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국민은행 vs 기업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금융권이란?
*
*
리딩뱅크(Leading Bank)
*
*
업계의 리더와 비교은행 선정
*
*
은행권 분석
*
*
국민은행과 기업은행
*
*
마케팅 능력 분석
*
*
전략적 성향과 기업성과로의 이행
+
결론
본문내용
▶금융권이란?
본인이 맡은 파트는 금융권이다. 금융권에는 다양한 기관들이 있는데 이들 모두를 대상으로 삶을 수 없기 때문에 제 1금융권을 논의의 초점으로 한다. 본격적으로 조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각 금융권이 어떤 것을 말하는지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제1 금융권
제1금융권, 쉽게 말해서 은행을 뜻하는 것으로 쉽게 특수은행, 일반은행, 지방은행으로 나누어 지는데 특수은행은 정부가 특별한 목적으로 설립한 은행으로 수출입업무를 전담하는 수출입은행, 중소기업을 전담하는 중소기업은행이 대표적인 예이다. 일반은행은 우리가 잘 아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등을 말한다. 지방은행이란 대구은행, 부산은행과 같이 지방의 금융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 설립된 은행을 가리킨다.
또 슈퍼뱅크와 리딩뱅크라는 말도 사용하는데 슈퍼뱅크란 자본금도 크고, 지점도 많은 덩치가 엄청난 은행을 가리키는 말하는 것이고, 리딩뱅크(선도은행)는 덩치와는 상관없이 새로운 금융상품의 개발이나 새로운 경영방법의 개발 등에서 다른 은행보다 앞서가는 은행을 가리키는 말이다.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국민은행 홈페이지 http://www.kbstar.com/
기업은행 홈페이지 http://www.kiupbank.co.kr/main.html
은행 마케팅에서의 이미지 관리 통한 광고전략 연구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Article/A0000229/01.html
은행마케팅 http://home.ewha.ac.kr/%7Ejhkim/972project/fi1/2-2-1.htm
전국은행연합회 http://www.kfb.or.kr/info/shop_info.ph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신한카드 vs 현대카드 비교 분석
  • 론 국제적으로 정착된 금융위상과 고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이미지 전달과 동시에, 21세기 미디어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여 그 노출빈도를 통해 소비자의 이해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되었습니다. ● 연혁2007.07 중소기업용 특화 카드 신한 블루버드 기업카드 출시05 외화 FRN 4억달러 발행한국소비자포럼 한국 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 수상 콜센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04 해외신용

  • 국내 신용카드 산업 실태와 과제00
  • 기업들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양적인 성장을 지양하고, 리스크를 관리하고 수익성 중심의 내실 있는 경영을 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정부도 이런 개인과 기업들이 시장에서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는 시장질서 확립과 적절한 신용카드 이용 대책과 금융감독시스템의 확립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3) 국내 신용카드 시장이 대형은행을 중심으로 재편되어야 한다.신한-LG카드가 통함 됨과 동시에 은행계 카드사는 시장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기업 간 통폐합이 발생하거나 시장점유율이 변동해 업계판도가 바뀌 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구조재편의 양상은 충격의 정도와 주어진 충격 하 에서의 대응 능 력 고저에 따라 결정되며 충격은 경제위기로 인한 업체별 판매 감소의 영향을 의미합니 다. 대응능력은 충격에 대응할 수 있는 신차개발능력, 브랜드, 마케팅 능력 등의 공격력과 판매 감소에 버틸 수 있는 재무력 등의 수비력으로 정의합니다.세계 주요 자동차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분석-

  • [스포츠마케팅] 대구FC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활동에 대한 저희 4조가 생각한 다섯 가지 방향성을 제시해 봤습니다. 비록 테마 파크 같은 단시간에 이루어지기 어려운 제안도 있지만 가족연간회원권이나 공익마케팅, 특정 학생들을 위한 경품 행사 같은 마케팅은 충분히 가능하리라 봅니다. 3.결 론전략적 대안 : 4Ps MIX1) Product「대구 F.C」자체가 하나의 상품이 된다.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단의 이미지를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단 자체가 하나의 상품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 한국의 경제 대한민국 경제 현황 대한민국 경제 과제 한국 무역 경제 상황
  • 론 충분치 않다라는 주장이 있는가하면, 금융 선진국에선 이미 보험. 증권. 여신전문업은 금융과 산업의 분리 대상이 아니다, 문어발식 사업을 하는 미국 GE도 헝가리. 러시아. 독일 등에서 은행 인수에 나서는 등 해외에선 이미 산업과 은행의 결합이 실험 중인 상황, 헌법은 모든 국민은 소급입법으로 재산권을 박탈당하지 않는다고 규정한다라고 하면서 금산법이 기업들의 사익을 침해한다고 지적하는 주장도 있다. 그런데 이 조항이 삼성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