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국민은행 vs 기업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금융권이란?
*
*
리딩뱅크(Leading Bank)
*
*
업계의 리더와 비교은행 선정
*
*
은행권 분석
*
*
국민은행과 기업은행
*
*
마케팅 능력 분석
*
*
전략적 성향과 기업성과로의 이행
+
결론
- 본문내용
-
▶금융권이란?
본인이 맡은 파트는 금융권이다. 금융권에는 다양한 기관들이 있는데 이들 모두를 대상으로 삶을 수 없기 때문에 제 1금융권을 논의의 초점으로 한다. 본격적으로 조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각 금융권이 어떤 것을 말하는지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제1 금융권
제1금융권, 쉽게 말해서 은행을 뜻하는 것으로 쉽게 특수은행, 일반은행, 지방은행으로 나누어 지는데 특수은행은 정부가 특별한 목적으로 설립한 은행으로 수출입업무를 전담하는 수출입은행, 중소기업을 전담하는 중소기업은행이 대표적인 예이다. 일반은행은 우리가 잘 아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등을 말한다. 지방은행이란 대구은행, 부산은행과 같이 지방의 금융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 설립된 은행을 가리킨다.
또 슈퍼뱅크와 리딩뱅크라는 말도 사용하는데 슈퍼뱅크란 자본금도 크고, 지점도 많은 덩치가 엄청난 은행을 가리키는 말하는 것이고, 리딩뱅크(선도은행)는 덩치와는 상관없이 새로운 금융상품의 개발이나 새로운 경영방법의 개발 등에서 다른 은행보다 앞서가는 은행을 가리키는 말이다.
- 참고문헌
-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국민은행 홈페이지 http://www.kbstar.com/
기업은행 홈페이지 http://www.kiupbank.co.kr/main.html
은행 마케팅에서의 이미지 관리 통한 광고전략 연구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Article/A0000229/01.html
은행마케팅 http://home.ewha.ac.kr/%7Ejhkim/972project/fi1/2-2-1.htm
전국은행연합회 http://www.kfb.or.kr/info/shop_info.ph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