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을 면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8 / 2016.09.28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청소년수련관.원,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의 청소년동아리활동, 방과후교실, 복지시설의 청소년프로그램운영자 등의 청소년지도자, 단 학교 동아리활동을 지도하지 않는 교사 제외) 1인을 면접하여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정리한 후,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을 면접하여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정리한 후,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지도자란

2.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

3.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직업윤리

4.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면접 ? 청소년수련관
1) 청소년지도사가 된 동기와 기대
2) 개인적, 전문적인 좌절 경험
3) 전문적인 지식의 부족
4) 청소년지도사로 활동을 지속하게 된 이유
5) 일에 대한 열정

5. 면접의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 파악
1) 청소년지도사가 된 동기와 기대
2) 개인적, 전문적인 좌절 경험
3) 전문적인 지식의 부족
4) 청소년지도사로 활동을 지속하게 된 이유
5) 일에 대한 열정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교육의 의미는 책임감을 가진 행복한 성인으로서 사회화하는 과정이라 말할 수 있으며, 그 과정의 핵심적인 역할자가 청소년지도자라 볼 수 있다. 그 역할의 철학이며 기술의 표현이 리더십이다. 이는 청소년지도자가 어떻게 리더십을 발휘하는가에 따라 청소년들의 행동이 달라진다는 중요한 의미를 내포한다. 실제로 많은 청소년지도의 현장에서 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은 청소년들의 행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을 면접하여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정리한 후,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영인 외(2015). 청소년지도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2015). 청소년학개론 제11장. 교육과학사.
오치선 외(2001). 청소년지도방법론. 학지사.
길은배 외(2005). 청소년지도사 근로실태 및 전문화 방안 연구. 한국청소년개발원.
김남선 외(2001). 청소년교육론. 형성출판사.
김진화(1999). 청소년지도사의 전문성과 자격검정제도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권선덕(2001). 사회복지사의 소진 실태 및 소진요인에 대한 연구.연세대학교 행정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분량으로 만족합니다
  • 38651***
    (2019.06.02 15:14:31)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의 정치 상황변화의 체육
  • 이 높아짐을 자랑하였고, 경제가 침체하여 여론이 악화되면 경제 각료를 경질하는 것으로 국면 전환을 꾀하였습니다. 김영삼 정부 5년 동안에 경제 부총리가 일곱 번이나 바뀌었으니 행정이 항상 불안정한 상태에서 정책 추진력이 약화된 것은 당연한 결과라 할 것입니다. 그러면서도 지지도만 신경쓴 무능한 김영삼정부는 지지도 유지를 위해 깜짝쇼같은 정략적 차원으로만 일관했습니다. 부정부패 청산이 정치 일정으로 등장하였고 그 과정에서 전직

  • 교육행정 총정리
  • 교육행정의 개념(1) 국가공권설(분류체계론)❶ 교육에 관한 행정 : 교육행정을 일반행정의 한 부분으로 생각해서‘교육에 관한 행정’이라고 정의한다.❷ 법규해석적 정의 : 이는 교육행정을 국가의 통치권 작용이라고 보는 법학적 개념에 의하여 지지된다는 점에서 법규해석적 정의라고도 한다. 법규해석적 접근에서의 교육행정은 법률이 규정한 교육이념의 구현을 위해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교육조건을 정비하여 교육활동을 지도 및 감독하는 데

  •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이고 있고 김정일 정권은 전쟁 준비에 혈안이 되어 있다. 또한 우리 나라의 청소년들도 통일에 대해 점차적으로 관심을 보이지 않으며, 통일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절실히 느끼고 있지 않은 실정이다.학생들에게 통일이 이루어지면 우리 나라가 세계 열강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으며, 남북 이산 가족들이 하루 빨리 만날 수 있고, 우리 민족의 단일성을 계속 유지해 나갈 수 있음을 주지시킬 필요가 있다.우리는 통일 교육에 있어서 1천만이 넘는 이

  • [서비스마케팅] 미래에셋증권 기업의 가치창조
  • 역량인 안정적이고 우수한 운용능력을 바탕으로 투자전문그룹으로서의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 ③미래에셋증권 각 개인은 존중 받아야 하며 Team play에 대한 믿음을 갖는다. 미래에셋증권은 경쟁력 있고 우수한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다. 각 개인에 대한 존중과 Team play에 대한 믿음을 통해 변화에 앞서갈 것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이다. ④미래에셋증권은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실천한다. 미래에셋증권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인

  • 지역 의료사회사업
  • 할을 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후 1958년에는 한노병원에서 사회사업을 전공한 사회복지사가 일하게 되었으며, 1959년에는 국립중앙의료원, 원주기독병원 등에서 의료사회사업이 시작되었다(김규수, 1994).1973년 9월 20일에 대통령령 제6863호로 공포된 의료법 시행령 제24조 2항 5호는 종합병원에는 사회복지사업법 규정에 의한 사회복지사업 종사자 자격을 가진 자 중에서 환자의 갱생, 재활과 사회복귀를 위한 상담 및 지도업무를 담당하는 요원을 1인 이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