 기업 풀무원목차1. Introduction1.1. 선정이유1.2. 수업과의 연관성 2. (주)풀무원의 기업 개요3. 경영 환경 분석 4. (주)풀무원의 성공 전략4.1. 사회책임경영 4.1.1. 사회책임경영4.1.2. 풀무원의 사회책임경영- 기업 윤리ㆍ사회 책임 - 투자적 사회공헌 활동- 사업 활동을 통한 사회혁신 - 투명한 경영4.2. 브랜드 마케팅5. (주)풀무원의 현재 시장에서의 위상과 성장 가능성*첨부- 참고 문헌 목록1. Introduction1.1. 선정이유급속한 경제 성장은 생

  • [풀무원 마케팅사례분석] 풀무원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풀무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과 풀무원 향후방향제안
  • 풀무원 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INDEX1. 풀무원 기업소개2. 풀무원의 성공요인3. 풀무원 기업 핵심역량분석4. 풀무원의 경영전략(1) 풀무원 아웃소싱전략(2) 풀무원의 환경경영전략5. 풀무원 SWOT분석6. 풀무원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풀무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풀무원의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1) 풀무원의 현 문제점(2) 해결전략 제안9. 결론 및 느낀점1. 풀무원 기업소개(1) 풀무 + 원 (Pulmu + O

  • 품질경영 TQM의 개념과 특성연구및 품질경영 TQM 기업사례(페덱스,GE,포드,현대자동차,도요타,풀무원)분석및 품질경영에 대한 느낀점
  • 품질경영 페덱스 Fedex GE 포드 도요타 풀무원 현대자동차 INDEX1. 품질경영 개념과 특성2. 전사적 품질경영 (TQM)의 개념3. 품질경영 TQM의 기업사례(1) 페덱스 Fedex 품질경영 사례(2) GE 품질경영 사례(3) 포드 품질경영 사례(4) 도요타 품질경영 사례 (실패사례)(5) 풀무원 품질경영 사례(6) 현대자동차 품질경영 사례4. 결론 및 느낀점1. 품질경영 개념과 특성품질경영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기 전에 우선 품질(品質)이라는 용어의 뜻에 대해 정확히

  • P&G_기업분석,마케팅전략사례,풀무원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의 사례• Outsourcing 배경 : 1992년도 까지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면서 중견기업으로 성장해왔으나, 주변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격심한 경쟁상황이 전개되기 시작함에 따라, 이에 적응하기 위한 새로운 대응전략이 필요.“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합니다.”7-1 풀무원의 전략적 선택‘자연건강 생활기업’ 비전 실현을 위하여 중장기 전략을 발표 ① 원칙을 중시하는 원칙② 단일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냉장배송능력’③ 직접 판

  • 풀무원 기업 경영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미래전략방향제안 파워포인트
  • 기업소개 소비자 트렌드 시장 분석 기업분석 나아가야 할 방향풀무원 Vision LOHAS 선도 기업 -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자신의 건강 + 지구 환경의 지속가능성 고객기쁨경영- 고객 = 소비자 + 직원 + 사회 + 자연  바른마음경영 (TISO경영)- Trust/신뢰, Integrity/직업적 정직성Solidarity/연대의식, Openness/개방성2. 풀무원의 3 원칙① 자연성- 유기농법에 의한 제품과 원료② 신선함- 제품 신선도 유지를 위해 생산현장에서매장까지 콜드체인시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